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스마트기기 | 충전기 | 케이블

뱀부 스타일러스펜 파인라인2 CS-600C1

by 뚜비뚜비뚜뚜바 2018. 12. 2.
728x90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와콤 뱀부 스타일러스펜 파인라인2 CS-600C1입니다.

 

뱀부 스타일러스펜 파인라인2는 일반 정전기 펜이 아닌 블루투스 방식으로 뱀부 전용 앱을 이용한 필기, 드로잉이 가능한

제품인데요.

 

아이패드에서 얇은 글씨를 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면서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리뷰~ Start!!

 

 

 

        언박싱         

https://youtu.be/kOKhctTjN8w

 

 

        제품 스펙    

 

파인라인2는 1.9mm의 얇은 펜촉을 제공하며 블루투스 방식을 연결되어 사용하는 제품으로 2시간 충전으로 완충이 가능하며 

완충 후에는 20시간 사용이 가능하여 아이디어 스케치나 필기를 하는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뱀부 스타일러스펜 파인라인2 CS-600C1의 패키지 모습입니다.

파인라인1은 캡이 없는 볼펜 스타일이었다면 파인라인2는 볼펜 캡이 있는 디자인으로 필기감이 좋게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변신하였습니다.

패키지 뒷면에는 제품의 특징이 인쇄되어있는데요.

필기용으로 설계된 섬세한 펜심, 부드러운 필기를 위한 압력 감지

Bamboo Paper 등과 같은 주요 필기 앱에서 사용 가능하다는 내용이 인쇄되어있습니다.

측면에는 사용 가능한 기기 리스트와 구성품에 대한 정보가 인쇄되어있는데요.

iPad mini, iPad mini 2, iPad mini 3, iPad 3, iPad 4, iPad Air, iPad Air 2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품의 구성품에 대한 설명도 있네요.

 

제품의 구성품은 퀵 가이드와 파인라인2 본체 그리고 MicroUSB 충전 케이블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뱀부 스타일러스펜 파인라인2 CS-600C1은 고급스러운 볼펜? 디자인으로 가운데 스위치와 LED 인디케이터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스위치는 아이패드와 연결 이외에 작업 시 지우개 버튼 등 앱에서 설정이 부여된 기능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파인라인2 CS-600C1 펜 촉은 1.9mm로 드로잉이나 필기 시 얇은 라인을 그릴 수 있는데요.

일반적인 고무심을 이용한 터치 팬과 비교 시 볼펜 수준으로 얇은 것을 확인한 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LED 인디케이터는 배터리 상태와 블루투스 페어링 상태를 알려줍니다.

파인라인2 뒷부분에는 고무 캡으로 충전단자 보호하고 있는데요. Micro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충전이 가능하며

완충까지는 약 2시간이 소요되며 이렇게 충전된 파인라인2는 약 20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품 사용해보기  

 

뱀부 스타일러스펜 파인라인2 CS-600C1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패드를 통해서 애플스토어에 접속하여 "Bamboo Paper"를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설치된 "Bamboo Paper"를 실행하면 인트로 화면에 다양한 정보를 알려줍니다.

앱을 사용하게 되면 오른쪽 하단에 "+" 버튼을 눌러 작업 배경에 대한 설정을 하게 됩니다. 본인의 스타일에 맞는

설정 하시면 되고요.

이렇게 노트를 선택하신 후 가운에 버튼을 눌러 노트의 커버, 페이퍼 종류를 선택하면 됩니다.

노트 설정이 끝난 후에는 상단에 연결 아이콘을 눌러 연결을 진행하게 됩니다.

동그라미 버튼과 파인라인2 스위치를 동시에 누르면 아이패드와 파인라인2가 연결이 됩니다.

연결된 파인라인2에 스위치의 기능을 선택하고

필기 자세를 선택하게 됩니다. 스위치의 기능은 기본값인 지우개로 선택하였습니다.

https://youtu.be/6zC1EC_mEYE

영상을 보시면 작업 중에 스위치를 눌러 지우게로 사용하는 모습 그리고 지우게 사용 시 드로잉 범위를 넓게 하면 지우게

영역이 커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집에서 사용하다가 외부에 나가는 경우 아이패드와 파인라인2를 연결할 필요 없이 파인라인2를 스위치를 누르면 자동으로

페어링 되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파인라인2는 기본으로 사용 가능한 "Bamboo Paper" 앱 이외도 무료 또는 유료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뱀부 스타일러스펜 파인라인2 CS-600C1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최신형 아이패드에는 아이펜슬을 사용할 수 있지만 과거의 아이패드는 두꺼운 터치펜을 사용해야 했습니다.

연필 수준의 필기는 아니더라도 비슷한 필기나 드로잉이 가능한 파인라인2라면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파인라인2를 사용하면서 조금 밀리는 느낌? 감지되었는데요.

확인해보니 펜촉보다 살짝 뒤에서 시작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파인라인2는 필기나 드로잉 시 가속이 붙는

형태이기에 천천히 사용하면 밀리는 느낌이 강하게 나타나고 빠르게 사용하면 밀리는 격차가 조금 줄어드는 느낌으로

사용되기에 이 점을 참고하시면 사용하시는데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구형 아이패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뱀부 스타일러스펜 파인라인2 CS-600C1 리뷰를 마칩니다.

 

다음에도 신박한 제품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네이버 체험단을 통하여 제품을 제공받아 외부간섭없이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