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ss ZIO RMK300U 무선 트랙볼 미니 키보드

이번에는 신박한 All-in-One 키보드 Bless ZIO RMK300U 무선 트랙볼 미니 키보드를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키보드 + 트랙볼 마우스가 결합된 무선 키보드로 협소한 공간이나 거실에서 사용하는 HTPC 컴퓨터 사용 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무선의 자유로움, 키보드와 마우스의 일체형 디자인의 편리성에 대해 
리뷰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뷰~~ Start!!


 

     Bless ZIO RMK300U 무선 트랙볼 미니 키보드 스펙

 

- 간단 요약 -
RF 방식의 무선 키보드
멤브레인 방식
89키 미니 키보드
트랙볼 내장

 

 

    Bless ZIO RMK300U 무선 트랙볼 미니 키보드 스펙 패키지

 

패키지에는 제품의 특징을 아이콘 이미지로 쉽게 이해될 수 있게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패키지 뒷면에는 제품의 특징과 사양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패키지를 개봉하면 키스킨이 기본으로 덮여있는 상태로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제품 구성품은 키보드 본체,  AAA 건전지 2개, 실리콘 키스킨, 매뉴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Bless ZIO RMK300U 무선 트랙볼 미니 키보드 살펴보기

 

Bless ZIO RMK300U 무선 트랙볼 미니 키보드 전체 모습입니다.
89키의 키보드 부분과 상단에 트랙볼, 마우스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키보드 오른쪽에 위치한 15mm 두께의 트랙볼입니다.

키보드 왼쪽에 위치한 마우스 좌/우 버튼입니다.

미니 키보드이지만 방향키가 있어 불편한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Bless ZIO RMK300U 무선 트랙볼 미니 키보드의 바닥면 모습니다.

뒤틀림 방지를 위해서 안쪽이 파인 형태의 디자인으로 되어있으며 양쪽 귀퉁이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있습니다.

가장 왼쪽에는 무선 리시버가 수납되어있고, 배터리 커버를 열어보면 AAA 사이즈 건전지 2개가 들어가는 소켓이 있습니다. (메뉴얼에 AA 사이즈로 오타가 있다는..)

리시버 홈 밑에는 자석이 내장되어있어 리시버 수납시 떨어지지 않게 해주고 있습니다.

오른쪽으로는 전원 On/Off 스위치와 커넥트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Bless ZIO RMK300U 무선 트랙볼 미니 키보드는 자체 경사를 가지고 있어 책상에서 타이핑시 편안함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키보드 키캡의 각인은 실크인쇄에 오일 코팅이 되어있습니다.

Bless ZIO RMK300U 무선 트랙볼 미니 키보드는 멤브레인 방식으로 키캡에 따라 스위치 부분의 사출 홈이 다른게 설계되어있습니다.

키보드의 가로 크기는 약 포커 키보드 배열 정도 되네요. (가로 300mm, 세로 157mm)

Bless ZIO RMK300U 무선 트랙볼 미니 키보드는 실리콘 키스킨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키보드를 완전히 덮는 커버 형식이 아닌 키보드 위에 얻는 방식입니다.

 

 

    Bless ZIO RMK300U 무선 트랙볼 미니 키보드 사용하기

 

| Connect

무선 동글이(리시버)를 USB 허브에 연결합니다. 컴퓨터에서 리시버를 인식하게 되면 LED 인디케이터가 깜박이게 되는데

Connect 버튼을 2~3초가 눌렀다 떼면 LED 인디케이터가 깜박임을 멈추고 연결하게 됩니다.

 

| 키패드 사용하기

 

키보드에 파란색으로 인쇄된 키패드 부분을 이용하기 위해서 2가지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1. NumLock 버튼을 누르고 사용하기

2. Fn 키를 누르고 사용하기

장문의 타이핑을 하다 보면 NumLock 키를 누르고 키패드를 입력하는 상황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이때 Fn 키를 눌러 키패드를 입력하면 NumLock를 누르고 해제하는 번거로움 없이 입력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Bless ZIO RMK300U 무선 트랙볼 미니 키보드는 풀배열 키보드를 대응이 가능합니다.

 

| 트랙볼 사용

 

과거에 결혼하기 전 집에서 영화를 볼 때 트랙볼이 달려있는 키보드를 이렇게 이용했었습니다.
PC와 TV가 연결되어 있다 보니 멀리서 떨어져 트랙볼로 영화 파일을 실행하거나 PC에 저장된 사진을
식구들에게 보여주면서 참 요긴하게 사용했었는데 오랜만에 사용해보니 감회가 새롭네요. ㅎㅎ

 

 

     마무리

 

구속을 하지는 않는 무선방식 키보드에 덤으로 달린 트랙볼!! 이들의 환성적인 조합은 뷰티풀~~

 

Bless ZIO RMK300U 무선 트랙볼 미니 키보드는 건전지를 제외하고 약 452g의 무게를 가지고 있어
작업환경에 따라 키보드를 들고 사용하게 되더라도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한 무게입니다.

Bless ZIO RMK300U 무선 트랙볼 미니 키보드는 키패드 부분을 제외하고는 모든 키를 직접 입력이 가능하게 제작이 되어있어 장소나 공간으로 인하여 풀배열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Fn를 잘 활용할 수 있는 구조로 만든다면 키캡의 크기도 모두 균일하게, 사이즈는 좀 더 컴팩트하게 만들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지금까지 All-in-One 키보드 Bless ZIO RMK300U 무선 트랙볼 미니 키보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신박한 제품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블레스정보통신와(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Bless, #블레스정보통신, #ZIO, #RMK300U, #무선트랙볼미니키보드, #미니키보드, #무선키보드,
#idsam209

Trackbacks 0 / Comments 0

오늘도 달리고 달리고 달리고... Since 2004 by 뚜비뚜비뚜뚜바

Recent Trackbacks

Statistics

  • Total : 980,536
  • Today : 126
  • Yesterday : 964
Flag Counter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티스토리 툴바

analytics.com/analytics.js','ga'); ga('create', 'UA-77536230-1', 'auto'); ga('send', 'pag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