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몬스타기어의 가성비 마우스 그로자 G1 커스텀 매크로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리뷰를 준비하면서 이런저런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정말 막강하네요.
( 대부분의 로컬 브랜드의 제품이 여기 조금 저기 조금 카피한 제품을 대부분 출시하기에 마우스 쉘에 대한 부분은 따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
자!! 그럼. 리뷰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그로자 G1 패키지는 어두운 바탕에 조각을 한 것과 같이 음각 형태의 디자인으로 인쇄가 되었는데요.
패키지 형태를 살펴보면 전체적으로 최소한 구성으로 PC방 타겟으로 하는 패키지 느낌이 들었습니다.
패키지 뒷면에는 스펙 정보가 인쇄되어있는데요.
핵심적인 특징은 픽셀아트 3325 센서 사용, 최대 10,000 DPI 지원, 무게 90g, 후아노(HUANO) 스위치 사용,
RGB LED 라이팅 지원 등이 있습니다.
보통 옴론을 제외한 후아노, 카일 스위치류는 클릭감이 살짝 무거운 느낌이 있기에 어느정도 클릭감이 예상이 되었습니다.
패키지 개봉 시 내부 포장상태의 모습입니다.
특별한 설명이 없는 품질 보증서의 모습입니다.
보증기간은 구입일로 1년간 무상 보증을 지원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품 살펴보기
몬스타기어 그로자 G1 커스텀 매크로 게이밍마우스의 모습입니다.
양손잡이용 대칭형 디자인으로 전체적인 마감이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양쪽 사이드 측면에는 미끄럼 방지 고무 패드가 부착되어이 있어 손가락의 접지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S사의 원형의 장점을 그래도 가져왔네요.
살짝 아쉬운 부분은 대칭형 디자인이지만 사이드 버튼은 마우스 왼쪽에만 위치하고 있어 오른손 전용으로 되어있습니다.
양쪽에 사이드 버튼이 있으면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텐데....
이번 제품에는 몬스타기어의 로고가 보이지 않고 마우스 하단에 LED 효과를 내는 LED 디퓨저가 내장되어있습니다.
마우스 앞쪽에서 본모습입니다. 안정적인 대칭형 디자인으로 타이어처럼 넓고 휠 스크롤 버튼과 DPI 변경,
마우스 모드에 따라 기능이 다르게 적용되는 독특함이 있기에 소프트웨어의 기능을 꼭 숙지해야 효과적으로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닥면에는 마우스에서 사용 시 컨트롤이 용이하게 적절하게 두툼하면서 얇은 마우스 피트가 부탁되어있습니다.
단선 방지를 위한 패브릭 소재의 케이블, 노이즈 방지를 위한 페라이트 코어, USB 금도금 단자 등 나름 좋은 소재를
사용하였습니다.
소프트웨어를 통해 알아보는 제품 특징
몬스타기어 그로자 G1 게이밍 마우스에는 다양한 기능은 소프트웨어와 연관이 깊어 소프트웨어와 특징은 연결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자! 아래의 이미지는 몬스타기어 그로자 G1 게이밍 마우스의 소프트웨어 메인 화면의 모습입니다.
왼쪽에는 버튼 기능과 매크로를 지정할 수 있는 메뉴
오른쪽에는 DPI 설정 / LED 효과 설정 / 기본적인 마우스 설정 / 폴링레이트 설정하는 메뉴로 나뉘어 있습니다.
먼저 왼쪽과 오른쪽 메뉴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DPI 설정 과 LED 효과
DPI는 총 7단계로 최소 200 ~ 최대 10,000 DPI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변경은 100 단위로 DPI 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각의 단계를 V표 체크를 사용하여 원하는 만큼의 DPI 단계를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DPI 변경 시 모니터 좌측 상단에 마우스 모드와 DPI 정보를 아래와 같이 표시해주기에 마우스의 LED 인디케이터를
보지 않고 현재의 DPI 상태를 바로바로 알 수 있습니다.
LED 효과는 4가지로 선택이 가능한데요.
LED가 들어온 상태에서 멈춰있는 효과 / DPI 컬러(단색)가 숨쉬기 반응을 하는 효과
7가지 RGB 컬러가 순환하면서 숨쉬기 반응을 하는 효과 / RGB 컬러가 순차적으로 점멸하는 네온효과 중에서 원하는 효과로 설정.
DPI 인디케이터는 깜빡이는 플리커 효과와 LED가 들어온 상태에서 멈춰있는 효과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LED 효과의 속도는 S (Sec)로 표시하고 있으며 숫자가 많을수록 느려집니다. (당연한 내용이죠? ㅎㅎ)
- 마우스 버튼 연동 기능
몬스타기어 그로자 G1 게이밍 마우스 버튼 기능은 오피스 모드와 게이밍 모드를 지원하는데
마우스 휠 스크롤 버튼 + 오른쪽 버튼을 동시에 3초 정도 누르면 이 2가지 모드를 왔다 갔다
사용하게 되며 이때 LED 인디케이터는 White로 잠시 점멸하여 변경되었음을 알려줍니다.
위에서 잠시 언급했지만 LED 인디케이터를 보는 것보다 DPI 버튼을 눌러 화면에 나타나는 DPI 정보에
오피스 모드/게임 모드를 보는 게 빠를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기능 중에 게임과 관련 있는 특수 기능을 설명드리겠습니다.
- Fire Key
지정된 버튼을 눌렀을 때 인터벌 카운터만큼 반복해서 클릭이 되는 기능입니다.
예) 오른쪽 버튼에 50회 10회 루프 설정 시 →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버튼 클릭 50번 X 10회 반복 = 총 500번 클릭을 하게 됩니다.
FPS게임보다는 MMO RPG 같은 게임에서 아이템 없이 몸빵으로 몹을 잡을 때 괜찮은 설정입니다.
- Key Combination
마우스 버튼에 키 버튼을 기능으로 설정할 수 있는 메뉴인데요.
단일 키 또는 Ctrl, Alt 조합으로 사용한 키를 한 세트를 입력 후 버튼에 저장하면 저장된 버튼을 눌렀을 때
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DPI 선택 기능, 멀티미디어 기능, DPI 변경 기능 등 대부분의 마우스에서 지원하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매크로
매크로 방식은 일반적인 마우스의 매크로의 기능과 비슷합니다.
매크로 이름을 먼저 만들고 Start Record 버튼을 눌러 매크로 키를 입력하고 Stop Record를 눌러
매크로 종료하면 완성이 되는데 상황에 따라 Modify버튼으로 매크로 키 또는 딜레이 값 수정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저장된 매크로를 사용하는 방법은
버튼 기능 메뉴에서 Macro를 선택하여 저장된 리스트에서 필요한 매크로를 버튼에 저장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 유통사에서 설명하는 게임모드 설명
아무래도 잘못 전달하는 부분이 있을 거 같아 유통사에서 설명하는 내용으로 대체하겠습니다.
- 그로자 G1 마우스의 핵심인 반동 제어 기능
아래의 내용과 비슷하지만 각각의 설명에서 디테일한 정보가 있어 첨부하였습니다.
소프트웨어에서 설정하는 총기 반동 제어 데이터는 모든 FPS 게임에서 동일하게 적용할 수 없습니다.
각 회사의 게임상에서 구현되는 M4 총기의 설정이 다르기에 사용자는 게임마다 자신이 원하는 반동값을
설정해야합니다.
몬스타기어 그로자 G1 소프트웨어서 제공하는 총기류의 각각 다른 기본값을 가지고 있어 조그만 응용하면 조금 수월할 거 같고요.
꼭 리스트에 있는 총기가 아니어도 데이터를 변경하여 자신만의 값으로 만들어 쓰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카운터 스트라이크 Go에서 AUG를 자주 쓰는데 리스트에 없다는.. 시간 나는 대로 한번 만들어봐야겠습니다.
반동 제어 기능에서 포인트
1. 마우스 왼쪽, 오른쪽 메인 버튼에는 부여하지 마시고 사이드 버튼 4,5번을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2. LED 효과는 Steady로 선택하여 주로 사용하는 DPI LED가 점등되게 합니다.
3. 반동 제어 기능이 적용 시 표현되는 LED 컬러는 DPI LED 컬러와 다른 컬러로 설정하는게 좋습니다.
( 반동 제어 기능이 적용되었을 때 LED 인디케이터로 식별하기 위함 )
4. 반동 제어를 사용 시 반동 제어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기능 버튼을 눌러 기능을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예) 사이드 버튼 4번에 반동 제어 기능 부여 / DPI LED 컬러 Red / 반동 제어 기능의 LED 컬러 White로 설정
게임에서 4번 버튼을 눌러 반동 제어 기능을 시작하면 LED 인디케이터가 Red → White로 변경됩니다.
4번 버튼을 눌러 반동 제어 기능을 Off 하면 LED 인디케이터가 White → Red로 변경됩니다.
이렇게까지 설명하는 이유는 실제 게임 시 LED 인디케이터를 손바닥으로 덮고 있기 때문에 게임 중에 헷갈릴 수 있기에
본인이 빠르게 캐치할 수 있는 방법으로 컬러로 구분하는 게 가장 빨랐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반동 제어 시 Y축 값이 적으면 적게 많은 많게 하단으로 총구가 향합니다.
사격 시 반동으로 움직이는 총구를 아래로 끌어내리는 방식인데요.
총기에 따라 반동 값이 다르기에 여러 번 시행착오를 거쳐 자신만에 값을 찾아야 합니다.
여기에 격발 속도가 더해지게 되는데 수치가 높다고 무조건 좋은 게 아니니 기본값에서 낮은 값으로 세팅 또는
기본값에서 높이는 형태로 세팅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총기 격발 시 무조건 연사가 아닌 5 점사나 6 점사 정도의 연사로 격발하는게 꽤 효과적이더라고요.
영상 중간 이후 마지막 값을 세팅 후 소화전을 사람이라 치고 격발 시 머리를 조준점으로 하여 격발을 하면
머리에서 가슴방향으로 총구가 향하는 형태가 됩니다.
반동 제어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몸통을 기준을 하거나 조준이 정확할 땐 헤드샷을 노리지만 반동 제어가 되는
상황에서는 반대로 해야하기 초반에 적응이 필요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몬스타기어 그로자 G1 커스텀 매크로 게이밍마우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2만 원의 저렴한 가격이지만 2만 원대로 볼 수 없는 하우징 퀄리티를 보여주는 제품인데요.
마우스 외형 못지않게 막강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어 아는 만큼 포퍼먼스가 올라가는 마우스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메인 버튼을 옴론 스위치를 사용했다면 클릭감이 조금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상으로 몬스타기어 그로자 G1 커스텀 매크로 게이밍 마우스 리뷰를 마칩니다.
다음에도 신박한 제품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주)몬스타기어로부터 제공받아 외부의 간섭없이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하드웨어 이야기 > 마우스 | 패드 | 번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벤큐 조위 EC2-B DIVINA Special Edition (0) | 2018.12.04 |
---|---|
몬스타기어 그로자 G3 커스텀매크로 게이밍마우스 (0) | 2018.11.25 |
맥스틸 TRON S61 마그네틱스위치 게이밍 마우스 (0) | 2018.11.12 |
젬스트 G200 가이아 게이밍 장패드 (2) | 2018.10.08 |
프나틱기어 포커스 2 DESKTOP 게이밍 마우스 패드 (0) | 2018.08.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