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릭과 키보드의 만남!! 아이락스 K23W 브릭 키보드

키보드 계에 신박한 물건 아이락스 K23W 브릭 키보드입니다.
레고와 키보드의 만남으로 레고 매니아라면 무궁무진하게 변신이 가능한 그런 제품 되겠습니다.

리뷰를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키보드매니아 작품 소개

 

10년 가까이 키보드 매니아에서 활동하면서 다양한 키보드 작품을 접해왔습니다.

그중에 레고와 연관되는 작품 몇 점을 소개해드립니다.

<오래된 자료들이라 게시글을 올리신 회원님들에게 사용 허락을 받지 못해 이미지 클릭 시 해당 게시물로 이동이 되게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혹시 문제가 된다면 덧글로 내용을 남겨주시면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


 

< 낭만곰팀님 2013년 작 >
레고 캐릭터를 이용하여 포인트 키캡을 직접 제작하여 매니아들에게 선보였습니다.
당시 신선한 충격을 받았던 작품 있습니다.

< 작은별님 2012년 작 >
주옥션의 키패드 부분을 잘라서 레고를 하우징 삼아 키패드 하우징으로 만드셨습니다.

< duck0113님 2014년 작 >
오랜 벗이기도 한 덕님의 레고 하우징 키보드입니다.

이렇게 레고는 예전부터 키보드 매니아들과 함께 하였습니다. ㅎㅎ

기성품으로 레고와 결합이 가능한 제품이 출시된 건 아이락스 K23W가 최초인 거 같습니다.

 

 

    아이락스 K23W 브릭 키보드 스펙

 

 

 

    아이락스 K23W 브릭 키보드 패키지

 

패키지 전면의 모습니다.
아기자기한 레고 세팅이 인상적입니다. ㅎㅎ

제품 컬러는 화이트와 블랙 2가지로 판매가 되며 제가 리뷰하는 제품은 화이트 제품입니다.

------------------------------------------------------------------------------------------------------------------------------------------------

 5월 18일  내용추가 : 유통사에서 컬러에 대한 수정 요청이 있어 내용을 추가합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의 컬러는 블랙, 화이트, 핑크 이렇게 3가지로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핑크컬러 제품 패키지에는 3가지 컬러가 표기가 되어있다고 하시네요.

상남자의 컬러 핑크가 출시된다고 하니 핑크매니아들은 참고바랍니다. (참고로 전 레드 매니아~)

사진은 비프렌드에서 제공해주셨습니다.

-----------------------------------------------------------------------------------------------------------------------------------------

패키지에는 한글 인쇄가 없습니다. 영문과 한문으로 제품 스펙, 키보드 기능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측면에는 컬러 표기와 언어 표기가 있는데 총 9개국 언어로 출시가 되나 봅니다. 대단하네요. ^^

다른 측면에는  레고 블록은 연상시키는 K23W 모델명이 눈에 들어옵니다.

패키지를 개봉하면 키보드와 매뉴얼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심플합니다. ㅎㅎ

 

 

    아이락스 K23W 브릭 키보드 살펴보기

 

아이락스 K23W 브릭 키보드의 전체 모습니다.

펑션열 키캡 사이즈를 줄이고 하우징을 늘려 레고 베이스를 접목시켰습니다.

키보드 뒷면에는 위쪽에 2개 아래쪽에 3개의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있습니다.

제품 사용 시 기본적으로 약간의 경사를 만들게 되는 반 원기둥 형태의 구조물에는 높이 조절 다리가
수납되어 있어 높이를 조금 더 높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키보드를 높여서 사용하는 버릇이 들어서 그런지 높이 조절 다리를 모두 펴고 사용해야 편안하게 타이핑이 가능하네요.

케이블은 일체형으로 키보드 정 중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얼핏 보기엔 108키 배열인 줄 알았는데 아니더군요. 그래서 살펴봤습니다.

F12 옆에는 Fn 키 조합이 아닌 단독 실행이 가능한 키로 미디어 플레이를 호출할 수 있는 키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윈도우에 기본값으로 설정된 미디어 플레이어가 호출됩니다.)

스페이스가 있는 하단 우측에 메뉴키를 빼고 하단열의 키캡 사이즈를 살짝 키웠습니다.
사용 빈도가 많은 Ctrl / Alt /한글 / 한자이기에 괜찮은 아이디어인 거 같습니다.

키패드 상단에는 일반적으로 Fn 조합으로 많이 사용되었던 프로그램 호출 키를 단독 실행키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특히 키패드 "+"키 아래 " =" 키가 눈에 띄는데 계산기 프로그램을 호출하여 사용 시 키패드에서 모든 입력을 해결할 수 있게
설정한 배려인듯합니다.


이렇게 해서 총 109키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과거에는  X-터치라고 홍보했던 그 방식이 적용되어있습니다.   X 구조물과 실리콘 콘이 조화를 이루어 키캡을 어느 방향을
누르더라도 안정적으로 입력이 가능합니다.


한때 이 키감에 미쳐서 펜타그라프 제품만 사용했었죠.

사이즈가 큰 키캡의 경우 좌우 균형을 잡아주는 스태빌라이저가 들어가 있습니다.

LED 인디케이터는 Num Lock / Caps Lock / Scroll Lock키가 작동될 때 점등이 되고
마지막으로 Fn + Win키를 눌러 Win키 잠금이 작동하면 Win 부분에 LED로 잠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락스 K23W 브릭 키보드 활용

 

아이락스 K23W 브릭 키보드의 레고 베이스는 일반 사이즈의 레고라면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중국산 레고, 옥스포드 제품이라면 사용이 가능할 거 같습니다.
보통 정품 레고에는 원형 돌기에 LEGO라고 인쇄가 되어있습니다. 레고 글자가 없다면 정품이니 아니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레고 베이스의 확장을 원할 경우 베이스 판을 큰 것을 이용하거나 연장으로 무한 확장을 할 수 있습니다.

집에 예전에 예전에 사준 레고가 당연히 있을 줄 알았는데 최근에 버렸다는 비보가....
쩝... 이거 낭패네요.

그래도 그중에 아이가 레고 캐릭터 피규어를 좋아해서 보관하고 있는 것을 확인하고 키보드에 적용해보았습니다.

< 작품명 - 아이언맨의 사랑 >
그냥 세워놓으면 심심해서 스칼렛이 아이언맨을 선착순 세운다는 설정을 해보았습니다.

< 작품명 - 관람 중 >
키보드 작업을 관람한다는 설정을 해보았습니다.

< 작품명 - 제다이는 무서워~ >
그리버스 장군이 제다이 무서워하면서 도망가는 설정을 해보았습니다.

< 작품명 - 캡틴 아메리카~ >
뭐~ 말 그대로...

 

    마무리

 

꽤 오래전 오리지널 알프스 키보드 -> 멤브레인 키보드 -> LG상사 K101과 아이락스 펜타그라프 -> 유사 알프스 기계식 키보드
-> 체리 기계식 키보드 정착!!

생각해보니 개인적인 PC 역사에 한 축에는 아이락스 펜타그라프 키보드가 있었습니다. ㅎㅎ


오랜만에 사용하다 보니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렸지만 기계식 키보드 보다 조용하게 타이핑이 되다보니 늦은 밤 컴퓨터
사용 시 스텔스 모드로 작업이 가능했습니다.



레고 매니아라면 집에 레고 한두 개 정도는 기본으로 보유하고 있을 테니 응용을 한다면 재미난 제품이 될 거 같습니다.


아이에게 닌자고, 스타워즈, 넥스 나이츠 등등 사주면서 레고 조립해주고, 완성된 레고가 부서지면 보수해주고, 부품 파트가
없어지면 레고 본사에  AS 신청까지....


저에게 있어
레고는 애물단지입니다. 한동안 정말 힘들었다는....


하지만.....



키보드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아이락스 K23W 브릭 키보드는 그런 애물단지를 실속있게 재활용이 가능하게 해준 아이템이
되어버렸습니다.


포인트로 아이락스 로고가 인쇄된 블록이나 캐릭터 하나 넣어 주면 좋았을 거 같았습니다.
차기 모델에는 꼭 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꼭!! 이요~


레고의 무한한 상상력을 키보드 위에 세워볼 수 있는 아이락스 K23W 브릭 키보드 리뷰를 마무리하겠습니다.



다음에도 신박한 제품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본 제품은 L사와는 무관한 아이락스의 키보드를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

#레고키보드, #브릭키보드,#아이락스K23W, #펜타그라프키보드, #idsam209

Trackbacks 0 / Comments 0

오늘도 달리고 달리고 달리고... Since 2004 by 뚜비뚜비뚜뚜바

Recent Trackbacks

Statistics

  • Total : 978,757
  • Today : 362
  • Yesterday : 1,113
Flag Counter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티스토리 툴바

analytics.com/analytics.js','ga'); ga('create', 'UA-77536230-1', 'auto'); ga('send', 'pag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