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스마트기기 | 충전기 | 케이블

Wearable MISFIT SHINE - 숙성된 미스핏 샤인 사용기 (3) 사용하기 그리고 마무으리

by 뚜비뚜비뚜뚜바 2014. 6. 13.
728x90
반응형

사용방법?

 

     사용 방법은 다른거 없습니다. 그냥 몸에 지니고 있으면 됩니다. 가장 기본형인 손목에 차고다니는게 좋습니다. (활용도가 가장 좋다는..)

 

 

 

  

활동량과 시계보는 방법

 

    먼저 설정에서 시계를 먼저 볼것인지, 목표포인트의 진행사항을 먼저볼것인지 설정하는것에 따라 보이는 순서가 달라지게 된다.

    내가 설정한 시계를 먼저보는 설정을 하는 경우 미스핏 샤인을 두번 톡톡 (마우스 더블클릭하듯이) 두둘겨 줍니다.

    

    시계표현은 다음과 같다.

    기본적으로 12시 위치가 가장 밝게 빛나며, 3시, 6시, 9시 부분은 흐릿하게 빛납니다. 이후 현재 시간에 대한 정보를 알려줍니다.

    시/분을 알려주는데, 분은 1분이 아닌 5분단위로 알려주게 됩니다.

 

    아래의 사진을 예로 들면 8시 20분이 되는군요.

    이렇게 시계를 보여주고, 12시 위치를 기준으로 체크하는 순간마다 게이지를 보여주게 됩니다.  (LED 진행이 너무 빨라 사진을 찍는데 어려움이 있네요)

 

    목표 포인트를 모두 채우면 LED가 3바퀴 연속으로 회전을 하고 멈추게 됩니다.

 

    터치를 3번하면 추가적인 활동에 대해서 체크를 하게 됩니다. 이 부분은 어플이 업데이트 되면 많은 변경이 있어 생략할렵니다.. (귀찮아서리..)

 

 

 

 

 

움직임 체크


  미스핏 샤인을 동기화 이후에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물론 스마트폰 화면에서 봐야 하는 내용이구요.

 

 

   

    왼쪽은 내가 설정한 활동포인트(1,500으로 설정) 중에 얼마만큼 움직였는지를 나타내줍니다. 아래 시간별 움직임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가운데 숫자를 터치하면 오른쪽의 화면으로 변경이 되면서 만보계 / 칼로리소모량 / 움직인거리 등을 나타내줍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죠?

   

    이번에는 시간별 움직임 그래프를 위로 올려보겠습니다.

   

 

 

    시간별로 움직임이 기록된 디테일 사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위의 메뉴를 보면 아이폰의 시계 밑에 3개의 아이콘이 보입니다. 점선동그라미 아이콘은 활동정보 , 반달 아이콘은 숙면정보,

    체중계 아이콘은 매일매일 변화되는 체중을 기록하게 되어있습니다.

 

 

몇 가지 이슈?

 

    최근까지 몇차례  A/S를 받으면서 알게된 사실이 있다.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 배터리 이슈

       1-1. 증상 일정시간 착용 후 목표량 확인을 하려고 하는데 LED의 변화가 없는(또는 시간이 지나도 목표량의 LED가 변화가 없는)경우

             동기화를 하면 정상으로 돌아오지만 시간이 지나면 동일합니다.

       1-2. 목표량 확인을 하기 위해 터치를 하지도 않았는데 약간의 움직임에도 LED가 회전을 하는 경우. 배터리를 처음 넣었을 때 나오는 증상인데  랜덤하게 나타납니다.

       1-3. 목표량 확인을 위해 2번 터치를 하는데 반응이 없는 경우 5번 시도하면 1~2번 확인이 되는 경우가 발생.

 

   

 

          이런 경우 고객지원센터에서는 배터리 이슈로 코인형 건전지 교체를 이야기합니다.

         코인형 건전지의 경우 같은 규격이라도 좀더 두꺼운 건전지라면 문제가 없을껍니다. 하지만, 건전지가 얇은 경우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배터리 이슈의 해결방법은 + 부분의 접점에 있습니다. 접점에 건전지가 밀착되지 않아 발생이 되는 증상으로 판단이 되네요.

          접점의 모양은 아래 3D로 만든 형태와 비슷한데, 점선 동그라미 부분은 앞으로 조금 밀어주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본인은 컷트칼로 벌려주었어지만, 섬세한 작업을 요하니 자신없는 분들은 고객지원센터에 서비스 의뢰를 하시기 바랍니다.

 

 2. 스크래치 이슈

       미스핏 샤인의 표면은 알루미늄베이스에 아노다이징 처리가 되어있지만, 금속과 마찰이 생길 경우 여지없이 스크래치가 발생합니다.

       스크래치에 민감하신 분들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3.  LED 이슈

       본인은 이 건으로 4차레? 정도 되는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건전지를 넣어 사용시 처음에는 문제가 없지만 시간이 지니면서 시간을 확인하는

       상태에서 3시 방향의 LED가 6시, 9시에 비해 약하게 나타납니다. 최근에 교체를 받은 제품은 아직까지 그러한 문제가 없네요.

 

 4.  실리콘 밴드에서 분실 이슈      

       오늘도 전철에서 가방을 매다가 가방끈에 걸려 미스핏 샤인이 실리콘 밴드에서 떨어져 나가는 어의 없는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3~4번 정도 되는거 같네요.

       금일 리뷰내용을 자세히 보시면 실리콘 밴드가 조금 틀린것을 발견하실겁니다. 그렇습니다. 위에 손목에 차고 있는 밴드가 신형

       중간에 LED가 들와있는 밴드가 구형되겠습니다.

       구형밴드는 작년에 구입시 처음 제공된 밴드로 밴드가 손목에서 약간의 꺽임이 발생하면 총알같이 떨어져 나갑니다.

       최근에 개선된 밴드는 전보다 낳아지긴 했지만, 꺽임에 한계에 도달하면 총알같이 떨어져 나가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다 보면 분실에 대한 내용이 더러 있습니다.

 

 5.  '샤인이 다른 계정과 연결돼 있다' 

        서비스요청 후 새제품으로 교체를 받은 미스핏샤인을 개봉하여 아이폰과 연결을 진행하는데, "다른 계정과 연결돼 있다"라는 메세지가 뜨더군요.

        고객지원센터에 문의를 하여 다시 새제품으로 선출고를 받아서 연결을 해보았는데, 동일한 문제가 발생이되어 구글링을 해보니 유사한

        사례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는 서비스로 받는 샤인이 누군가 사용하던 제품이다?? 아닌거 같습니다.

 

        저의 경우는 아이폰을 재부팅하니 언제 그랬냐는듯 연결을 해주더군요. 보통 이 메세지의 경우 샤인의 시리얼문제로 발생이 되며, 교체말고는

        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고객지원센터 직원 왈...)

        새제품을 2개를 가지고 연결을 시도하면서 안되기에, 기기 문제가 아닐 수 있다는 판단이되어 아이폰을 리부팅을 하게 되었던게 해결책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단점이 있음에도 미스핏 샤인은...?

 

 

     쓸만한 놈입니다.

     심플한 디자인, 방수기능,  LED 시계기능(극장에서 요긴하게 쓰이더군요), 수면체크기능, 오래가는 건전지기능등..

     시중에 많은 디바이스 중에 미스핏 샤인을 찾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마지막 마무으리!!! 

     

      고객지원센터에 문의를 하면서 얻는 정보를 기록하며, 정리합니다.

 

     Q. 두번터치를 하여 반응을 확인하는 부분에서 터치하는 반응하는 부분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흔히 스마트기기에서 정전방식,

             압력방식등의 감지 방식이 있는데 미스핏샤인은 어떤 방식인지요?

     A. 샤인의 탭을 인식하는 것은 샤인 내부 센서의 연속적인 흔들림(진동)을 통해 인식되며 따라서 손목에 차고 있을 시에 밴드의 연결부분( 체결너트부분 )

             이나 샤인의 옆면을 연속 두번 탭하여 진동을 주면 반응을 하게 됩니다.

             이 부분은 사용자가 어느정도 사용을 경험하며 탭 강도나 방식등이 익숙해지면 사용시 큰 불편은 없을 것으로 판단 됩니다.
     Q. 어플에서 설정시 착용 설정이 가슴, 손목, 허리, 발목등등의 위치가 있는데, 설정하는 위치에 따라 움직임의 기록이 차이가 날수가 있는지요?
             쉽게 손목에 착용하는것으로 설정하고 제자리에서 손목만 움직는 경우 전체적인 움직임으로 간주가 되는가 해서요.

 

     A. 샤인은 활동별로 최적화 된 착용 위치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활동 시에는 손목에 착용을 권장하며 제자리에서 손목만 움직일 경우 소량의 활동을 인식하지만 전체적인 움직임으로 기록되지는 않습니다.

   

     Q. 일전에 움직임에 있어서 3축 센서로 움직임이 측정이 된다고 이야기를 들었던 적이 있는데 동기화를 하여 활동 내역을 보면 적당한 활동량과 가벼운  

              활동량으로 구분짓던데 이 활동량의 경우 어떤 근거로 측정이 되는건가요? 

     A. 문의하신 부분에 관하여 미국 Misfit Wearables 측에 문의한 결과 다음과 같은 답변을 얻었습니다

              활동량의 강도를 계산하여 나타내는 요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 활동 시간의 지속 (활동한 시간이 조금이라도 길경우 더 많은 포인트를 얻음)

              - 활동 속도 (빠른 속도의 활동은 더 많은 포인트를 얻음)

              - 어떤한 활동을 하였는가  (테니스를 5분 친것과 도보 5분의 활동량 차이)

              이 모든 활동은 Misfit 포인트로 변환되며 활동량은 포인트에 비례합니다.

             따라서 동일한 출근 시간을 비교하더라도 이동 속도나 소요 시간 등 기타 여러 요인에 따라 변환되는 활동포인트의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App 상에서는 획득 포인트에 따라 격렬한 활동량,적당한 활동량,가벼운 활동량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