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이야기/헤드셋 | 스피커 | 이어폰

인체공학 디자인이 적용된 사운드바 브리츠 BZ-MK22

뚜비뚜비뚜뚜바 2025. 9. 10. 12:06
728x90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브리츠의 신제품 인체공학 디자인이 적용된 독특한 사운드바 브리츠 BZ-MK22입니다.

 

기존 사운드바가 정면을 향해 소리를 전달하는 구조였다면, BZ-MK22는 약 45도 각도로 사운드가 퍼져나가도록 설계되어 책상 앞에 앉았을 때 최적화된 청음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유선 연결과 블루투스 무선 연결 모두 지원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고, 전면에는 유광 하이그로시 마감과 LED 라이팅 바가 적용되어 데스크 테리어에도 잘 어울리는데요.

 

리뷰를 통해 브리츠 BZ-MK22에 대하여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 스펙 정보          

패키지 전면에는 제품 이미지와 모델명, 그리고 Bluetooth Ergonomics USB Soundbar라는 타이틀로 특징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이 왜 인체공학 디자인인지를 잘 표현하는 측면 인쇄 모습.

측면에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강조하는 인쇄가 되어 있으며, 후면에는 조작 버튼 구성, 주요 포인트 특징, 그리고 스펙 정보가 상세히 인쇄되어 있는데요.

눈에 띄는 건 모니터/노트북 최적의 공간 활용, 인체공학 사운드바, PC-USB 및 블루투스 5.4 지원, 검정색 하이그로시 적용, RGB LED 효과, 7시간 재생, 1800mAh 배터리 내장, 4.5W+4.5W=9W 출력, 메탈 그릴 등 포인트 특징 보이며 제품의 스펙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제품은 브리츠 BZ-MK22 사운드바 본체와 USB-C to A 충전 케이블 그리고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브리츠 BZ-MK22는 텐키리스 키보드와 비슷한 395mm 길이, 90mm 높이, 55mm 폭, 380g 무게를 가지고 있어 휴대성까지 겸비했습니다.

상단부는 곡면 디자인을 적용하고 메탈 그릴로 마감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측면과 후면은 블랙 하이그로시로 마감되어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전면과 하단 경계에는 RGB LED 라이팅 바가 적용되어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바닥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안정적인 거치가 가능하며, 뒷면에는 USB-C 단자와 LED 인디케이터가 배치되어 있어 충전과 유선 연결을 동시에 지원합니다. USB 연결 시에는 플러그 앤 플레이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브리츠 BZ-MK22 사운드바는 45도 기울어진 설계로 앞쪽이 낮고 뒤쪽이 높은 약간의 경사로 책상에 올려놓고 사용 시 의자에 앉은 사용자의 귀 방향으로 소리를 전달되는 인체공학 디자인이 적용되어 슬림 하면서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오른쪽에는 4개의 컨트롤 버튼이 있어 전원 / 입력 모드 / 볼륨 / 트랙 이동 / LED 효과 조작이 가능합니다.

 

 

    제품 특징    

 

▶ 충전과 사용

1800mAh (18650) 리튬이온배터리가 내장된 브리츠 BZ-MK22 사운드바는 완충까지 약 3시간, 완충 후에는 약 7시간 사용이 가능한데요.

 

대부분의 사용 시간 표기는 LED Off 상태 기준으로 설명하기에 LED를 켠 상태에서는 사용 시간이 다소 줄어들 수 있습니다.

 

 

▶ 블루투스 & PC 연결

최초 전원 On 시 자동으로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며, 기기에서 “BZ-MK22”를 선택하면 손쉽게 연결되며 이후에는 블루투스 모드로 전환 시 자동 페어링을 지원합니다.

노트북의 경우는 블루투스 수신기가 내장되어 있지만, PC의 경우 블루투스 수신기 기능의 구성품이 있어야(메인보드 내장 또는 무선 랜카드 내장) 연결이 가능하니 구성품이 없는 경우 별도의 블루투스 동글을 추가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USB-C 유선 연결 시 16비트 48kHz 사운드를 지원해 게임, 유튜브 영상, OTT 영화 감상 등 멀티미디어 환경에서도 안정적이고 선명한 음질을 제공합니다.

 

 

▶ LED 효과

전면 하단부에 위치한 LED 라이팅 바는 모따기 형태로 깎인 부분에 자리 잡고 있어 시각적으로 과하지 않으면서 책상 표면에 은은하게 반사되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레인보우 효과와 9가지 단색 컬러를 지원해 심플하면서도 원하는 무드를 은은하게 표현할 수 있으며, 간접 조명처럼 활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사진으로는 표현하기 어려운 LED 효과는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더 이해가 쉬울 것입니다.

 

 

    제품 사용 느낌    

앞서 언급했듯이 브리츠 BZ-MK22 사운드바는 텐키리스 키보드와 비슷한 크기로, 22인치부터 32인치까지 다양한 모니터 밑에 두고 사용하기에 알맞습니다.

 

스펙상 80Hz ~ 18kHz 주파수 대역을 지원해 저음은 묵직하면서도 고음도 잘 표현해 주어 작지만 강력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중저음이 강조된 음악을 재생하면 영상으로는 다 담기지 않는 책상 위를 울리는 강한 저음을 체감할 수 있는데요.

 

보컬 중심의 음악에서는 중저음에 살짝 묻히는 경향이 있지만, 이는 일반 스피커가 아닌 사운드바 특유의 음색으로 이해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음악 감상이나 넷플릭스 같은 OTT 영상 시청 시 파워풀한 사운드를 제공하며 멀리 떨어져 들어도 충분한 소리를 전달해 주기에 방 안에서 혼자 즐기는 멀티미디어 용도는 물론, PC나 TV에 콘솔 게임기를 연결해 사용하셔도 만족스러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인체공학 디자인이 적용된 사운드바 브리츠 BZ-MK22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395mm의 콤팩트한 사이즈로 데스크 테리어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유선과 블루투스 무선 연결 모두 지원해 활용도가 좋으며 특히 책상에 앉았을 때 귀 높이에 맞춘 45도 각도의 인체공학 설계 덕에 보다 좋은 사운드를 들려주는데요.

 

사운드바답게 중저음이 풍부하면서도 고음까지 균형 있게 표현해 주어 음악, 영상, 게임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기에 작고 실용적이면서도 좋은 소리를 들려주는 사운드바를 찾으신다면 브리츠 BZ-MK22를 추천드리며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Britz #브리츠 #인체공학디자인 #사운드바 #BZ #MK22 #idsam209 #뚜비뚜비뚜뚜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