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Q W1050 홈 시네마 프로젝터 - 1부 -

BenQ W1050 홈 시네마 프로젝터 - 1부 - http://www.idsam209.com/1851
BenQ W1050 홈 시네마 프로젝터 - 2부 - http://www.idsam209.com/1852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따끈 따끈한 벤큐의 신제품 W1050 홈 시네마 프로젝터입니다.

가격도 적당하면서 기능도 좋은 그런 제품인데요.

특히 10월 말일까지 선착순 50명에 한하여 캔스톤 T11 프리미엄 사운드바를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있으니

구입 예정인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라며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리뷰~ Start!!

 

 

        언박싱    

https://youtu.be/GyFYq5D9c1c

 

 

        패키지   

패키지는 심플하게 디자인되어있는데요. 전/후면에 제품 실물 이미지

측면에는 시리얼 정보와 모델명 그리고 1080P라는 명칭이 인쇄되어있습니다.

제품 구성품으로는 프로젝터 본체와 퀵 가이드 / 보증서 / CD  / 리모컨 / D-SUB 케이블 / 220V 전원 케이블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스펙정보 

 

 

필자가 프로젝터 스펙을 볼때 참고를 하는 주요내용을 빨간 줄로 표시해보았습니다.

 

1. 투사 방식 - DLP 방식  요즘은 DLP 방식이 대세입니다.

2. 랜즈 해상도 

프로젝터를 구입할 때는 랜즈가 표현하는 해상도를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일부 프로젝터의 경우 1080p 지원이라고 두리뭉실하게 표시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랜즈 해상도 낮은 경우가 많습니다.

BenQ W1050처럼 1920 X 1080P Full HD 해상도를 표시하는 제품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명암비

BenQ W1050 은 15,000:1 명암비로 화이트에서 블랙으로 가는 음영 단계를 15,000단계로 표현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단계가 많을수록 컬러를 세분화하여 선명한 색감을 보여주고요. 단계가 적을수록 중간중간 뭉개지는 컬러를 보게 됩니다.

 

4. 화면비 / 투사 비율 / 스크린 사이즈

대부분 HD급 이상은 16:9 비율을 지원하며  / 투사 비율과 스크린 사이즈는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BenQ W1050은  약 1m에서 30인치 ~ 약 11m에서 300인치까지 투사가 되는 제품압니다.

빔프로젝터 설치할 거리와 그에 따른 스크린 사이즈를 참고하여 좋은 제품을 선택하시면 될 거 같네요.

 

5. 키스톤 보정 - 상하 40도 보정

프로젝터를 놓았을 때 상황에 따라 마름모꼴 형태가 되었을 때 위/아래 조정을 통해 정사각형으로 만드는 기능인데요.

BenQ W1050은 상 40도 / 하 -40도 키스톤 보정을 지원합니다.

고가 제품은 상하좌우 키스톤 보정이 가능하지만 일반적인 제품에서는 상하 키스톤 보정이 지원되는 게 보통입니다.

 

6. 옵셋(Offset) 107% ±5%

프로젝터에서 Offset이라는 기능은 빔 투사 시 상향으로 투사가 되는 기능인데요. 

 

 

위의 사진을 참고하시면 (점선이 바닥입니다.)

Offset 미지원의 경우 바닥면에 영상이 쓸리는 형태가 되기에 삼각대를 100% 사용해야 하며

Offset 지원의 경우 상향으로 투사가 되어 바닥에 간섭을 받지 않기에 삼각대 없이도 사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습니다.


 

7. 그밖에...

입력 포트 지원, 스피커 출력 등 부가적인 부분은 개인의 선호도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거 같네요.

 

 

        제품 살펴보기  

 

BenQ W1050 홈 시네마 프로젝터의 모습인데요. 패키지에서 꺼내보고 깜작 놀랐습니다.

332.4 X 241.3 X 99mm , 2.56Kg으로 의외로 작더라고요.

프로젝터 상단에는 표시된 내용을 기준으로 앞쪽이 포커스링, 뒤쪽이 줌링이 되겠습니다.

대부분은 단초점 랜즈를 사용하여 줌링이 없지만 BenQ W1050 은 1.2배 줌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터 위면  뒤쪽에 조작패널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BenQ 로고와 POWER / TEMP / LAMP의 상태를 알려주는

LED 인디케이터 그리고 전원 버튼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는 몇 가지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급적 리모컨이 제공되고 있으니 리모컨을 사용하시는 게 편리합니다.

BenQ W1050 바닥면의 모습입니다.

바닥면 M4로 표기된 3곳에 천장에 프로젝터를 장착할 때 프라켓과 연결하는 구멍이 있고요.

앞쪽과 뒤쪽에 높이 조절하는 다리가 있는데 기본적으로 다리를 돌려서 높이 조절을 하게 되지만 앞쪽은 빠른 조절을

위해서 레버가 있습니다.

 

레버를 당기면 쭉~ 하고 다리가 빠져 빠르게 높이 조절을 할 수 있으며 중간에 레버를 놓으면 위치가 고정되는 형태로

작동됩니다.

전면에는 BenQ로고와 프로젝터 랜즈가 있는데 랜즈 보호하는 커버는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렌즈 기준으로 우측면에는 냉각을 위해 열기가 빠져나가는 곳으로 내부에는 냉각팬이 작동됩니다.

열기가 빠져나간다는 표시

랜즈를 기준으로 좌측면의 모습니다. 좌측 내부에는 공기를 유입하는 냉각팬이 내장되어있어서 프로젝터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바람이 흐르는 형태로 냉각을 하게 됩니다.

프로젝터 뒷면에는 전원 케이블과 다양한 입력/출력 단자로 구성되어있는데요.

보유하고 있는 영상 장비 중에서는 사용할 수 있는 게 HDMI 단자밖에 없네요. ^^;

스피커 연결을 위한 AUDIO In/Out단자와 도난방지를 위한 켄싱턴 락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알아보는 BenQ W1050 특징  

 

 

- 짧은 거리에서 구현하는 100인치 화면

리뷰를 하면서 제가 이 덕을 봤습니다. ㅎㅎ

3m 내외의 거리에서 1.2배 줌을 이용하여 큰 화면을 구사할 수 있었는데요.

그동안 단촛점 프로젝터만 사용해서 그런지 1.2배 줌 기능이 정말 엄청나게 다가왔습니다.

 

 

- 3가지 화면모드

화면 모드는 Vivid TV모드 / 시네마 모드 / 스포츠 모드 그 외 USER 1 / USER 2 / Bright 모드로 총 6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시네마 모드가 가장 좋은 느낌이었는데요.

BenQ W1050의 3가지 모드는 색감 취향에 따라 간편하게 선택하여 볼 수 있었습니다.

 

- 6분할 6배속

옵션으로 확인이 불가능하지만 색감 표현은 좋더라고요.

 

- 직관적인 리모컨

 

매번 TV 리모컨 기준으로 생각하게 되는데 메뉴 구성이 살짝 다른 느낌이어서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간단하게 사용하는데 있어서 자주 사용하게 되는 기능이 키스톤 조정 버튼과 MENU 버튼, 색감 모드, 그리고 볼륨 조절

정도였습니다.


나머지 버튼들을 전문가급 유저들이 원하는 색감이나 밝기를 조절하는 용도에 버튼이라

기본으로 제공하는 3가지 모드 위주로 사용한다면 크게 건드릴 게 없더라고요.

 

 

       첫 구동 및 메뉴 확인  

 

BenQ W1050 프로젝터를 작동하면 기본 4단계 세팅 메뉴가 나옵니다.

( 보유하고 있는 장비로는 램프의 플리커 현상으로 해결할 수 없어 깨끗한 이미지 & 영상 촬영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점 양해 바랍니다.)

프로젝터 설치 형태 선택

키스톤 보정으로 화면 설정

메뉴 언어 선택

소스 자동 검색 여부 선택

기본적인 메뉴를 통해서는 간략한 설정이 가능한데 특히 투사 화면의 기울기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테스트 패턴을

실행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사각형 형태가 잘 나오고 포커스가 잘 맞는다면 좋은 화면을 볼 준비가 된 겁니다.

화면 모드는 Vivid TV모드 / 시네마 모드 / 스포츠 모드 그 외 USER 1 / USER 2 / Bright 총 6가지 모드의 모습인데요.

제가 사용을 해보니 Vivid TV모드 / 시네마 모드 / 스포츠 모드 이외에는 크게 사용할 일이 없어 보였습니다.

3가지 만으로도 충분하더라고요.

 

간편 메뉴를 고급 메뉴로 변환하면 다음의 메뉴로 표시가 되는데요.

조금 디테일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고급 → 감마 선택 메뉴를 이용하면 깊이 있는 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감마 선택은 리모컨 버튼을 이용하시는 게 빠릅니다. ^^

 

       1부 마무리  

 

지금까지 BenQ W1050 홈 시네마 프로젝터 - 1부 -를 보셨습니다.

1부에서는 제품의 스펙 정보, 특징, 제품 외형, 메뉴 구성에 대하여 알아보았고요.

2부에서는 1부의 내용을 토대로 시연하는 내용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네이버 체험단을 통하여 벤큐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외부간섭없이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Trackbacks 0 / Comments 0

오늘도 달리고 달리고 달리고... Since 2004 by 뚜비뚜비뚜뚜바

Recent Trackbacks

Statistics

  • Total : 945,439
  • Today : 585
  • Yesterday : 1,141
Flag Counter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티스토리 툴바

analytics.com/analytics.js','ga'); ga('create', 'UA-77536230-1', 'auto'); ga('send', 'pag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