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츠 BZ-NQ26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브리츠에서 새롭게 출시 예정인 BZ-NQ26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78mm 듀얼 드라이브가 탑재된 BZ-NQ26 블루투스 스피커는 4000mAh 배터리가 내장되어 50% 볼륨으로 최대 20시간 재생이 가능한 16W 출력에 TF-Card와 USB, AUX 등 다양한 입력 지원이 가능하여 활용도가 좋은 제품인데요.
리뷰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 스펙 정보
패키지에는 제품의 모습과 모델명,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 블루투스, USB, MicroSD 플레이 등 제품의 특징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패키지 측면에 인쇄된 포인트 정보와 스펙 정보를 살펴보면...
블루투스 버전 : V5.4 / 출력 : 16W (8W+8W) / 드라이브 유닛 : 78mm x 2개 / 4000 mAh 배터리 내장 / 충전시간: 5시간 / 재생시간: 20시간 (50% 볼륨) / 입력 모드 : 블루투스, USB, Micro SD, AUX / TWS 지원 / 크기 250(너비) x 85(깊이) x 100(높이)mm / 무게: 1.15kg / 메탈 그릴 / 포터블 캐리어 핸들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은 스피커 본체, USB-C to A 충전 케이블, 3.5mm to 3.5mm AUX 케이블,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브리츠 BZ-NQ26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 모습을 살펴보면 전면에 78mm 드라이버 유닛이 있는 곳이 살짝 도드라지는 디자인의 메탈 그릴, 255mm 길이의 메탈 소재의 회전이 가능한 핸드캐리어 손잡이 그리고 하우징은 나무 무늬가 수전사로 인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면 그릴을 살펴보다가 의외였던 부분은 중앙 부분에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내장되어 있더라고요. ^^
바닥면에는 미끄럼을 방지 및 안정적인 거치를 위한 실리콘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제품 뒷면의 I/O 포트 구성을 살펴보면 가장 왼쪽부터 USB-A 단자, MicroSD 슬롯, 3.5mm AUX 단자, USB-C 충전단자, 그리고 전원 On/Off 스위치로 구성되어 있고요.
상단에 컨트롤 버튼은 재생 일시정 / 입력 모드 변경 / 트랙 이동 / 볼륨 조절 그리고 충전 상태를 알려주는 LED와 입력 모드를 알려주는 LED 인디케이터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255mm 길이의 손잡이는 간편하게 휴대하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제품 특징
▶ 충전과 사용
전원 충전 시 왼쪽의 LED 인디케이터는 레드 컬러 점등, 완충 시 그린 컬러 점등으로 변경되며 4000 mAh 배터리 내장하고 있어 완충까지 약 5시간 소요되며 완충 후 재생은 약 20시간 (50% 볼륨) 사용이 가능합니다.
날씨가 선선해지는 가을이기에 외부 온도가 낮은 경우 배터리 소모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재생시간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블루투스 페어링
최초 블루투스 모드 진입 시 스마트 기기에서 BZ-NQ26 명칭을 선택하면 블루투스 페어링이 되며 이후에는 스피커 전원이 켜지면 오토 페어링 되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입력 모드가 변경되는 경우 오른쪽 LED 인디케이터가 블루투스 (블루), USB & MicroSD, AUX 입력(그린)으로 표현되니 입력 모드에 따른 LED 인디케이터 변화를 잘 확인하시면 사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다양한 입력 지원
USB 메모리나 MicroSD를 이용한 MP3 재생의 경우 최대 32GB 용량에 FAT32 형식으로 포맷된 메모리를 사용해야 하며 AUX 입력의 경우 메모리 재생과 다르게 트랙, 재생/일시 정지 같은 컨트롤 기능을 지원하지 않으며 스피커의 볼륨 조절만 가능합니다.
노트북이나 포켓 빔프로젝터로 미디어 소리를 들을 시는 경우 노트북이나 포켓 빔프로젝터 같은 기기의 미디어 제어 기능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용 느낌
8W 출력의 78mm 드라이버 유닛 2개가 사용되어 최대 16W 출력을 들려주는 브리츠 BZ-NQ26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는 생각보다 저음이 강하지 않은데 부족한 저음은 스피커 중앙에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해결을 해줍니다.
중저음 비트가 강한 EDM 음악인 Thank You (Not So Bad)나 임팩트 있는 중저음 사운드로 무게감을 주는 Prince Ali (알라딘 OST) 음악의 BZ-NQ26 블루투스 스피커로 음악을 들을 때 파워풀하지 않지만 스피커 하우징이 약간 떨리는 수준의 적절한 베이스가 느껴지는데요.
제품의 출력이 스피커 한 개당 출력이 15W 이상이 된다면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디자인도 괜찮으니 차기 모델은 출력을 조금 업그레이드하여 출시되길 기대해 봅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브리츠 BZ-NQ26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심플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특히 나무 무늬 수전사 마감은 집안 어디에 두어도 잘 어울리는 오브제 느낌을 주며 스피커가 밀리지 않도록 상단을 눌러 작동하는 편리한 컨트롤 방식이 맘에 드네요.
적당한 16W의 출력과 TWS(True Wireless Stereo) 기능을 지원하여 두 대를 연결하여 사용한다면 좌우 스테레오로 풍부하고 입체적인 사운드를 즐길 수 있어 실내외 어디서든 편하게 휴대하며 사용하기 좋은 브리츠 BZ-NQ26와 함께 선선해지는 가을 분위기와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어보시길 추천하며 리뷰를 마칩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Britz #브리츠 #BZ #NQ26 #포터블 #블루투스스피커 #idsam209 #뚜비뚜비뚜뚜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