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마우스 | 패드 | 번지

비프렌드 아이매직 GMOUSE2 GAMING 마우스

by 뚜비뚜비뚜뚜바 2017. 5. 1.
728x90
반응형

네이버 EMBEST 체험단 이벤트로 당첨되어 신박한 마우스를 소개해드리게 되었습니다. 

리뷰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리뷰~ Start!!



   비프렌드 아이매직 GMOUSE2 GAMING 스펙


3가지 컬러로 판매가 되며 가격은 다나와 최저가 19,000원 후반에 판매가 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특징은 아바고 3050 센서를 사용하는 보급형 제품입니다.



   비프렌드 아이매직 GMOUSE2 GAMING 패키지


한쪽 측면에는 컬러를 나타내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번에 리뷰하는 제품은 화이트/옐로우 컬러 제품입니다.

패키지 박스는 밀봉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패키지 박스는 밀봉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제품의 스펙과 KC 인증 로고가 인쇄되어있습니다.

패키지를 개봉하면 박스 안에 스폰지틀에 마우스가 이쁘게 담겨있습니다. 포장상태 Good!!

비프렌드 아이매직 GMOUSE2 GAMING 마우스는 소프트웨어가 필요 없는 제품으로 LED 설정, 사이드 버튼 잠금 설정

DPI & USB 폴링 레이트 변경을 안내하는 간략한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비프렌드 아이매직 GMOUSE2 GAMING 살펴보기


전체적인 외형이 최근에 출시한 로지텍 G102와 비슷하여 출시일 확인해보니
비프렌드 아이매직 GMOUSE2 GAMNIG이 1년 앞서네요.

오른쪽 전용 마우스로 사이드 버튼이 마우스 왼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양 사이드는 미끄럼을 방지하기 위해서 타공 처리된 하우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GMOUSE 초기 모델에는 고무그립이 부착되어 있었던 거에 비하면 깔끔한 변신입니다.

바닥면을 보니 마우스 사용 시 힘이 많이 가중되는 메인 버튼과 후면 쪽에 테플론 패드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힘이 많이 가중되는 부분에 널찍한 패드가 있어서 그런지 슬라이딩이 좋은 거 같습니다.

소프트웨어 사용 없이 하드웨어적으로 DPI 선택할 수 있고, USB 폴링 레이트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특징이라면 DPI 변경 시 순차적으로 선택하는 게 아니라. 1000 - 500 - 1500 - 2000 순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깔끔한 하우징에 G 로고가 각인되어있습니다.

LED가 투영이 되게 될 수 있는 구조입니다.

하우징 상단에 버튼은 LED 효과를 선택하는 버튼입니다.

비프렌드 아이매직 GMOUSE2 GAMING 마우스는 외형적으론 간단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마우스 하우징 부분에는 단선방지를 위한 두툼한 몰딩이 있으며, 하우징 상단은 PBT 재질로 까실까실함이 있어 손에 달라붙는
느낌의 ABS UV 코팅제품과 차별화 되는 부분입니다.

단선방지를 위한 페브릭 소재의 케이블과 전도율이 높은 금도금 USB단자를 사용하였습니다.
케이블은 다른 제품에 비해서 살짝 얇은 느낌이 듭니다.



   비프렌드 아이매직 GMOUSE2 GAMING 테스트


| LED 효과


LED 효과는 순환 모드 -> 고정 모드 -> LED Off 모드를 지원합니다. 각 모드는 LED 효과 버튼을 3초간 누르면 변경이 가능하며
컬러는 Red - Blue - Green - Yellow - Skyblue - Pink - White 순으로 변경 또는 선택이 가능합니다.


※ 순환모드의 경우 White가 빨리 지나갑니다.


| 게임 테스트


카운터스트라이크 : Go

디비전

디아블로 3

게임 테스트시 USB 폴링 레이트 1,000Hz을 기준으로 게임시
FPS 게임류인 카운트 스트라이크와 디비전에서는 1,000 DPI에서 만족스러운 에이밍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MMORPG인 디아블로3는 1,500DPI가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개인적인 그립과 성향에 따른 차이이니 참고 바랍니다.


| 로지텍 G102 비교


몇몇 특징적인 포인트를 제외하고는 외형적으로 보았을 때 거의 비슷해 보입니다. 


그립감은 거의 비슷!!

클릭감은 G102보다 GMOUSE2가 좀 더 높은 느낌?


   마무리


지금까지 비프렌드 아이매직 GMOUSE2 GAMING 마우스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가격 / 디자인 / 성능 면에서 괜찮은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00g 무게는 마우스 사용 시 안정감을 제공해줍니다. (개인적으로 100g 전후 무게의 제품을 선호합니다.)
개인적으로 딱 
좋아하는 무게의 마우스입니다.


다만...

로지텍 G102와 비교시 우열을 가리기 힘든 부분이 가격이 아닌가 싶습니다.
센서를 생각한다면 비프렌드 아이매직 GMOUSE2 GAMING 가격이 만약 최저가로 보기 힘듭니다.

버튼 클릭감에서는 텐션 기능을 도입한 로지텍 G102보다 가볍고 경쾌한 느낌이 있습니다.
로지텍  G102를 접했던 유저분들이 텐션 기능의 스프링 때문에 클릭감 적응에 많이 고생했던 걸로 아는데 그런 면에서는
G102의 대안으로써 충분함이 느껴집니다.



2015년 10월에 출시 이후 지금까지 개선이 되지 않은 조금 이상한 부분이 있는데


사이드 버튼 뒷부분을 누르면 버튼과 하우징이 같아지면서 클릭감이 묘해집니다. 
보통은 버튼을 누르게 되면 버튼의 두께가 어느 정도 남아서 버튼을 누르는 느낌이 있는데 버튼을 누르면 하우징과 높이가
같아지게 되다 보니 버튼을 누르는 느낌이 이상해져 버립니다.


이처럼 장단점이 있는 모델이지만 마우스 사용 시 큰 불편함은 없는 제품입니다.


이상으로 비프렌드 아이매직 GMOUSE2 GAMING 체험단 리뷰를 마무리합니다.



다음에도 신박한 물건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본 사용기는 네이버 EMBEST 체험단을 통해 (주)비프랜드에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비프렌드, #아이매직, #GMOUSE2, #GAMING, #idsam209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