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스마트기기 | 충전기 | 케이블

MFI 인증받은 벨킨 AUX to 라이트닝 케이블

by 뚜비뚜비뚜뚜바 2018. 7. 15.
728x90
반응형


 

이번에는 리뷰할 제품은 벨킨에서 출시한 AUX to 라이트닝 케이블입니다.


이 제품은 아이폰의 라이트닝 커넥터에서 스테레오 잭으로 변환되는 케이블로 이어폰 단자가 없는 

아이폰 7 시리지, 8시리즈, X 까지의 제품에서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특히 MFI 인증을 받은 제품이기에 추후 

IOS 업데이트와 상관없이 안정적으로 사용가능합니다.

 

제가 이 체험단이 간절했던 이유는 차량에 AUX 단자를 이용하여 음악을 듣기 위해서 꼭 필요했던 제품이기 때문인데요.

 

리뷰를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벨킨 AUX to 라이트닝 케이블 패키지 모습입니다.


벨킨 제품의 특징이라면 최초로 MFi 인증을 받은 3.5 mm 오디오 라이트닝 케이블로 iOS 업데이트와의 안정적인 호환성을 

자랑합니다.


아이폰을 3Gs ~ 아이폰 X 까지 사용하면 다양한 악세사리를 사용해왔지만 MFi 인증을 받지 못한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

 IOS 업데이트가 되는 경우 호환성 문제로 사용이 안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꼭 필요한 악세사리는 정품을 구입하는 편인데요. 서드파트 브랜드 중에서 벨킨 제품은 믿을 만합니다.

제가 리뷰하는 제품은 0.9m 제품이며 컬러는 검정색 모델이며

벨킨 AUX to 라이트닝 케이블은 이어폰 소켓이 없는 아이폰 7, 8, X 시리즈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아이폰 7 이전 모델은 이어폰 소켓이 있어서 .......

패키지 뒷면에는 제품의 특징이 설명되어 있는데요.

많은 내용 중에서 찾은 한글은 보증기간 2년이라는 문구입니다. 케이블 보증기간 2년이면 상당히 좋은 건데...

패키지에서 케이블을 꺼내보면 사진과 같이 깔끔하게 담겨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벨킨 AUX to 라이트닝 케이블은 말 그대로 케이블이라 특별하게 보여드릴 게 없네요.


판매되는 제품은 0.9m , 1.8m 두 가지 길이로 판매되고 있는데 위의 사진은 0.9m 길이 제품입니다.

케이블 몰딩 부분에는 belkin 로고가 인쇄되어 인쇄되어있습니다.

케이블 재질은 아이폰 구매 시 동봉되어있는 정품 케이블의 재질과 비슷한 느낌이네요.

 


       벨킨 AUX to 라이트닝 케이블 연결     

 

벨킨 AUX to 라이트닝 케이블은 차량 AUX 입력에 연결하거나 오디오 장치의 AUX 입력에 연결하여 사용 가능한데요.

먼저 집에서 사용하는 JBL 스피커 AUX 입력 단에 연결하여 음악을 들어봤습니다.

오.. 괜찮네요.


아이폰 X에 동봉되어있는 라이트닝 - 3.5mm 이어폰 잭을 사용하는 거 보다 깔끔하게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어 좋네요.


이번에는 차량에 연결하여 음악 감상을 해보겠습니다.

기아자동차의 IPod USB 포트는 아이폰에 사용하려면 조건이 너무 까다롭더군요. 

최신 제품임에도 연결 케이블은 3Gs 시절 제품을 사용해야 해서 거의 무용지물입니다.


최근까지는 샤오미의 블루투스 FM 트랜스미터 Roidmi 2S를 사용하였는데 FM 무선 주파수를 이용하는 제품이다 보니 

FM 주파수 노이즈를 항상 들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잡음이 없는 깨끗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벨킨 AUX to 라이트닝 케이블이 생겼으니 앞으로 깨끗한 사운드로 음악을 

들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MFI 인증받은 벨킨 AUX to 라이트닝 케이블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이 계속해서 진화하면서 편해진 부분도 있지만 반대로 불편해진 부분이 있는대 아마도 이어폰 단자가 

아닐까? 합니다.


예전부터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해왔기에 없어도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지만 차량에 블루투스 오디오가 

내장되어있지 않을 때에 접하는 문제는 완전히 다른 차원의 문제로 인식될 정도로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벨킨 AUX to 라이트닝 케이블 체험단 선정 덕분에 좋은 경험을 하게 되었고 앞으로 차에서도 깨끗한 사운드로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되어 행복합니다. 


좋은 제품 소중히 잘 쓰겠습니다.


이상으로  벨킨 AUX to 라이트닝 케이블 리뷰를 마칩니다.


다음에도 신박한 제품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벨킨과 네이버 플레이윈도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외부의 간섭없이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