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츠 신상 BE-N990Dual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브리츠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BE-N990 Dual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BE-N990 Dual에는 듀얼 드라이 유닛이 사용된 블루투스 이어폰이면서 기존에 보지 못했던 스마트 센서가 내장된

모델인데요.

 

스마트 센서가 어떤 기능을 하는지 리뷰를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리뷰~ Start!!

 

 

     언박싱            

 

 

     패키지       

 

브리츠 신상 BE-N990Dual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의 패키지 모습입니다.

BE-N990Dual 넥밴드 타입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Light 센서, IPX5 방수기능, 듀얼 드라이브 유닛, 마그네틱 헤드가 사용된

최신 제품입니다.

패키지 뒷면에는 스펙 정보가 표기되어있는데요.

정리를 해보면.

블루투스 버전 : Ver 4.1

블루투스 프로토콜 : A2DP / HFP / HSP / AVRCP

전송 거리 : 10m

음성통화 : 약 7시간

음악재생 : 약 6시간

볼륨조절 : 15 레벨

충전시간 : 약 2시간

배터리 용량 : 95mAh

드라이버 유닛 : 8mm + 6mm

사이즈 & 무게 : 162 X 154.8 X 11.7mm, 40g

그밖에 특징 : IPX5 방수, 2대 기기 멀티 페어링, 영어 음성지원, 아이폰 배터리 아이콘, Light 센서, 마그네틱 헤드 등이 

있네요.

패키지 측면 인쇄내용입니다.

아... 상단 부분에 인쇄는 반대로 되어있다는...

아이콘으로 보여주는 제품의 포인트 설명이 인쇄되어있네요.

제품 구성품은

파우치 / 사용 설명서 / 블루투스 이어폰 본체 / 충전 케이블 / 여분의 이어폰 팁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충전 케이블과 여분으로 제공되는 이어팁의 모습입니다.

이어팁은 블루투스 이어폰에 장착된 중간 사이즈 팁을 제외한 소, 대 사이즈 2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겉면이 벨벳 느낌의 파우치는 내부에 매쉬재질의 망사 느낌이네요.

 

 

     제품 살펴보기      

 

브리츠 BE-N990Dual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의 모습입니다.

이번 제품에는 다양한 특징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지금까지 경험했던 브리츠 넥밴드 이어폰 치고는 상당히 슬림합니다.

측면에서 본 모습인데요. 앞쪽에서 뒤쪽까지 유선형처럼 휘어있어서 착용 시 앞쪽 부분이 들뜨지 않고 어깨를 착 누르는

느낌? 이 정말 좋았습니다. ^^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 왼쪽 윗면에는 Britz 로고가 인쇄되어있으며

아랫면에는 왼쪽을 표시하는 " L " 표시와

전원 On/Off 스위치 그리고 충전 단자가 있습니다.

충전단자를 보호 커버를 열면 MicroUSB 충전 단자가 보입니다.

오른쪽 윗면에는 컨트롤러가 있으며

아랫면에는 오른쪽이라는 " R " 표시가 각인 되어있습니다.

밴드 부분은 유연하여 사용 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었고요.

이어폰의 하우징은 총 가지 재질로 되어있는데요. Brirz로고와 컨트롤 버튼이 있는 윗면은 플라스틱에 러버코팅처리로

되어있고, 사진상에 동그라미처럼 피부에 닿는 면은 실리콘 재질, 나머지 부분은 플라스틱 사출 그대로 사용되었습니다.

특히 사진에 왼쪽에 표시된 위치에서 오른쪽 동일한 위치까지 안쪽 라인으로 연결되는 실리콘 재질은 목에 착용 시

미끄러지지 않아서 착용감이 정말 좋았습니다.

이어폰 헤드 유닛의 모습입니다.

듀얼 유닛이 사용되었지만, 스타일리쉬한 디자인 덕분에 듀얼유닛이 사용되었는지 모를 정도입니다.

특히 오른쪽 이어폰 유닛에는 Light 센서가 내장되어있어는 게 특징인데요.

관련 기능에 대해서는 다음 섹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기능 살펴보기   

 

- 버튼 기능

+, - 버튼 : 짧게 볼륨조절 , 길게 트랙이동, 전화통화 시 음소거

◎ 버튼 : 멀티펑션

페어링 / 재생, 일시정지 / 전화받기 / 전화끊기 / 수신거절 / 통화 중 전화수신등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 스마트 센서 ( Light 센서)

스마트 센서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센서 보정을 해야 합니다.

보정 방법은

오른쪽 유닛의 센서를 가린 상태에서 멀티펑션 버튼 + (+)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Red LED 인디케이터가 3번 깜빡거리고

Blue LED가 깜빡이면서 조정이 끝납니다.

 

이렇게 보정된 센서는 이어폰 사용 중 오른쪽 이어폰을 귀에서 빼는 순간 음악이 멈추게 되는데요.

 

센서 보정에 따라 3초 반에서 ~ 20초 사이에 음악 재생 작동이 멈추게 됩니다. 

추측에는 귀에 착용 시에는 센서에 빛이 들어가지 않다가 귀에서 떼어내면 센서에 빛이 들어가 음악재생을 멈추는

원리인 거 같네요. 그래서 매뉴얼 내용에 Light 센서라고 표현하는 거 같습니다.

 

 

-  마그네틱 헤드

이어폰 헤드에는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서 이어폰을 착용하지 않을 때 헤드에 내장된 자석으로 서로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  충전과 사용

완충까지는 약 2시간 소요되는데요.

충전 중에는 Red LED로 점등되어있다가 완충이 되면 Blue LED로 점등되면서 완충되었음을 알려줍니다.

이렇게 완충된 BE-N990Dual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은 음악재생 약 6시간, 연속통화 7시간, 대기시간 약 18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페어링 & 멀티 페어링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아이폰 X 와 이이패드를 이용하여 싱글 페어링 그리고 멀티 페어링을 테스트해보았습니다.

먼저 싱글 페어링

BE-N990Dual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 전원 버튼을 켜면 전원이 켜지는 동시에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게 되는데요.

아이폰의 블루투스 메뉴에 나타나는 BRITZ 기기명을 선택하여 페어링을 시켜줍니다.

 

BE-N990Dual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은 최대 2대까지 멀티페어링을 지원하는데요. 멀티 페어링 방법은

먼저 아이폰 X의 블루투스 기능을 비활성화해주고 BE-N990Dual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의 전원을 Off 시킵니다.

BE-N990Dual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의 전원을 켜주는 동시에 페어링 모드 진입 시 아이패드의 블루투스 메뉴에서

BRITZ 기기를 선택하여 페어링해줍니다.

 

여기까지 싱글 페어링과 똑같죠?

 

마지막으로 아이폰 X의 블루투스 메뉴를 활성화한 다음 아이폰 X의 BRITZ 기기명을 선택하여 페어링해줍니다.

이렇게 하여 멀티 페어링이 완성되었네요.

멀티 페어링이 완료되면 아이폰 X 스마트폰과 아이패드를 번갈아 사용하여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아이패드에서 영화를 보는 중에 스마트폰으로 전화가 오면 멀티페어링 버튼만 누르면 장치변환 없이 전화통화가

가능합니다.

 

 

- 아이폰에서 지원되는 아이콘

어느 버전부터인지 모르나 블루투스 연결 시 블루투스 기기의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아이콘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계열의 경우 배터리 잔량 확인이 안 되면 불안한 부분이 있는데 아이폰에서만큼은 그런 불안감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  그 밖에 기능

 

페어링 리셋

멀티펑션 버튼을 6초간 누르면 페어링이 리셋되어 기존에 스마트폰과의 연결이 끊기게 됩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의 경우 예기치 못한 이상 증상이 있을 수 있어 재 연결이 필요할 수 있기에 꼭 숙지하고 계시는게 좋습니다.

 

음성 안내 변경

음... 크게 의미는 없지만...  (+) + (-)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면 띠링하면서 변경되었다는 알림을 알려주는데요.

영어 → 중국어 또는 중국어 → 영어로 변경됩니다.  한국어가 없기에 친숙한 영어로 듣는게 편했다는....

 

 

     음악감상

 

보통 듀얼 유닛을 사용하는 경우 내부 구조에 따라 사운드가 선명하게 또는 흐리멍덩하게 들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번 BE-N990Dual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은 내부 설계가 상당히 잘  된 느낌입니다. 

베이스가 있는 음악을 들으면 뭉게기지 않는 선명하면서 풍부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각각의 듀얼 유닛이 사운드의 특정을 잘 살려주는 느낌입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착용

 

헉... 사진으로 보니 제 목사이즈에 맞춤형으로 보이네요. ^^ 목이 두꺼운 편이라....

블루투스 이어폰의 이어버드는 듀얼 유닛이 사용되었지만 꽤 슬림하면서 착용핏이 좋았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브리츠의 신상 블루투스 이어폰 " BE-N990Dual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 "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빛을 감지하는 Light 센서가 들어간 제품으로 이어버드가 귀에서 멀리하면 음악이 멈추는 기능이 꽤 유용했습니다.

하지만, 음악이 멈추는 기능 외 이어버드를 다시 착용했을 때 음악이 자동으로 재생이 되는 기능도 있었으면

좋았을 뻔했습니다.

 

슬림한 바디와 자석이 내장된 듀얼 드라이버 유닛 이어버드 거기에 40g 무게의 라이트함까지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으로써는 최고의 컨디션을 제공하는 제품인 거 같습니다.

 

이번 신형 브리츠의 넥밴드 이어폰은 기능, 성능, 사운드 뭐하나도 놓칠게 없는 제품인 거 같네요.

이상으로 브리츠 BE-N990Dual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 리뷰를 마칩니다.

 

다음에도 신박한 제품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브리츠업체로부터 제공받았으며 어떤 간섭도 없이 주관적으로 작성된 후기입니다. "

Trackbacks 0 / Comments 0

오늘도 달리고 달리고 달리고... Since 2004 by 뚜비뚜비뚜뚜바

Recent Trackbacks

Statistics

  • Total : 974,260
  • Today : 648
  • Yesterday : 1,033
Flag Counter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티스토리 툴바

analytics.com/analytics.js','ga'); ga('create', 'UA-77536230-1', 'auto'); ga('send', 'pag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