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보우 퓨어에이지 공기청정기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엔보우 퓨어에이지 공기청정기입니다.

 

깊어가는 겨울 우려한 대로 중국발 황사 및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요즘 같은 날씨에 집에서 사용하기 딱 좋은

제품이네요.

 

리뷰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리뷰~ Start!!

 

 

        언박싱             

https://youtu.be/0ojoY52WshU

 

 

        패키지       

 

엔보우 퓨어에이지 공기청정기 패키지는 공기청정기의 모습이 인쇄된 심플한 디자인으로 되어있습니다.

측면에는 제품의 특징이 간략하게 인쇄되어있는데요.

3중 필터 (프리필터 - 카본필터 - 헤파필터)

UV-C lamp 필터 살균

저소음 30dB (3단계 속도 조절)

터치패드(슬립 모드, 타이머 설정)

그리고 제품의 사양에 대한 댜양한 제원 정보가 보입니다. ( 스펙 정보의 내용과 중복이 되어 생략합니다. )

제품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매뉴얼, 3중 필터, 공기청정기 본체, 전원 아답터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제품 스펙       

엔보우 퓨어에이지 공기청정기 5만 원대에 실속 있는 기능으로 무장한 제품입니다.

 

 

        제품 살펴보기   

 

엔보우 퓨어에이지 공기청정기를 전면에서 보면 엔보우 로고가 보이는데요.

제품의 전면은 필터가 장착하는 커버로 형태로 측면에서 보았을 때 공기가 유입되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엔보우 퓨어에이지 공기청정기는 세워서 사용하거나 눕혀서 사용할 수 있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제품 상단에는 공기가 배출되는 배출구와 컨트롤 패널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왼쪽에  배치된 4개의 기능 버튼은 엔보우 퓨어에이지 공기청정기를 제어하는 핵심 버튼입니다.

터치센서로 되어있어 가볍게 터치를 해주면 작동하는데요.

왼쪽부터 순서대로 살펴보면 전원 버튼 / 타이머 버튼 / 팬 속도 버튼 / UV 살균 기능 및 슬립 설정 버튼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가운데에 위치한 LED 인디케이터 패널의 모습입니다.

왼쪽의 기능 버튼을 눌렀을 때 해당하는 설정에 LED가 점등되어 작동상태를 알려주게 되는데요.

위쪽부터 순서대로 확인해보면 전원 On/Off, 필터 교체 주기 알림, 속도 1단계, 2단계, 3단계

아래쪽은 UV 살균 기능 On / 슬립모드 2시간, 4시간, 8시간 등으로 제품의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터가 장착되기 전 공기청정기의 내부의 모습입니다.

왼쪽에 UV 램프와 가운데에 공기를 흡입하고 배출하는 팬이 장착되어있습니다.

전면 커버는 아랫부분 홀에 걸쳐

상단에 마그네틱 홀더에 결합되어 장착되게 되며

사용 중에 커버가 열리면 작동을 멈추고 커버가 닫혀야 작동되는 안전한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제품의 바닥면에는 미끄럼을 방지하는 패드가 부착되어있으며 전원을 연결하는 소켓이 내장되어있습니다.

 엔보우 퓨어에이지 공기청정기 12V 12W 전원을 사용하며

공기청정기를 세워서 사용할 때 또는 눕혀서 사용할 때 전원 케이블이 하우징 모서리에 걸리지 않게 디자인되었습니다.

 

 

        해파 11등급 필터             

 

유통사가 설명하는 필터에 대한 내용입니다.

 

헤파필터는 공기청정기, 진공청소기 등 먼지와 밀접한 제품에 많이 들어가는 필터인데요.

엔보우 퓨어에이지 공기청정기는 헤파 필터 11등급이 사용되었습니다.

 

헤파 11등급은 0.5 마이크로미터 이상의 먼지를 95% 제거할 수 있고, 헤파 13등급은 0.3 마이크로미터 이상의

먼지를 99.75%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은 헤파 등급이 높으면 무조건 좋겠다 생각하겠지만 헤파 등급이 높으면 필터의 밀도가 높아 공기 흡입 시

공기저항이 커지고 그에 따른 소음이 발생하며 공기 정화율이 떨어질 수 있어 무조건 높은 필터를 사용하는 것 보다는

제품에 맞는 필터를 사용하는 가장 좋은데요.

 

헤파 11등급 필터를 사용하더라도 초미세먼지(PM2.5) 2.5 마이크로미터는 충분이 정화가 가능하여 소형 제품 치고는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중 필터의 앞면과

뒷면의 모습입니다.

측면에는 공기청정기 하우징과 밀착되어 공기 유입을 차단하는 스펀지가 부착되어있고요.

공기청정기 본체에 스펀지 부분이 안 보일 때까지 잘 눌러 장착해줍니다.

필터가 장착된 모습입니다.

필터를 분리하기 위해서는 전면에 부착된 가이드를 이용하여 잡아당겨 탈착 해주면 됩니다.

 

 

       작동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rsBl7RnbdTM

 

 

       소음측정과 소비전력 체크  

 

먼저 풍량 단계별 소음을 측정해보았습니다.

엔보우 퓨어에이지 공기청정기는 눕혀놓은 상태에서 공기 배출구에 스마트폰을 놓아 간단하게 측정해보았는데요.

전문장비가 아니기에 그냥 이 정도 차이가 나는구나 하고 봐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1단계에서는 8dB, 2단계에서는 17dB, 3단계에서는 22dB 정도로 소음의 차이가 있었습니다.

 

다음은 전력 소비량 측정입니다.

먼저 콘센트에 아답터만 꼽아 놓았을 때 체크되는 대기 전력은 0.2W로 약간의 전력이 소비됩니다.

테스트는 풍량 단계에 따른 소비전력과 UV 램프를 사용했을 때 소비전력의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 풍량에 따른 소비전력

풍량 1단계 = 0.9W, 풍량 2단계 = 2.2W, 풍량 3단계 = 4.1W

 

- 풍량+UV 살균 사용에 따른 소비전력

풍량 1단계 + UV사용 = 4.2W, 풍량 2단계 + UV사용 = 5.5W, 풍량 3단계 + UV사용 = 7.3W

 

UV 살균처리를 병행하면 소비전력이 살짝 올라가기에 하루에 1~2회 정도는 랜덤 하게 해 주면 좋을 거 같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엔보우 퓨어에이지 공기청정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주변에서 엔보우 퓨어에이지 공기청정기를 보시곤 이거 진짜 공기청정이 되는 거 맞아? 라고 물어보시는데 결론은 "Yes"입니다.

 

리뷰 기간 중에 와이프님께서 엄청난 일을 하셨더라고요. ㅎㅎㅎ 회사에서 일하고 있는데 와이프님께서 전화가 왔는데요.

맛있는 김이 들어와서 가스레인지에 김을 열심히 구웠는데 환기를 시켰는대도 냄새가 안 빠져서 공기청정기를 틀어놨더니

냄새가 없어졌다고 생각보다 성능이 좋다고 엄지척!을 해주시더군요.

 

그렇습니다.

고오급 제품처럼 자세한 내용을 알려주진 않지만 엔보우 퓨어에이지 공기청정기를 켜 두면 묵묵히 자기 일을 해내는

멋찐 놈입니다.

 

미세먼지가 극성인 요즘 집안에 공기청정기 하나 정도 있으면 보험 하나 들어 놓는 기분이라는 걸 전해드리며 리뷰를 마칩니다.

 

 

다음에도 신박한 제품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데이비드테크(주)로 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외부간섭없이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Trackbacks 0 / Comments 0

오늘도 달리고 달리고 달리고... Since 2004 by 뚜비뚜비뚜뚜바

Recent Trackbacks

Statistics

  • Total : 980,782
  • Today : 372
  • Yesterday : 964
Flag Counter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티스토리 툴바

analytics.com/analytics.js','ga'); ga('create', 'UA-77536230-1', 'auto'); ga('send', 'pag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