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삼보 2포트 USB 2.1A 분리형2구 체험기

 

 


 프롤로그

배터리 소모가 많은 스마트폰이 보급이 되면서 개인당 아답터가 1개씩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무슨 이야기냐?
피처폰시절에는 충전기 하나로 여려명이 돌아가며 충전을 하였지만, 스마트폰이 보급이 되면서 각각 배터리 소모량에 비래하여 옆에 사람에게 양보할 수 없는 일들이 많아 졌습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액션캠등등 스마트 기기를 많이 사용하면서, 저 만해도 각종아답터가 최소 3개를 동시에 사용하곤 합니다.
이번에 체험하게된 제품은 그러한 부분은 어느정도 해결을 해줄 수 있는 2포트 아답터가 되겠습니다.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패키지 

 


심플합니다. 2.1A가 눈에 띄입니다.

 


 제품 구성품 


아답터 본체와 MicroUSB 케이블이 기본으로 동봉되어있습니다.  아이폰용 라이트닝 겸용케이블이나 단자변환 아답터라도 있었으면... 하는 맘이 듭니다.

 


 제품 외형

 

표준은 아니지만 일반적인 2구 타입의 아답터가 새로형태로 포트를 구성하고 있다면, TG삼보제품은 가로로 배열이 되어있습니다. 

 

 


제품 사양 인쇄에 전기안전인증 마크와 넘버가 표기가 되어있으며, 정격출력이  DC 5V 2.1A로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제품 테스트

위와 같이 패키지, 제품표면에 2.1A로 표기가 되어있지만, 진정 2.1A가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정확한 스펙을 확인 할 수 없었습니다.

그렇다면 제품의 외형을 보면서 가장 궁금했던 부분이 다음의 3가지 중에 하나라는 이야기인데..... 

1) 2.1A 2개
2) 2.1A + 1A
3)  1A + 1A

이번에 특별하게 출현하는 놈이 있는데, USB 포트 전압/암페어 측정기가 되겠습니다. 1만원에 가까운 금액에 영입한 놈입니다.

먼저 어느정도 정확하게 측정하는지 확인하겠습니다.


아이패드용 아답터입니다. 사진으로 보이실지 모르겠지만, 12W로 표기가 되어있고, 5.2V 2.4A로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계측기의 숫자가 뒤집혀져 있음을 감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략 5V 에 2.18A로 표기가 되는군요. 이번에는 TG삼보제품으로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헉? 설마? 약 5.2V 에 0.85A가 나옵니다. 아이패드의 잔량배터리는 40%정도이기에 충전을 하게된다면 어느정도 아답터 출력에 근사치로 나와야 합니다.

 

다른 제품으로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실험대상은 CUBEX2  이 제품은 1개포트 사용시 2A, 2 개포트 사용시 각각 1A를 출력하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5.1V에 1.79A로 표기됩니다. 정밀한 측정기계가 아님을 감안하면 어느정도 근사치로 출력이 되는것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TG 삼보 제품에 있는거 같습니다. 처음에는 제품의 출력이 2.1A 출력일거라는 생각으로 접근하였지만, 테스트 결과 각 포트는 1A + 1A 제품인것입니다.

 

혹시나하는 마음에 고객지원센터에 전화를 하여 관련 문의를 하였습니다.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본 제품은 각 포트당 1A씩 출력을 하는 제품으로 2개 포트를 사용시 최대 2.1A출력을 내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USB 포트당 1A 출력으로 초고속 충전이 가능한 충전기는 TG삼보제품이 유일한거 같다.


 





 마무리

패키지 인쇄에서 2.1A라는 인쇄가 무엇을 나타내는지 제품 패키지 또는 인터넷 상품상세 설명등에는 전혀 설명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그냥 2.1A로만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일종에 낚시일까요?

 

제품에 인쇄되어있는 정격출력 2.1A를 보면 제품의 전체 출력을 나타나는 부분이기에 문제가 없지만, 상세한 설명이 없는 점은 무척 아쉬운 부분입니다.

 

결국 판단은 제품을 구입하여 사용하는 사용자의 몫인거 같습니다.

 

※ 행여나 제품에 대한 테스트가 잘못되었거나 리뷰에 내용에 오류가 있다면 덧글 또는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이 사용기는 티지삼보와(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에필로그

 

과거  TG삼보하면 박찬호를 내세워 체인지업을 슬로건으로 내세웠던 광고가 아직도 머릿속에 남아있습니다.

 

지금은 해외 OEM제품을 수입하여 하는 형태로 제품을 판매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제품에 대한 최소한 상세설명을 체인지 업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rackbacks 0 / Comments 0

오늘도 달리고 달리고 달리고... Since 2004 by 뚜비뚜비뚜뚜바

Notices

Recent Trackbacks

Statistics

  • Total : 668,926
  • Today : 181
  • Yesterday : 413
Flag Counter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