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기타 하드웨어 이야기

가습기 추천!! 제이비랩 애니클라우드 JHH100

by 뚜비뚜비뚜뚜바 2019. 1. 15.
728x90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자동으로 습도조절을 해주는 가습기 제이비랩 애니클라우드 JHH100 입니다.

 

집안 어느 곳에 놓아도 잘 어울리는 스마트한 사각형 디자인, 물 수위를 확인할 수 있는 물탱크와 가습량 조절, 타이머 설정

그리고 자동으로 습도조절까지 해주는 제품인데요.

 

리뷰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리뷰~ Start!!

 

 

        언박싱                  

 

https://www.youtube.com/watch?v=h0pi_xl8jzY

 

 

        패키지                  

 

제이비랩 애니클라우드 JHH100 가습기 패키지의 모습입니다.

특별한 카피나 강조되는 내용 없이 제품의 이미지와 제이비랩의 영문로고인 JB.lab이 보이는 게 특징이고요.

패키지 뒷면에 제품 스펙 정보 및 고객지원센터 정보 그리고 제이비랩 쇼핑몰로 안내해주는 QR코드가 인쇄되어있습니다.

 

스펙 정보를 살펴보면

방식 - 초음파식

소음 레벨 - ≤35dB

물탱크 용량 - 5리터 (최대 수위 4리터)

최대 분무량 - 300cc

타이머 - 1~12시간

분무량 - 1단계(32시간), 2단계(23시간), 3단계(15시간) 설정

소비전력 - 25W

사이즈 -  22 X 23 X 30cm

제품 무게 - 1kg

패키지를 개봉해보면

매뉴얼과 제품을 보호하는 스티로폼을 볼 수 있고요.

스티로폼을 들어내면 제이비랩 애니클라우드 JHH100 가습기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품의 구성품은 제이비랩 애니클라우드 JHH100 가습기와 매뉴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제이비랩 애니클라우드 JHH100 가습기는 노란색 컬러였다면 미니언즈가 연상될법한 귀여운 모습의 디자인입니다.

제이비랩 애니클라우드 JHH100 가습기 상단에 전면에 큼지막한 반투명 플라스틱을 이용하여 물의 잔량을 알 수 있게

디자인된 물통과

조작 버튼이 부착된 가습기 본체로 분리되어있게 특징입니다.

220V 케이블은 일체형으로 되어있으며

물통 뒷부분에 사용주의 안내 스티커가 부착되어있습니다.

제이비랩 애니클라우드 JHH100 가습기는 물통 상부 급수가 가능한 편안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가습기들은 물통은 뒤집어서 물을 넣고 다시 뒤집어서 장착하는 구조로 마치 운동기구로 운동하는

느낌이었다는... 

여기에 물을 넣지 마세요라는 안내 문구는 분무구로 물을 넣을 경우 송풍구로 물이 들어가 작동 회로의 침수가

발생할 수 있기에 넣지 말라고 간곡히 부탁하는 내용이니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애니클라우드 JHH100 가습기 본체의 모습입니다.

가운데 초음파 미스트를 발생시키는 진동자 물의 수위를 감지하는 센서, 물통에서 흘러내려 오는 물의 수위를

조절하는 조절기와 미스트를 공중으로 뿌려주는 송풍구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송풍구는 물통과 결합하였을 때 진동자를 통해서 발생하는 미스트를 공중으로 뿌려주는 강력한 바람을 발생시킵니다. 

수위 조절기는 널찍한 무게추가 달려있어 급수 부가 연결되었을 때 (손가락처럼 누르면) 무게추로의 반발력으로

물통의 급수 부를 눌러 일정량의 물이 계속해서 공급되게 됩니다.

물통 바닥의 모습입니다.

가운데에는 진동자가 발생시키는 미스트를 모으는 역할 그리고 송풍구를 통해서 미스트를 분산시키는 구조로 되어있고요.

반투명 플라스틱이 사용된 물통 전면 내부 모습

바닥 면에는 4개의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있어 미끄럼을 방지해주고 있으며

공기가 유입될 때 먼지를 걸러주는 필터가 커버 형태로 부착되어있으며 쉽게 빠지지 않게 나사로 고정되어있습니다. 

 

 

 

        제품의 기능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현재 습도 정보를 보여줍니다.

 

가습량 버튼 : 미스트 분사량을 1 / 2 / 3단계로 분사량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단계가 높아지면 강력하게 작동하기에 습도가 빨리 올라가는 만큼 전기소모도 큽니다.

 

습도 버튼 : 최초 표시되는 현재 습도를 참고로 사용자가 원하는 %로 습도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현재보다 높은 습도로 설정하면 가습기가 계속 작동을 하여 습도를 올리고 낮은 습도로 설정하면 습도가

               낮아질 때까지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수면 버튼 :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는 LCD 빛을 꺼줍니다.

 

타이머 : 1~12시간으로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으며 원하는 시간에 맞춰 작동을 멈추게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 밖에 물이 부족한 경우 LCD 화면과 비프음 알람으로 알려준다고 합니다.

 

작동 시 LCD 화면에 표현되는 내용을 영상을 담아봤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waM5ZFSibQ

 

 

        소비전력 체크    

 

전자 제품이기에 콘센트에 플러그를 꽂아놓고 작동하지 않을 때, 가습량 3단계 변화에 따른 전기 소모량을 체크해보았습니다.

대기전력 : 0.5W

대기전력이란? 콘센트에 플러그를 꽂아놓고 기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 소모되는 전기량인데요. 

전기 코드를 꼽아만 놓아도 0.5W의 전기를 소비한다는 이야기로 적은 양의 전기 소모지만 전기절약 차원에서

전기 소모를 원치 않을 경우 플러그를 뽑아놓으시기 바랍니다.

 

그 밖에 가습기 사용 시 가습량 1단계 : 14.1W / 2단계 : 19.3W / 3단계 : 25.7W 순으로 소비가 되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제이비랩 애니클라우드 JHH100 가습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우리의 생활이 스마트해진 요즘 생활 가전도 이러한 생활 트랜드에 맞게 발전하는 느낌입니다.

그냥 단순하게 가습만 담당해주던 기존의 가습기와 다르게 현재 습도를 체크하여 알려주고 사용자는 이를 바탕으로 원하는

습도를 설정하면 풍부한 분무량으로 습도를 조절해주는 정말 편리한 제품이더라고요.

 

요즘 방 한쪽에 걸려있는 습도계가 겨울철이라 그런지 항상 30%로 아침에 자고 일어나면 목이 마르곤 했는데

애니클라우드 JHH100 가습기 덕분에 건강에 좋다는 실내 습도 50%로 만들어 상쾌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었습니다.

 

겨울철 실내 습도를 조절하기 힘드시다면 알아서 조절해주는 이런 가습기 하나 집안에 들여놓으시면 정말 좋다는 내용을

전해드리면 리뷰를 마칩니다.

 

다음에도 신박한 제품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주)디에스인터내셔널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외부 간섭없이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