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기어 데빌스킬 MK108 RGB 키보드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몬스타기어의 데빌스킬 MK108 RGB 백라이트를 지원하는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일반적인 기성품과 다르게 팜레스트(손목 보호대)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리뷰를 통하여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리뷰~ Start!!

 

 

        언박싱

 

 

 

        패키지

 

몬스타기어 데빌스킬 MK108 RGB 키보드 패키지입니다. 우주인 LED가 인상적이네요.

데빌스킬 MK 108 뉴페이스 비키라는 인쇄가 중앙에 눈에 띕니다.

패키지 상단에는 손잡이가 있으며 데빌스킬의 슬로건 " 게임을 지배하는 자"가 인쇄되어있습니다.

손잡이 반대편에는 스위치 종류 / 하우징 컬러 / 백라이트 LED / 키캡 각인 등 제품에 대한 정보가 인쇄되어있는데요.

제가 리뷰하는 제품은 카일 흑축 스위치가 사용된 제품입니다.

패키지 뒷면에는 간략하게 카일축에 대한 언급, 손목 보호대 포함, LED 백라이트, AS 관련 정보가 인쇄되어있습니다.                

 

제품을 개봉하면 키보드 본체, 매뉴얼, 먼지 제거 브러쉬, 스틸 와이어 키캡 리무버, 팜레스트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제품 스펙

 

스펙정보를 보강하자면

RGB LED 백라이트 지원 / 3개의 LED 매크로 지원 / 게임 관련 고정 LED 지원 / 6키 와 N키를 동시 지원 /

다나와 최저가 47,000원대 판매되는 제품입니다.

 

 

        제품 살펴보기

 

몬스타기어 데빌스킬 MK108 RGB 키보드 모습입니다.

알루미늄을 절곡한 디자인으로 실버컬러 상판을 사용한 비키 타입 디자인으로 자판 각인을 자세하게 살펴보면

조금 정신없이 보이긴 하지만 LED 투과를 위하여 표현할 수 있는 기능을 모두 이중 사출로 제작하였습니다.

기본 이색사출 키캡에 레이저 각인을 하는 것보다 좋아 보입니다.

 

다만.... 한글 폰트가 명조체라는.... 고딕계열이 어울릴 거 같은 느낌이 드는데 조금 아쉬웠습니다.

키캡은 OEM 프로파일로 LED 투과가 용이한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스테빌라이저는 체리 방식으로 보강판용이 사용되었으며 다른 기성품에 비해 보강판에 장착된 스테빌라이저 가이드의

흔들림이 없는게 특징이네요.

가이드가 흔들림이 없다 보니 스테빌라이저가 움직이고 난 뒤에 잡소리가 없어 꽤 정숙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일전에는 가이드와 보강판의 갭을 없애는 튜닝 영상을 만들곤 했었는데 만들 필요가 없을 정도입니다.

케이블은 일체형 디자인으로 되어있으며

단선방지를 위한 직조케이블 사용하였고 노이즈 방지를 위한 페라이트 코어와 금도금 USB 단자를 사용하였습니다.

하우징 하판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있는데요.

높이 조절 다리에도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미끄럼 방지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몬스타기어 데빌스킬 MK108 RGB 키보드는 스탭스컬쳐 2 방식이 적용되었으며 하우징 측면에는 

몬스터기어로고가 LED 투영이 되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팜레스트는 탈부착으로 가능하여 사진과 같은 연결 부분을 하우징 끝부분에 연결을 해줘야 합니다.

연결하는데 쉬운 편은 아니지만 한번 연결하면 잘 빠지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키보드와 팜레스트가 결합된 모습입니다.

팜레스트를 장착하여 실제 사용해보면 팜레스트가 짧게 느껴졌습니다.

일반 목재로 제작된 팜레스트와 비교를 해보면 차이가 확연하게 차이가 나네요.

 

보통 몬스타기어 데빌스킬 MK108 RGB 키보드의 팜레스트는 간이 팜레스트라고 봐야 할 거 같은데요.

위 사진과 손목을 보호하는 것이 아니라 손바닥을 자체를 지지하는 형태로 사용되기에 호불호가 있어 보입니다.

 

 

        제품의 특징

 

>> 멀티 미디어 기능 지원

 

FN키 조합으로 멀티미디어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LED 효과

먼저 측면의 LED 라인의 모습입니다.

컴퓨터에 연결이 되어 키보드에 전원이 인가되면 양쪽 사이드에 레드컬러로 표현됩니다.

아쉽게도 컬러 변경은 되지 않았습니다.

RGB 컬러 네온 모드의 모습인데요.

'

방에 조명을 끄면 LED의 밝기를 강하게 느낄 수 있었는데 아마도 실버 알루미늄 상판이 도움이 되는 느낌입니다.

다양한 LED 효과 모드 / LED 매크로 사용 시 단일 컬러로 설정을 할 수 있는데 컬러 설정은

레드 - 그린 - 블루 - 옐로우 - 핑크 - 스카이블루  -  화이트 - LED Off 순으로 총 8가지 형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LED 효과를 참고하여 준비된 영상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게임 LED 및 LED 매크로

 

몬스타기어 데빌스킬 MK108 RGB 키보드에 내장된 LED 효과 중 게임 관련 LED 기능이 있는데 이 내용은

매뉴얼에만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FN + 1  : FPS
FN + 2  : CF
FN + 3  : COD
FN + 4  : RTS
FN + 5  : LOL
FN + 6  : RACE
FN + 7  : NBA
FN + 8  : LOL

또한 제품 설명에는 FN + DEL 키에만 LED 매크로 기능이 있는 걸로 표현하고 있지만,

매뉴얼에는 FN + DEL / END / PAGE DOWN 3개의 키에 매크로를 저장할 수 있네요.

관련 내용을 영상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LED 매크로 시 컬러 변경이 가능하며 변경 순서는 위에서 설명한

레드 - 그린 - 블루 - 옐로우 - 핑크 - 스카이블루  -  화이트 - LED Off  순으로 변경이 됩니다.

 

 

※ LED 설정 초기화

FN + ESC를 5초 이상 누르면 LED 효과 초기화가 되면서 레이싱 모드로 진행됩니다.

 

>> LED 인디케이터

다른 기성품과 다르게 키보드 상태를 알 수 있는 LED 인디케이터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일반적인 3 LOCK ( NUM , CAPS, SCROLL ) 이외에도 Win키 잠금 표시, N키 사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타이핑

 

타자 프로그램으로 애국가를 4절까지 타이핑해보았습니다.

카일의 흑축은 체리의 흑축보다 살짝 가벼운 느낌 그리고 적축보다는 살짝 무거운 느낌으로 쫀득이는 맛이 있었습니다.

스테빌라이저 부분은 위에 설명한 대로 가이드가 흔들리지 않아 잡소리가 없는 편이나

하우징 자체의 통울림이 조금 크게 느껴지네요.

 

 

        마무리

 

지금까지 몬스타기어 데빌스킬 MK108 RGB 키보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47,000원대 가격, 이색사출 키캡과 팜레스트를 제공하는 구성으로 꽤 실속이 있어 보입니다.

다양한 RGB LED 효과와 LED 매크로 지원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입문용 제품으로 손색이 없어 보입니다.

 

제품 자체를 놓고 봤을 때 특별하게 문제가 되는 부분은 없으나

PC를 재부팅 할 때 마다 설정해줘야 하는 N키 설정은 조금 아쉬움이 남는 부분입니다.

또한 모든 키 잠금 설정 시 외적으로 알려주는 기능이 없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상으로 몬스타기어 데빌스킬 MK108 RGB 키보드 리뷰를 마칩니다.

 

다음에도 신박한 제품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몬스터기어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외부 간섭없이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Trackbacks 0 / Comments 4

오늘도 달리고 달리고 달리고... Since 2004 by 뚜비뚜비뚜뚜바

Recent Trackbacks

Statistics

  • Total : 974,258
  • Today : 646
  • Yesterday : 1,033
Flag Counter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티스토리 툴바

analytics.com/analytics.js','ga'); ga('create', 'UA-77536230-1', 'auto'); ga('send', 'pag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