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모니터!! ASUS VZ239HE IPS 베젤리스 초슬림 23인치 모니터 -1부-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ASUS의 초슬림 베젤리스 모니터 VZ239HE 입니다.

매년 ASUS 제품 ROG 세미나를 다니면서 ASUS 최신기술이 들어가 다양한 제품을 간접경험을 하곤 하는데요.

일반 모니터이지만 ASUS의 최신기술이 들어간 제품이어서 리뷰하는 내내 눈이 편안하고 정말 좋았습니다.

 

먼저 VZ모니터의 핵심 기능입니다.

다양한 22~26인치까지 다양한 크기로 판매되는 VZ 모니터인데요. 제가 리뷰하는 제품은 23인치 모델입니다.

 


리뷰하는 동안 체험한 다양한 기능을 리뷰를 통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리뷰~ Start!!

 

ASUS VZ239HE IPS 베젤리스 초슬림 23인치 모니터 -1부-
http://www.idsam209.com/1824


ASUS VZ239HE IPS 베젤리스 초슬림 23인치 모니터 -2부-
http://www.idsam209.com/1825

 

 

        패키지 

 

무지 박스 형태의 패키지 전면에 인쇄된 "In Search of Incredible" 문구가 ASUS답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ASUS에서 출시하는 컴퓨터 관련 제품들이 항상 좋은 기능들이 들어가 있다 보니

몇 달 전에 ASUS ROG 세미나에서 보았던 노트북과 게이밍 PC에 적용된 최신기술이 모니터에서도 살짝 엿보이는

느낌입니다.

패키지 뒷면에는 제품명 "VZ239"과 23인치 와이드 그리고 패키지 하단에 핵심정보가 아이콘으로 표현되어있습니다.

풀HD, 와이드 화각의 IPS 패널, 블루라이트 지원, 플리커 프리, 울트라 슬림, 베젤리스 디자인, 에너지 스타 등

VZ239HE의 모니터의 핵심기능이 잘 설명되어있습니다.

측면에는 제품 정보가 인쇄된 라벨

그리고 하단에는 보증기간 3년과 박스 크기가 인쇄되어있습니다.

패키지를 개봉해보면 스티로폼에 꼼꼼하게 잘 포장되어있습니다.

2개의 스티로폼으로 포장된 모니터는 스티로폼 뚜껑 부분에 D-SUB 케이블과 아답터, 모니터 받침대가 올려져 있고

스티로폼 뚜껑을 들어내면

부직포 비닐로 포장된 모니터와 전원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제품의 구성품으로는 모니터 본체, 전원 아답터, 전원케이블, 간단 설명서, D-SUB 케이블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제품 스펙  

 

23인치라는 화면 크기를 제외하더라도 기능적으로 봤을 때 꽤 괜찮은 스펙임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모니터 패널이 3년간 무상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보니 저렴한 가격임을 감안하면 한번 구입에 본전을

뽑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모니터 개봉 후 조립과정과 제품을 살펴보는 구성으로 진행하겠습니다.

모니터와 일체형으로 되어있는 스탠드는 스크류 나사로 조이는 방식으로 간단하게 받침대와 연결 가능합니다.

일자 드라이버 사용도 가능하지만, 드라이버 대신 사용할 수 있는 고리를 이용하여 쉽게 돌릴 수 있게 되어있고요.

이렇게 모니터와 받침대가 결합한 받침대는 상당히 안정적이었습니다. 모니터 위를 톡톡 건드려봐도 흔들림이 없다는..

ASUS VZ239HE IPS 베젤리스 초슬림 23인치 모니터 전면입니다.

슬림한 배젤은 뭐랄까? 플라스틱 케이스 패널을 넣은 느낌? 그러합니다.

스펙 정보를 보면 블랙 매트릭스와 베젤을 합친 길이가 9mm로 표기하고 있지만 

실측을 해본 결과 IPS 패널의 블랙 매트릭스 폭은 약 8.6~7mm, 패널과 베젤 사이의 간격 1mm,

베젤의 두께는 약 1mm 정도로 도합 약 10mm 정도 되어 보이는데 확실히 베젤리스 모니터다 보니 얇아 보입니다.

전면 우측하단에는 OSD를 조작하는데 필요한 버튼, 전원 버튼, LED 인디케이터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모니터 뒷면에는 ASUS 브랜드 각인과 하단에 있는 입력 포트를 볼 수 있는데요.

HDMI와 D-Sub 입력을 지원하고 있으며 DC 전원이 공급되는 형태로 되어있어서 그런지

AC 전원을 사용하는 제품보다 모니터 두께가 더욱 슬림해질 수 있는 거 같았습니다.

측면 두께를 측정해보니 표기된 7mm 보다 약 6.5mm 정로 얇았습니다.

헐... 모니터 안에 IPS 패널은 대체 몇mm 일까? 궁금하네요.

모니터를 전체적으로 보면 위쪽에는 IPS 패널과 얇은 하우징으로 되어있어 슬림하고

스탠드와 연결되는 아래쪽에는 패널과 외부신호가 연결되는 입력포트 부분이 살짝 두꺼운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양쪽 사이드 부분에는 내부 열기를 배출할 수 있게 하우징에 타공처리가되어있습니다.

모니터 받침대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방사형으로 균일하게 부착되어있어 밀림 없이 사용 가능하고요.

모니터 뒤쪽 하단에는 도난방지를 위한 켄싱턴 락

오른쪽에는 전원 스위치와 OSD 조작 버튼이 있습니다.

LED 인디케이터가 따로 있지만

모니터 사용 시 눈에 잘 띄지 않더라고요. 일부로 아래는 보는 일이 없어서.. ㅎㅎ

모니터는 좌/우 틸트 기능은 지원하지 않지만 위/아래 -5도~22도의 틸트 기능을 지원하여 다양한 각도로 편안한 모니터

사용 가능합니다.

 


 

 

        모니터 연결       

 

사용하는 VGA 카드가 HIS R470 모델이라 디지털 출력만 지원하기에 보유하고 있는 HDMI 케이블을 이용하여 연결하였습니다.

 

 

        모니터 체크       


모니터 구입하시면 패널에 이상이 없는지 색감은 이상이 없는지 체크하시잖아요. 간단하게 확인해보았습니다.

논클레어 패널에 사진 촬영 시 플래쉬를 사용하다보니 원색 느낌의 살릴 수 없지만 느낌으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컬러 그라데이션 테스트에서는 밝은 영역에서 어두운 영역까지 모두 표현을 해주었습니다.

화이트에서 블랙으로 이어지는 그라데이션 부분도 잘 표현해주고 있고요.

글자 가독성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그 밖에 사진으로 담지는 않았지만 레드, 블루, 옐로우, 그린 컬러를 모니터에 띄워서 결점을 찾아보았으나 결점이 없는

완벽한 제품이었습니다.

 

여기까지 1부를 마무리하고 2부에서는 OSD와 다양한 모니터 활용에 대한 내용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Trackbacks 0 / Comments 0

오늘도 달리고 달리고 달리고... Since 2004 by 뚜비뚜비뚜뚜바

Recent Trackbacks

Statistics

  • Total : 909,722
  • Today : 158
  • Yesterday : 840
Flag Counter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티스토리 툴바

analytics.com/analytics.js','ga'); ga('create', 'UA-77536230-1', 'auto'); ga('send', 'pag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