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에이픽스게이밍에서 출시한 GH002 진동 기능을 지원하는 가상 7.1 채널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외형부터 뭔가 사이버틱한 디자인으로 시선을 끄는 제품인데 리뷰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리뷰~ Start!!
언박싱
패키지
에이픽스게이밍 GH002 헤드셋은 가상 7.1채널을 지원하는 제품이지만 패키지에서 가상인지? 리얼인지? 명확하게
표현하고 있지 않는데요. 브랜드 네임에 가치를 생각한다면 정확한 제품에 정보를 패키지에 표시해야 할 거 같습니다.
패키지에는 진동기능과 가상 7.1 채널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고요.
패키지 뒷면에는 제품의 스펙 정보가 인쇄되어있는데....
간단하게 살펴보면
- 드라이버 유닛 : 50mm
- 임피던스 : 20Ω ± 15%
- 음압 감도 : 117dB ± 3dB
- Mic Directivity: The whole point <?>
스펙 인쇄 내용을 보다 보니 처음 접하는 내용이 Mic Directivity: The whole point인데요.
일반적으로 무지향-전방향 (Omni)라는 표현을 많이 접하는데 The whole point는 생소하네요.
아마도 중국에서 흔히 실수하는 부품 명칭 기재를 그대로 사용한 느낌이네요.
- 케이블 길이 2.2m ± 5%
- 가상 7.1채널 지원
- 진동 지원
- LED 조명 지원
- 무게 : 약 430g
각 측면에는 제품의 특징을 표현하는 노란 계열 바탕에 브랜드 명칭에 대한 인쇄가 되어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에이픽스게이밍 GH002 진동 가상 7.1채널 게이밍 헤드셋 모습입니다.
최근에 많이 출시되는 프레임 구조의 헤드셋 시장에서 몇 안 되는 헤어밴드 타입의 디자인 제품으로 독특한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헤드셋 헤어밴드 라인 쪽에는 R, L 위치를 표시하는 각인이 눈에 띕니다.
길이 조절이 가능한 헤어밴드는 플라스틱과 금속의 2중 구조로 되어있어 길이 조절과 헤드셋 좌우 벌림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에이픽스게이밍 GH002 진동 가상 7.1 채널 게이밍 헤드셋은 독특한 헤어밴드 디자인으로 밴드의 폭이 넓고
두꺼운 쿠션을 사용한 게 특징입니다.
보통 이런 형식의 쿠션 제품을 사용하면 정수리 부분을 때리는 느낌? 헤드셋을 착용 시 빠르게 위에서 아래로 찍어내리 듯
착용하는데 쿠션이 두꺼우면 정수리에 닿는 느낌이 좀 안 좋다고 하시더라고요.
천천히 착용하시면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독특한 자동차 헤드라이트를 보는 느낌의 하우징의 모습
지금까지 개인적으로 경험해 본 헤드셋 중에 마이크가 크고 튼튼한 제품인 거 같아요.
헤드셋 하우징과 연결된 마이크 생각보다 단단해서 부러지지 않을 거 같은 디자인이라 맘에 들었습니다.
마이크 몸체는 기본적으로 플라스틱으로 고정되어있지만 끝 부분에 PVC 노출되는 디자인으로 마이크를
살짝 구부릴 수 있는 게 특징입니다.
자바라 구조를 사용하는 마이크에 비해서 입술 가까이 위치시킬 수 없고 입에서 조금 떨어진 위치에서 사용해야 하기에
방식에 따른 차이를 감안하시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마이크 내장된 끝부분은 바깥쪽은 LED 점등이 되는 오렌지 플라스틱, 안쪽에는 콘덴서 마이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폭신한 착용감을 주는 이어 패드는 플라스틱 베이스에 고정시켜 탈부착을 하는 디자인으로 되어있어 강제적으로
탈착 시키지 않는다면 이어 패드가 빠질 일이 없으며
탈착 시 플라스틱 베이스의 고정 사출 부분이 파손되지 않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탈착 할 일이 전혀 없죠.
인라인 컨트롤러의 모습입니다.
기본적으로 측면에 볼륨 조절 다이얼이 있고 전면에 진동 버튼 / 마이크 On/Off 버튼 / LED 조명 버튼 / 음소거 버튼이
있는데요. 아쉽게도 LED 백라이트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에이픽스게이밍 GH002 진동 가상 7.1 채널 게이밍 헤드셋 단선 방지를 위한 직조 케이블과 노이즈 방지를 위한
페라이트 코어를 사용하였고 케이블 끝 부분에는 시리얼 텍이 부착되어있습니다.
구매 영수증을 가지고 있다면 상관없겠지만 영수증이 없다면 시리얼 텍으로 서비스 보증을 받게 되니 시리얼 텍이
분실되지 않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에이픽스게이밍 GH002 진동 가상 7.1 채널 게이밍 헤드셋은 외형적으로 보이는 모습이 멋있는 제품이더라고요.
제품의 외형적인 큰 특징은 없지만...
LED 점등에 대한 차이를 설명드려야 할 거 같네요.
일반적으로 광량이 좋은 헤드셋과 다르게 LED 조명의 광량이 밝지는 않습니다.
있는 듯 또는 없는 듯하는 LED 효과지만 어두운 곳에서 보면 은은하게 멋스럽게 보이더라고요.
제품 테스트
게이밍 기어답게 게임을 하면서 사운드의 느낌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보통 저렴한 가격의 게이밍 헤드셋을 사용해보면 베이스가 강조되면 뭉개지거나 또는 약간 먹먹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게
보통이지만 에이픽스게이밍 GH002 헤드셋은 그 반대로 깨끗한 기본 사운드에 풍부한 저음을 들려줍니다.
여기에 진동이 더해지면 베이스 + 진동으로 뭔가 파워풀해지는 사운드를 경험하게 되네요.
대부분의 진동 기능 헤드셋과 동일하게 볼륨 베이스에 따른 진동의 힘이 틀리긴 하지만 과하지 않으는 느낌 좋았습니다.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왼쪽에 메인 메뉴와 오른쪽에 메인 메뉴에 해당하는 서브 메뉴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각 메뉴를 선택을 해야 작동하는 간단한 구조로 되어있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에이픽스게이밍 GH002 진동 가상 7.1 채널 게이밍 헤드셋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에이픽스게이밍 GH002 진동 가상 7.1 채널 게이밍 헤드셋은 투박한 생김새와 다르게 섬세한? 소리를 들려주는
반전의 묘미가 있는 제품인데요.
헤드셋의 디자인으로 보면 프레임 구조의 헤어밴드, 자바 구조의 마이크를 가지고 있는 제품에 비해 플라스틱이
많이 사용되어 무게감이 있을 수 에 없다는 생각이 들긴 하더라고요.
그래도 실제 착용했을 때 그렇게 무겁게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이렇게 설명하는 좋은 점은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는 부분이니 여기까지 하고 실제 제품을 구입했을 때
취향적 차이로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을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1. 고정형 마이크
- 마이크의 베이스가 플라스틱 구조로 되어있어 자바라 구조의 마이크에 비해 입술 쪽으로 휘어지지 않습니다.
마이크 끝단을 입술 쪽으로 꺾는 형태지만 입술 하고 일정 거리를 유지하는 형태가 됩니다.
보통 마이크 볼륨이나 잡음 때문에 입술 가까이에서 사용하는 걸로 아는데 마이크 성능이 좋아 노이즈 유입이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취향에 따른 선택에 있어서는 구입 전 꼭 아셔야 하는 특징입니다.
2. 헤어밴드 쿠션
- 꾸욱 눌렀을 때 푹신함이 있는 쿠션이지만 위에서 아래로 찍어내리듯 착용 시 순간적인 충격이 가해질 때
실리콘 또는 메모리폼처럼 말캉거리는 푹신함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누가 뒤통수 때리는 거 같더라고요.
제 경험으로는 두꺼운 쿠션을 사용하는 헤드셋들의 경우 찍어내리듯 착용하면 대부분 비슷하더라고요.
그래서 착용 시 천천히 위에서 지긋하게 누르는 방식으로 착용하셔야 이질감이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개선사항으로 인터넷상에 노출되는 상품정보의 내용과 패키지에 인쇄된 내용이 다른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은 업체에서 개선을 하셔야 할 듯합니다.
이상으로 에이픽스게이밍 GH002 진동 가상 7.1채널 게이밍 헤드셋 리뷰를 마칩니다.
다음에도 신박한 제품으로 잦아뵙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에이픽스게이밍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외부의 간섭없이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하드웨어 이야기 > 헤드셋 | 스피커 | 이어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믹 G936N 커맨더 가상 7.1채널 게이밍 헤드셋 (0) | 2018.12.24 |
---|---|
브리츠 BZ-JT90 블루투스 스피커 (0) | 2018.12.18 |
오리엔트전자 에이콘(AKON) AK-8T 이어폰 (0) | 2018.12.13 |
브리츠 BE-R5 데스크 라디오 (0) | 2018.12.12 |
브리츠 신제품!! BE-MW700V5S 블루투스 이어폰 (2) | 2018.11.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