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헤드셋 | 스피커 | 이어폰

아이리버 인스파이어 IHE10M 하이브리드 이어폰

by 뚜비뚜비뚜뚜바 2016. 9. 25.
728x90
반응형


이번에는 아이리버의 신제품. 하이브리드 드라이버가 적용된 이어폰을 체험하게 되어 소개를 해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리뷰~ Strat!!



   제품 스펙


드라이버 유닛 : 밸런스드 아마추어 + 9.2mm 다이나믹 드라이버
재생 주파수 : 20Hz ~ 20kHz
감도 : 90dB±3dB
임피던스 : 40Ω±15%
케이블 길이 : 약 1.2m
케이블 타입 : Y 타입 밸런스 코드
플러그 : 3.5mm 4극 단자


다나와 최저가 29,010원에 형성된 제품입니다.


   패키지


아이리버의 제품은 여느 제품과 다르게 패키지 디자인이 남다릅니다. 패키지 전면을 보면 왠지 카세트테이프를 보는 느낌? 이네요.

패키지 앞, 뒤, 측면에는 제품에 대한 이미지가 많이 강조되어있습니다.

전면에 커버 형태의 패키지를 벗겨보니 뭔가 독특한 게 눈에 띕니다.

검정색 바탕에 은색으로 보이는 이어폰 구조의 상세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한쪽 측면에는 롤 클립 사용방법에 대한 안내가 있습니다.

뒷면에는 하이브리드 이어폰 구조에 대한 설명 그리고 이어폰 착용 법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다른 측면에는 제품 구성품에 대한 설명이 있네요.
보통 매뉴얼에 포함되는 내용을 패키지 박스에 인쇄하는 깔끔함이 돋보입니다.

속 패키지는 뒤쪽에서 오픈이 가능한데 마지 보자기 풀듯이 오픈이 됩니다.

제품 구성품은
이어폰 본체, 케이블 클립, 여분의 이어 팁(大, 小), 귀 뒤로 넘길 때 사용하는 오버 이어 가이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아이리버 인스파이어 IHE10M 하이브리드 이어폰은 메탈바디를 사용한 제품으로  바디에는 
IRIVER IHE-10M HD라는 모델명이 인쇄되어있습니다.

플라스틱이 사용된 바디 앞쪽 부분에 "R", "L"  구분 표시가 있습니다.

아이리버 인스파이어 IHE10M 하이브리드 제품은 9.2mm 다이나믹 드라이버에 밸런스드 아마추어
드라이버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과거에 판매되었던 LG 제품 중에 드라이버 유닛 앞에 EQ 유닛을 변경하여 들을 수 있었던 모델이 있었는데 드라이버 유닛 앞에
이런 음색 변환 유닛을 장착하면 어떤 느낌일까? 항상 궁금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180도 회전이 가능한 아이리버 인스파이어 IHE10M 하이브리드 이어폰에 적용된 특허기술입니다.
마치 오디오 기기의 볼륨 다이얼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인 이네요.

아이리버의 이 특허 기술은

On Ear : 귀에 바로 꼽아 쓰는 타입
Over Ear : 귀에 꼽고 케이블을 귀 바퀴 뒤로 넘겨쓰는 타입

위의 2가지 타입을 동시에 사용가능한 제품입니다.
.

Over Ear로 사용 시에는 Over Ear 가이드를 이용하면 좀 더 편안하게 착용이 가능합니다.

제품에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Ear 팁입니다. 사이즈는 대, 중, 소 3가지로 제공이 되며 이어폰에는 중 사이즈가 기본으로 꼽혀있습니다.

Ear 팁을 살펴보다 보니 일반적인 실리콘 팁 하고는 다른 느낌이 들어 뒤로 재껴보니 팁 중심부가 약간 딱딱한 구조로 되어있더군요.

사진과 같이 손으로 눌러도 어느 정도 힘이 가해질 때까지 높이가 유지가 됩니다.
일반적으로실리콘으로 구성된 Ear 팁의 경우 높이 지지가 안되어 그냥 밀려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상당히 중심부를 지지하는 구조덕에 편안한 착용감이 가능합니다.


금속 베이스의 볼륨 조절기는 구분감 있는 버튼을 이용하여 가운데 재생/멈춤/트랙 이동이 가능한 버튼을 기준으로 양쪽 사이드에 
볼륨 조절 버튼이 위치하고 있으며 뒷면 가운데엔 마이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이리버 인스파이어 IHE10M 하이브리드 제품은 케이블이 Y자로 갈라지는 스토퍼를 기준으로 스테레오 쪽으로는 플렛 타입의 
케이블을 사용하였고, 이어폰 쪽으로는 원형 케이블을 사용하였습니다.
보통 칼국수 케이블이라고 불리는 플렛 타입으로 위/아래를 모두 사용하는 경우 스토퍼 부분이 한쪽으로 치우치는 경향이 많아
이어폰이 꼬이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꼬임을 방지해주니 괜찮은 아이디어가 
적용된 거 같습니다.

스테레오잭은 "ㄱ" 형으로 디자인이 되어있어 스마트폰에 연결시 케이블 몰딩 때문에 불편해지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추가 구성품으로 들어있는 클립을 이용하며 지나치게 늘어지는 케이블을 클립에 감아 가방이나 옷에 고정시켜 외형적으로 깔끔하게
보이게 해줍니다.

물론 지하철같이 사람이 많은 공간에서 다른 사람에 케이블이 걸리는 것도 사전에 방지가 가능합니다.


   마무리


댄스, 힙합, 락 등의 음악을 다양하게 테스트해보았습니다.

일전에 커뮤니티에서 난리가 났던 가성비 이어폰 일명 이순신 이어폰이 있었습니다. 알리에서 직구로 공수해서 사용을 하기도 
했었는데 가성비가 좋다고 하지만 플랫 성향이 강하다 보니 가끔 빵빵한 비트를 느끼고 싶을 땐 다른 이어폰을 사용해야 했습니다.


아이리버 인스파이어 IHE10M 하이브리드 제품은 이러게 고음 또는 저음에 치우치지 않고 두 영역의 소리를 균일하게 들려주는
이거 뭐라고 표현해야 할까요?
고음도 있고 저음도 있다? 이게 정답이겠네요. 암튼 중저가 이어폰에선 들어보지 못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거기에 마이크 성능도 괜찮은 편이어서 스마트폰 용으로 사용하기에 꽤 괜찮은 제품인 거 같습니다.

아이리버 만의 독특한 디자인. 거기에 가성비가 있는 뛰어난 성능이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이 사용기는 에스알커머스와(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아이리버 #인스파이어 #IHE10M #하이브리드 #이어폰 #idsam209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