AirPlay를 지원하는 무선미라캐스트!! 뮤캐스트C1


<< 이 사용기는 포유디지탈와(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1. 프롤로그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유저로서 애플의 디지털AV아답터를 이용하면서 AirPlay에 대한 동경을 가지고 있던 요즘.

좋은 기회로 뮤캐스트C1 체험단에 발탁이 되어 리뷰를 쓰게 되었습니다.

제품에 대하여 100%는 아니더라도 70%까지는 파해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2. 리뷰

패키지 및 제품 구성



특별한 설명이 없습니다. 간단하게 모든것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구성품은 뮤캐스트C1 본체, 마이크로USB 충전케이블, 설명서로 되어있습니다.

제품 외형


제품명과 마이크로소프트 로고가 인쇄되어있습니다.


mode는 버튼형식으로 메뉴얼상에는 초기화 버튼으로 표기가 되고 있습니다. (5초 이상 길게 누를 시, 공장 초기화 모드로 진입)
Power는 마이크로USB를 이용하여 5V 1A를 공급합니다.


다른 측면에는 KC인증번호와 제조국이 표시 되어있습니다.

뮤케스트 TV 연결

 

 

TV, 모니터, 빔프로젝트등 HDMI를 통하여 영상입력이 가능한 기기에 연결을 하면 됩니다.


뮤캐스트C1에 전원을 공급하면 측면에 White LED로 작동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본 제품에는 ON/OFF 스위치가 없습니다.


TV의 외부입력을 HDMI로 설정을 합니다.

 

전원이 공급된 상태에서 연결된 뮤캐스트는 1~5 이미지를 로테이션 하면서 연결 방법을 알려줍니다.

아이디어는 좋았는데 세부적인으로 글씨를 알아볼 수가 없더라구요.

스마트폰 연결하기

1. LG 옵티머스 GX

 

상단 액정을 쓸어 내렸을때 나오는 메뉴에서 Miracast를 선택하면, 연결가능한 무선 미라케스트 장치명이 나옵니다.

뮤캐스트C1 모델명이 보이죠? 사용가능이라고 되어있다면 살포시 눌러줍니다.

이후 연결이 되면 미러링이 되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삼성 갤럭시 S3

 

 

갤럭시 최신모델은 스크린 미러링이라는 메뉴가 있는걸로 아는데, 구 OS에서는 AllShare Cast라는 메뉴를 통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3. 아이폰/아이패드


 

순서대로 Wi-Fi 리스트에서 뮤캐스트C1을 선택하여 Wi-Fi 연결을 합니다. 메인 화면에서 아래에서 위로 올리는 메뉴에서 AirPlay가

활성화 되었는지 확인을 하고 확인이 되었다면 뮤캐스트C1를 선택 후 미러링을 활성화 해줍니다.

아이폰/아이패드의 경우 영상출력이 가능한 상태라면 상단에 파란색 바가 생성이 됩니다.

이후 아이폰/아이패드의 화면을 똑같이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전용 어플 AirFun



뮤캐스트C1이 연결된 상태에서 AirFUN 어플을 실행시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뮤캐스트C1를 선택하여 활성화된 메뉴의 환경설정을 선택해줍니다.

 



 

위와 같이 설정메뉴에서 다양한 셋팅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일반적으로 Wi-Fi를 통해 기기가 연결되는 경우 스마트기기에서 Wi-Fi를 통한 인터넷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AirFUN 어플의 환경설정 메뉴에서 네트워크항목에 무선 설정에 들어가 자신이 사용하는 Wi-Fi AP를 접속하면 인터넷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제품의 스펙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사실 AirFUN 어플에 대한 사용 설명이 자세히 나오지 않아 100% 활용을 불가능했습니다.
아마도 Wi-Fi DLNA 방식으로 사용시 데이타를 다루는 부분이 있었던거 같습니다.

 


유투브 지원은요?


AirFUN 어플을 통해 무선AP를 등록 후 유투브 동영상을 재생했습니다. 그러나 재생이 되지 않더군요.

이 부분의 해결책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반면에 네이버의 동영상을 잘 재생이 되었습니다.


3. 정리

먼저 무선이 만능이 아니라고 설명드리고 싶습니다.

유선의 장점과 단점, 무선의 장점과 단점을 잘 아셔야 무선 미라캐스트 제품을 이용하는 어려움이 없을겁니다.

 

제가 지금까지 사용해봤던 무선 미라캐스트 제품의 장점은

 

1. 선이 없는 무선의 자유로움

2. 선이 없는 무선의 자유로움
3. 선이 없는 무선의 자유로움 입니다.

 

여기에는 단점도 따라옵니다.

 

1. 거리제한

2. 끊어짐 발생

3. 무선 AP간의 간섭

4. 제품의 발열

 

체험단으로 테스트해본 뮤케스트C1도 타사의 미라캐스트 제품과 틀리지는 않습니다. 거의 비슷한 범주에 포함이 됩니다.

지금까지 출시된 제품들은 대부분 안드로이드 OS 위주의 제품이 많았는데, 애플의 AirPlay와 윈도우 지원이 최대 강점인거 같습니다.

 

애플 악세사리인 디지털AV아답터를 이용시 TV 옆에다 놓고 소파에서 왔다갔다하는 불편을 감수했지만, 뮤캐스트C1 덕분에

소파에서 편안하게 영화감상이 가능해졌습니다.

 

이것으로 리뷰를 마무리합니다.

 

4. 에필로그

TV, 모니터, 빔프로젝터등에 연결하여 테스트 하면서 재미난 경험을 해보았습니다.

특히 AirFUN 어플을 활용할지 몰라 하루를 꼬박 소비했네요. 어플 사용 전과 사용후가 이렇게 틀리다니...

업데이트도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한번 포유디지탈과 다나와 체험단에 감사드립니다.


 중요알림 

현재 아이폰/아이패드의 경우 IOS9으로 업데이트가 될시 뮤케스트 C1의 Airplay가 정상적으로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이는 애플의 스마트 기기와 애플 TV의 기능강화로 Airplay 지원제품에 문제가 생긴 상황입니다.

애플이 아닌 Airplay를 지원하는 IT제품을 제조하는 업체에서 관련 펌웨어를 지원해주어야 하는 상황이나 빠른 시일에 지원은 어려운듯 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rackbacks 0 / Comments 0

오늘도 달리고 달리고 달리고... Since 2004 by 뚜비뚜비뚜뚜바

Notices

Recent Trackbacks

Statistics

  • Total : 670,177
  • Today : 263
  • Yesterday : 382
Flag Counter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