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ZUM G-FACTOR Z200 Mercury 3360 RGB 게이밍 마우스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리줌에서 출시만 Z2000 머큐리 3360 RGB 대칭형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이 제품은 마우스 최고의 센서인 3360이 사용된 제품으로 2만원대 후반에 가성비가 있는 제품입니다.

리뷰를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리뷰~ Start!!

 

 

      언박싱              

 

https://www.youtube.com/watch?v=T0-w0MG7DK0

 

 

      패키지 

 

RIZUM G-FACTOR Z200 Mercury 3360 RGB 게이밍 마우스 패키지의 모습입니다.

Z200 머큐리 제품은 블랙 & 화이트 모델로 출시 되었으며, 제가 리뷰하는 모델은 화이트컬라 모델입니다.

찍찍이를 이용한 커버 디자인으로 제품의 실물을 볼 수 있는데요. 레드컬러와 화이트 조화가 간결하고 좋아 보이네요.

패키지 뒷면에는 제품의 스펙 정보가 인쇄되어있습니다.

스펙정보를 살펴보면

3360 센서 / 2,000만 회 옴론 스위치 / 폴링레이트 1000Hz 지원 / 12,000DPI 지원 / RGB LED 효과 / 무게 94±5g 등

라이트 해 보이지만 갖출 건 다 갖춘 그런 제품입니다. 거기에 가격도 싸네요. 다나와 최저가 28,000원대

패키지 측면에는 제품의 측징을 나타내는 글자와 그림 등 다양한 형태로 제품에 대한 정보를 표기하고 있습니다.

패키지 윗면에는 제품 컬러를 구분하는 스티커가 부착되어있습니다.

제품 구성품으로는 마우스 본체 / 간단한 매뉴얼로 구성되어있으면 제품에 관련된 소프트웨어는 리줌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http://rizum.co.kr/board/free/read.html?no=2385&board_no=7

 

 


      제품 살펴보기

 

RIZUM G-FACTOR Z200 Mercury 3360 RGB 게이밍 마우스는 전형적인 대칭형(양손잡이) 마우스입니다.

마우스의 전체적인 라인은 유선형 구조로 사이드 버튼이 측면에는 미끄럼 방지 고무 그립이 부착되어있습니다.

전면에서 보면 마우스 휠 스크롤 버튼은 버기카 바퀴처럼 평평하면서 넓게 디자인되었습니다.

]

마우스 하우징 뒤쪽에는 Rz 리줌 로고가 딱!! 위치하고 있고요.

양손잡이 대칭형 구조라 양쪽 사이드 부분의 디자인이 동일하게 되어있습니다.

마우스 하우징은 3가지 타입의 재질이 조합되었는데 상판은 UV 코팅을 하여 순백색,

사이드 부분은 유광처리가 된 아이보리 컬러, 하판은 무광처리 된 아이보리컬러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상판과 사이드, 하판의 컬러 차이가 보이나요?

스크롤 버튼 뒤에는 DPI 변경 버튼과 LED 조명을 변경할 수 있는 버튼이 따로 존재합니다.

LED 조명은 하드웨어 자체로 컨트롤 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조절도 가능합니다.

바닥면의 모습입니다.

마우스 전면으로는 두둠한 케이블 몰딩 그리고 바닥 면에는 테플론 패드가 보입니다.

마우스 사용 시 힘이 많이 가중되는 앞쪽과 뒤쪽에 테플론 패드가 있으며 마우스의 슬라이딩을 위해서 뒤쪽 부분의 패드는

모서리 부분에 몰려있는 게 특징입니다.

바닥 면에는 Change Button을 이용하여 왼손 또는 오른손 방식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RIZUM G-FACTOR Z200 Mercury 3360 RGB 게이밍 마우스에는 직조 재질의 케이블을 사용하였고 전도율이 좋은 금도금

USB 단자와 노이즈 방지를 위한 페라이트 코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품 특징 살펴보기

 

>> 분리형 버튼 디자인

 

<유통사가 설명하는 RIZUM G-FACTOR Z200 Mercury 3360 RGB 게이밍 마우스의 내부구조 >

RIZUM G-FACTOR Z200 Mercury 3360 RGB 게이밍 마우스는 버튼 부분의 하우징이 분리되어있어 앞에서 뒤쪽까지

일체형으로 제작되는 마우스보다 부드러운 클릭 감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버튼 클릭 시 반응하는 하우징의 모습을 독립된 버튼 부분으로 클릭 감이 한층 가벼워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 부분이 일체형으로 되어있을 경우 버튼 클릭 시 하나로 이어지는 하우징의 텐션이 적용되기에 살짝 무겁게 느껴질 수

있거든요.

 

요즘 저렇게 분리형 버튼으로 출시하는 마우스를 접해보면 사용해보면 클릭 감이 정말 좋더라고요.

 

 

>> 화려한 LED 이펙트

 

마우스 휠 스크롤 버튼 부분

하우징 뒷 부분의 Rz 로고

사이드 버튼 아래 LED 빛이 투영되는 라인등 을 통해 다양한 LED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없이 사용 가능한 12가지 LED 효과에 대하여 동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는 심플하면서 효율적인 섹션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Mouse - Button 섹션

9개의 버튼 구조를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으로 변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Mouse - Sensitivity 섹션

DPI 변경은 총 6단계되어 있으며 사용자가 임의로 변경할 수 있는데 오른쪽 끝부분에 V 표시를 클릭하여 On 또는 Off로

변경하여 레벨 단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변경은 1단계 ~ 6단계 중 원하는 단계로 설정 가능하며, 왼쪽의 컬러 박스를 선택하여 DPI 컬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Mouse - LED 섹션

12가지 LED 효과를 소프트웨어에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Mouse - Parameter 섹션

마우스 감도, 휠 스크롤 속도, 더블클릭 속도, 폴링레이트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Macro 섹션

매크로 설정은 Macro List의 매크로 파일명을 먼저 지정하고 매크로키 입력을 하게 됩니다.

이후 Mouse - Button 섹션에서 버튼 기능을 변경 시 저장된 매크로 파일명을 선택해주고 Apply로 적용하면 해당 버튼은

매크로 기능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소프트웨어에 대한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게임 테스트

마우스 세팅 후 2시간가량 카운트 스트라이크 Go를 플레이하였습니다.

마우스 센서의 성능과 편안한 버튼 클릭 감으로 원활한 게임플레이가 가능했으며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대칭형

디자인이라서 더욱 좋게 다가오는 느낌이네요.


또한, LOD(Lift of Distance)거리가 약 0.8mm 적용되어있어 게임 중 마우스를 들고 이동하더라고 마우스 포인터가 크게

벗어나지 않아 다음 액션을 이어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에 LOD 변경 기능이 있었으면 더욱 좋을 뻔 했네요.

 

 

     마무리

 

지금까지 RIZUM G-FACTOR Z200 Mercury 3360 RGB 게이밍 마우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양손잡이 대칭형 디자인, 버튼 분리형 하우징, 최강의 센서 3360 사용, 4K에 대응하는 12,000 DPI 지원,

12가지 LED 효과지원 등.. 2만원대 후반에 판매되는 마우스치고는 상당히 가성비가 좋은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 러버코팅보다는 유광 또는 UV 코팅을 선호하는 편인데 이번 화이트 제품은 취향 적격이네요.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휠 클릭 버튼이 조금 딱딱한? 뻑뻑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버튼의 클립 감이 부드러워야 좋은데 조금 딱딱한 느낌이어서 아쉬움으로 남네요.

 

이상으로 RIZUM G-FACTOR Z200 Mercury 3360 RGB 게이밍 마우스 리뷰를 마칩니다.

 

" 이 리뷰는 리줌과 이엠베스트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Trackbacks 0 / Comments 0

오늘도 달리고 달리고 달리고... Since 2004 by 뚜비뚜비뚜뚜바

Recent Trackbacks

Statistics

  • Total : 974,266
  • Today : 654
  • Yesterday : 1,033
Flag Counter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티스토리 툴바

analytics.com/analytics.js','ga'); ga('create', 'UA-77536230-1', 'auto'); ga('send', 'pag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