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스마트기기 | 충전기 | 케이블

얼리봇 아이폰 미러링 케이블 SGV-2000

by 뚜비뚜비뚜뚜바 2018. 8. 10.
728x90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아이폰 전용 영상 출력 아댑터 얼리봇 아이폰 미러링 케이블 SGV-2000 입니다.


앞서 출시했던 모든 스마트폰에 사용 가능했던 SGV-1000과 다르게 SGV-2000은 애플 전용으로 출시를 하였는데요.

2만 원이 안되는 가격대 제품이 어떤 성능을 가졌는지 리뷰를 통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얼리봇 아이폰 미러링 케이블 SGV-2000 패키지 모습입니다.

전면에 제품의 실물이 보이는 디자인으로

전면에 " 아이폰 전용 미러링 케이블 ", Full HD 지원 문구가 한눈에 들어오네요.

.

뒷면에는 제품의 연결 방식과 간단한 설명이 인쇄되어있네요.

제품의 구성품은 간단 설명서와 얼리봇 아이폰 미러링 케이블 SGV-2000 케이블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얼리봇 아이폰 미러링 케이블 SGV-2000의 모습인데요. SGV-2000을 쉽게 설명하면 아이폰용 외장 VGA 카드입니다.

아이폰은 영상 출력하는 칩이 내장되어있지 않아 애플 전문샵에서 판매하는 " 라이트닝 디지털 AV아답터 "를 구입해야

하는데요.

오늘 리뷰하는 SGV-2000은 정품의 그것과 같은 기능을 하는 제품입니다.

 

이제 얼리봇 아이폰 미러링 SGV-200을 알게 되셨으니 이 제품을 구입할지 정품 제품을 구입할지 리뷰를 끝까지 보시고

결정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SGV-2000의 케이블 본체에는 영상 출력 칩셋이 내장되어있어 영상 출력 칩에서 발생하는 발열을 해소하기 위해

알루미늄 재질을 사용하였습니다.

 

정면에는 Earlybot 로고가 각인되어있으며

뒷면에는 KC 인증 번호가 각인되어있습니다. KC 마크 앞에는 리셋버튼이 있습니다.

본체의 영상 출력 단자로는 표준 HDMI를 사용하여 HDMI를 지원하는 빔프로젝터, 모니터, TV 등에 연결하여

아이폰의 화면을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본체 반대편에는 아이폰과 연결하는 라이트닝 단자와 전원을 공급받는 USB-A 단자가 일체형 디자인으로 되어있습니다.

라이트닝 단자가 있는 케이블에 약 2m, USB-A 단자는 약 0.9m로 꽤 넉넉한 편입니다.

 

 

       자!! 사용해봅시다.

 

모니터의 HDMI 단자에 얼리봇 SGV-2000을 연결합니다.

 

연결이 완료되면 연결된 모니터 화면에는 제품의 연결방법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그리고 아이폰 화면을 보면 " 이 컴퓨터를 신뢰하겠습니까? " 라는 메세지 알람이 뜨는데 " 신뢰 "를 선택해주면

모든 설정이 끝납니다.

 

몇 초 후 아이폰의 화면이 모니터에 짠!! 하고 나타납니다.

아이폰 기본화면이 미러링 되어 모니터에 나타나면 다양한 앱을 시원한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유료 앱인 AVPlayer를 통한 영상 재생

유튜브 앱을 이용한 영상 재생

메이저리그 관련 영상을 재생해보았습니다. 잘 나오네요.

사파리 브라우저를 통해 네이버를 띄워봤습니다.

NAS를 통해서 음악을 듣기에 시놀로지에서 제공하는 DS AUDIO 앱으로 음악을 실행해보았습니다.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별로 하지 않는데 프리폴 게임은 오기가 나서 최근에 다시 설치해서 하고 있네요.

( 작년에 3/4까지 클리어했는데.. )

게임의 화면이 좌/우 회전을 지원한다면 본인이 원하는 화면 뷰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 재생

영화 " 마녀 " 개봉 전 참석했던 푸티지 시사회에 현장에서 주연배우들 인터뷰 모습을 아이폰으로 직접 찍은 영상인데요.

아이폰으로 직접 촬영한 영상을 사진 앱에서 재생했을 때 나타나는 시지입니다.

기본 앱인 Movie 앱도 사용 안 한 지 꽤 됐지만, 기본 앱으로 영상 출력을 하는 경우 아이폰의 화면에서는

영상이 나오지 않고 영상 출력 아탑터를 통해서만 영상이 나오는 거로 알고 있습니다.

 

영상 재생 시 배터리 소모를 줄이기 위한 나름 아이디로 알고 있다는...

얼리봇 아이폰 미러링 케이블 SGV-2000을 아이폰으로 연결 시 2가지 특징이 있는데요.

아이폰 충전이 되면서 Dock  커넥터로 인식이 됩니다.

 

위의 과정을 영상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이폰은 연결되어있어서 카메라로 촬영하였습니다. ^^

https://youtu.be/qgM7_quXq9k

 

 

       EZCast 앱을 활용해보기

 

아이폰의 App Store에 방문하여 " EZcast " 를 검색하여 앱을 설치합니다.

솔직히 앱을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보통 이런 프로그램들은 안드로이드 용으로 개발되었거든요.

 

아이폰은 안드로이드와 다르게 내부의 데이터를 공유할 수 없기 때문에 저처럼 유료 앱 AVPlayer 와 NAS 전용 앱등 추가로

설치하는 앱을 이용 시 EZcast 앱과 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결국 앱을 통해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은 EZ Channel, 사진, 카메라, 웹 정보가 될 거 같네요.

( 클라우드 스토리지는 아마도 EZcast 회원가입 시 연동되는 그것으로 보입니다. )

 

전용 앱이 매뉴얼에는 소개된 내용이 아니어서 이렇게 저렇게 만져보다가 꽤 쓸만한 기능을 발견했는데요. 한번 보시죠.

상단에 동그라미 부분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조그만 창이 뜨는데요.

손가락 제스쳐로 사이즈를 키우거나 더블 터치를 하면 전체화면으로 변경됩니다.

이 기능은 EZ Cast Screen 이라는 기능으로 SGV-2000와 아이폰이 연결된 상태에서 추가로 아이패드를 연결하여

아이패드의 화면을 아이폰을 통해서 빔프로젝터/모니터/TV로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먼저 아이폰과 아이패드 똑같이 " EZCast " 앱을 설치하여 화면과 같이 띄워두고요.

아이폰은 SGV-2000을 연결하여 모니터 화면을 출력시켜 놓습니다.

두 기기의 EZ Cast Screen을 화면 하단을 보면 고유 ID가 보입니다. 아이폰은 F19, 아이패드는 12A로 표기가 되어있는데요.

 이 ID를 알아야 신호를 받는 기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번 진행에서는 아이폰에 앱에만 EZ Cast Screen 메뉴를 띄워놓습니다.

아이패드 앱 우측 상단에 V 표를 눌러보면

신호를 받는 장치를 선택하는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에 눈에 익은 아이디 F19(아이폰)가 보이네요. 선택을 해줍니다.

연결 과정을 거치고 나면  짜잔!!

아이패드의 화면이 아이폰을 통해 모니터 화면에 나타납니다.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요긴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이렇게 연결되는 경우 아이폰은 중계의 역할을 하므로 아이폰의 내용을 연결된 모니터에 띄울 수 없습니다.

 

또한 아이패드의 화면이 전송이 되기는 하지만 100% 선명도는 보장하지 않으니 사용에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얼리봇 아이폰 미러링 케이블 SGV-2000는 앱을 사용하지 않아도 기본 기능으로써 충분한 제품입니다.

 

기능에 대해서 좀더 알고 싶은 분이나 다양한 활용을 해보신 분이라면 앱을 설치해보는것도 나쁘진 않은 거 같네요.

 

개인적인 추천이라면 앱 설치를 안하고 사용하는걸 추천합니다.

 

 

       정상범위의 발열이슈

지금까지 다양한 회사의 미러링 제품을 사용해본 경험으로 보면 대부분 제품에 발열이 있습니다.

왜냐? 영상을 출력하는 칩이 작동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열로 대부분 40도 내외의 온도로 확인 할 수 있었는데요.


집에는 에어컨이 없어 시원한 사무실에서 40분간 영화 재생 후 온도를 확인해보았습니다.

( MAX 온도는 빔프로젝터 히트싱크 온도임 )

 

알루미늄 하우징 위치에 따라 온도가 다른데 화면의 정중앙이 가능 높은 거로 보아 메인 칩셋이 있는 위치인 거 같았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얼리봇 아이폰 미러링 케이블 SGV-2000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기존에 SGV-1000과 비교했을 때 SGV-2000의 장점은 " 버벅임이 없다 " 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이폰 화면 조작과 모니터 화면의 반응에 딜레이가 없이 바로 바로 작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마도 다양한 OS를 지원하는 제품에서 IOS 전용으로 간략화하여서 그런 거 같은 느낌입니다.

 

애플의 정품 영상 출력 아답터와 얼리봇 SGV-2000를 비교한다면 "저렴한 가격"과 "일체형 케이블" 디자인이 될 거 같네요.

- 6만 원대 정품 제품과 2만 원도 안되는 얼리봇 제품

- HDMI, 라이트닝 충전 케이블을 각각 꼽아야 하는 정품 제품과 일체형으로 출시한 얼리봇 제품


어떤 제품을 선택하시더라도 만족하실 거라는 말씀을 드리며 얼리봇 아이폰 미러링 케이블 SGV-2000 리뷰를 마칩니다.

 

" 이 사용기는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외부간섭없이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