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스마트기기 | 충전기 | 케이블

애플에 최적화된 최고의 제품 " pqi reader "

by 뚜비뚜비뚜뚜바 2017. 9. 11.
728x90
반응형

pqi 하면 메모리가 떠올려지는 브랜드인데 이번에 pqi reader라는 독특한 제품이 출시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에 비해서 아이폰은 내장된 메모리 용량 한해서 사용하고 데이터를 옮길 때 컴퓨터에 케이블로 직접 연결하거나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문제는 데이터를 꺼낼 수 있지만 넣을 수 없는 다소 불편한 구조입니다. 고인이 되신 창업자의 철이 있는 부분이기도 하고
사용하는데 잠깐 불편한 정도 보디 그냥 그러려니 하는데...


이번에 pqi reader를 잠깐 사용해보니 오만가지 생각이 교차하네요. ㅎㅎ

암튼 아이폰의 사진과  동영상의 손쉬운 백업과 복원 그리고 영상편집까지 지원을 해주는 이 신통방통한 제품을 리뷰를
통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패키지에는 특별한 설명이 없습니다. 사진과 같이 사용하기 전에 MicroSD 메모리를 넣으라고 되어있습니다. ^^

앗!! 저 수많은 글자 중 한글 표기가 보입니다.

스펙 정보를 보면 특별한 게 없는데 가장 중요한 게 눈에 들어오는 부분이 사용 메모리 정보입니다.

MicroSD 16G,32G,64G,128G까지 용량 그리고 UHS-SPEED(U1), Class10(C10) 규격의 쓰기 속도 10MB/s 제품만 사용이
가능이 가능하다고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진짜 단순하게 생겼습니다.

아이폰 전용답게 라이트닝 커넥터로 연결이 되고 MicroSD 메모리를 제품 뒤쪽에 꼽게 되어있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아이폰에 연결해보자

 

pqi reader를 아이폰에 연결하면 앱이 설치되지 않음을 알려주소 앱스토어로 연결을 해줍니다.

이렇게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전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앱 설치 후 실행된 pqi reader 전용 앱입니다.
전체 이미지로 보시겠습니다.

와~ 그냥 보면 간단해 보이는데 어떻게 쓰는지 알 수 없어 하나하나 눌러봤습니다.

 

|  비디오 편집

비디오 편집을 클릭하면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이 됩니다.

흡사 프리미어를 사용하는 느낌이더군요.

프로젝터 이름을 먼저 정하고 아이폰 또는 pqi reader 안에 메모리의 데이터에서 동영상을 찾아 선택 후 편집 범위를
지정하고 생성한 데이터를 저장해주면 모든 작업이 간단하게 끝납니다.

 

백업 / 백업 가져오기

백업에는 아이폰에 저장된 사진과 동영상을 분리하여 백업 및 복원이 가능합니다.

데이터 이동 시 앱 화면의 숫자 카운터로 확인이 가능하지만  pqi reader의 LED 인디케이터 반응으로 작동상태 확인이 가능합니다.

2013년부터 저장해온 사진을 백업을 해봤습니다. 1800장에 달하는 이미지를 가져오는데 그렇게 오래 걸리지는 않았습니다.

왼쪽에서 pqi reader에 연결했던 메모리를 내부정보를 보면 Photo 항목에 백업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고

동영상의 경우 Video 항목에 백업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백업 복원하기를 시도했는데... 아.. 이론...

기존에 파일이 있는 상태에서 시도를 했더니 같은 사진이 2장이 되어버렸네요.

기존에 파일을 건드리지 않고 새로 생성을 하는 구조인 거 같습니다.

컴퓨터에 아이폰을 연결하여 메모리 정보를 확인해보면 가장 최근에 생성된 폴더에 복원이 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사진에 폴더에 2중으로 저장하지 않네요.

 

MicroSD 카드 / 앱 저장 자료

위의 두 개의 메뉴는 비슷한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메뉴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사진, 동영상, 음악 파일과 폴더를 보여주는 구저와 문서파일을 보여주는 구조로 파일을 보는 구조의 차이밖에 없습니다.

각 Music / photo / video 폴더를 들어가면 윈도우에서 폴더를 보는 것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밑에 있는 아이콘은 다음에 설명할 독립 메뉴와 겹치는 부분이라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사진 / 음악 / 비디오

각 메뉴를 통해서 데이터를 보개 되면 아래와 같이 보입니다.

각 메뉴를 들어가면 MircoSD 카드에서의 데이터 웹 자정 자료를 선택하여 볼 수 있습니다.

사진뿐만 아니라 음악 메뉴와 비디오 메뉴에서 듣고 싶거나 보고 싶은 파일을 선택하면 바로 재생이 가능합니다.

 

카메라 롤 / 카메라

각 메뉴를 들어가면 MircoSD 카드에서의 데이터 웹 자정 자료를 선택하여 볼 수 있습니다.

사진뿐만 아니라 음악 메뉴와 비디오 메뉴에서 듣고 싶거나 보고 싶은 파일을 선택하면 바로 재생이 가능합니다

 

|  카메라 롤 / 카메라

리뷰를 위해서 테스트하면서 느낀 점 중에서 백업 기능과  지금 설명할 카메라 롤과 카메라 기능인 거 같습니다.

카메라 롤은 말 그대도 아이폰에 저장된 사진 중에서 필요한 사진을 선택하여 아래 복사 버튼을 이용하여 pqi reader의
메모리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또한 카메라는 pqi reader 앱의 카메라로 사진 촬영 시 촬영된 사진은 모조리 pqi reader의 사진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 pqi reader 앱을 반복적으로 사용해보니

MicroSD 메뉴와 사진/음악/비디오 메뉴가 비슷합니다.
MicroSD 메뉴에서는 데이터를 리스트 형태로 보여준다는 점 사진/음악/비디오에서는 아이콘이나 미리 보기 형태로
보인다는 점이 큰 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 접근에서는 MicroSD 메뉴가 빠르지만 사진/음악/비디오 메뉴에서는 데이터를 로딩하는 시간이 있기에 간혹
pqi reader 앱 화면이 없어지는 경험도 했네요.

 

 

    마무리

 

지금까지 pqi reader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사용 중에 데이터 이동이 불만하셨던 유저들은 한 번쯤 오~ 괜찮은걸? 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아는 지인도 이 제품에 많은 관심을 보이더군요.

pqi reader의 장점이라면 메모리 용량에 자유로움에 장점을 꼽아주고 싶습니다.

무슨 얘기냐....


알기론 타사에 이런 비슷한 제품이 있는 걸로 아는데 메모리 용량이 한정되어있는 제품으로 알고 있습니다.
반면에  pqi reader는 16 ~128GB까지 용량을 유저가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샘이죠.


SNS 때문에 사진과 동영상을 많이 활용하실 텐데 막상 지우긴 아쉽고 원본 데이터를 보관하고 싶을 때
pqi reader를 이용하여 백업 후 컴퓨터 HDD나 NAS에 보관을 하시면 정말 괜찮을 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pqi reader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도 신박한 제품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대양케이스 로부터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pqireader #pqi_reader #쿨엔조이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