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rcel(아이파슬) 배송조회

미국 아마존 직구에 관하여 기록삼아 포스팅해보렵니다.

 

1. 아마존에서 구매

 

영국 아마존에서 Def Leppard - Hysteria 2LP 프리오더 정보를 확인하고 Yes24에 문의를 하였더니 국내 발매예정이 없다고 하더군요.

혹시나해서 미국 아마존을 검색하니 조금 저렴하길래 프리오더에 참여를 하였습니다.

(학창시절에 구입한 라이센스 LP는 노래한곡이 빠져있어서 모든곡이 수록된 LP가 필요하여 구매하게 되었네요.)

추가로 구입한 LP Inception OST로 클리어 컬러 LP라고 하여 호기심에 추가해보았습니다.

 

주문 후  " Track pakage "를 조회를 하면

 

 

우측 하단에 i-parcel Traking 넘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트래킹 넘버는 아마존 주문 후 발송된 이메일에 개인통관부호를 입력하고 난 후에 조회가 가능한데

 



2. i-parcel (아이파슬 개인통관부호 입력)

 

아래 메일은 아마존 주문 후 도착한 아이파슬 이메일입니다.

 

 

두번째 here를 클릭하여 국세청 개인통관부호를 조회 후 첫번째 here를 클릭하여 조회한 개인통관부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개인통관부호를 입력하는 폼입니다.

 

 

 " RRN : " 칸에 개인통관부호를 입력하면  이후에 아이파슬 트래킹 넘버가 조회됩니다.

 

 

3. i-parcel (아이파슬) 배송조회 및 국내 택배사 확인방법 

 

i-parcel 배송조회 사이트 : https://tracking.i-parcel.com/Home/Index 

아이파슬 배송조회 사이트에서 AEII....로 시작하는 트랙킹 번호를 조회하면 현재 배송진행 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중간에 Exported i-Parcel and in transit to country of destination (i-Parcel 목적지로의 운송 중)이 있으면

한국으로 넘어오고 있다고 보면 되는데 제 물건은 인천에 도착이 되어있네요.

아이파슬은 여기까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인천에서 제가 있는 곳까지의 배송상황은 한국에서 배송대행을 하는 택배사를

알아야 확인이 가능한데 로컬 배송정보를 알 수 있는 방법은

UPS에 메일을 보내는 방법과 일본 대행 택배 업체인
" 사가와 익스프레스 "에서 확인하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사가와 익스프레스 (http://www.sagawa-sgx.com/sgx/trackeng.asp)를 검색을 해보았는데

URL 주소로 접속이 불가능했습니다.

 

인터넷 검색시 포스팅 내용인 대부분 2016년도 자료라 찾느라 많이 고생했네요.

 

트래킹번호 검색이 가능한 새로운 사가와 익스프레스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https://tracking.sagawa-sgx.com/sgx/trackeng.asp "

 

 

검색을 통하여 확인된 로컬 배송 주소는 AWB# 아래 819로 시작하는 번호입니다.

819번호는 한진택배라고 하기에 한진택배 사이트를 통해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어이쿠~ 오늘 받아보겠네요.

 

참고로

MBL(master bill of lading)는 컨테이너 번호 / HBL(house bill of lading)는 컨테이너에 실린 화물 번호라고 합니다.
해운 용어라고 하는데 이 번호로 다양한 조회를 하나보더군요.

하지만, 내가 필요한건 아이파슬과 로컬 택배번호 확인까지만 이기에 여기까지 포스팅합니다.

 

#아마존 #아이파슬 #iparcel #트랙킹넘버 #로컬배송조회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rackbacks 0 / Comments 0

오늘도 달리고 달리고 달리고... Since 2004 by 뚜비뚜비뚜뚜바

Notices

Recent Trackbacks

Statistics

  • Total : 694,781
  • Today : 336
  • Yesterday : 337
Flag Counter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