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기타 하드웨어 이야기

아이리스 저소음 써큘레이터 마루 IE-AC15T

by 뚜비뚜비뚜뚜바 2019. 5. 25.
728x90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작고 귀여운 "아이리스 저소음 써큘레이터 마루 IE-AC15T" 입니다.

 

리뷰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리뷰~ Start!!

 

 

         언박싱            

https://youtu.be/7oqIXcTe9IY

 

 

         선풍기와 써큘레이터 차이점            

 

선풍기 :

선풍기는 날개가 돌아갈 때 발생하는 바람이 원심력에 의해 부채처럼 퍼지는 형태로 바람을 전달하여

바람의 전달 거리가 짧음.

 

써큘레이터 :

써큘레이터는 기류(공기 흐름) 방향을 바꿔주는 역활을 하는 공기 순환기로 선풍기보다 멀리 바람을 전달하며

시원한 공간에서는 시원한 공기를 더운 공간에서는 더운 공기를 멀리 보내 써큘레이터를 사용하는 공간의 공기를

효과적으로 빠르게 시원하게 또는 따뜻하게 바꿔줍니다.

 

그래서 써큘레이터는 4계절 내내 사용이 가능한 제품인데요.

 

개인적인 경험에 의하면 무더운 여름 에어컨 없이 선풍기 대용으로 써큘레이터를 사용해봤는데 선풍기보다 

그렇게 시원하지 않았습니다.

 

계속해서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스펙 정보     

 

패키지 소개에서 설명하는 내용과 중복이 되어 가볍게 패슈 하겠습니다.

 

 

         패키지            

 

패키지에는 아이리스 에어 서큘레이터 마루라는 제품 명칭과 제품 핵심 정보가 인쇄되어있는데요.

1/2/4 타이머 /  5단계 풍량 / 자연풍 / 3D 회전 지원에 대한 내용

제품의 컬러와 터보모드 사용 시 27㎡ (약 8평) 공간을 커버하는 제품입니다.

패키지 상단에 몇 가지 정보가 있어 살펴보면...

수입판매원 (주)아이리스코리아 고객지원센터 연락처와 제품의 제원 정보가 있는데요. 소비전력이 38W로 표기되어있네요.

 

패키지를 개봉하면 단단하게 고정되어있는 아이리스 저소음 써큘레이터 마루 IE-AC15T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아이리스 저소음 써큘레이터 마루 IE-AC15T의 모습입니다.

외형적 특징을 꼽아보자면 전면에 바람을 모아 멀리 보내기 위해 앞쪽에 바람이 나가는 출구 부분이 몸체에 비해 작게

디자인된 것과 전체적으로 동글동글해서 귀여운 느낌이 있습니다. 

바닥 면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있어 접지력이 좋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제품 뒷면 라벨 내용.

둥글둥글한 디자인에도 손잡이로 사용 가능한 공간이 있어 집안에서 이동 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작동시키는 컨트롤 메뉴는 심플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1 / 2 / 4 시간 타이머, 약~강~터보로 이어지는 5단계 풍량 조절과 자연풍, 상하 / 좌우 회전까지 간단하면서 직관적으로

작동시킬 수 있는 메뉴는 리모컨을 사용하여 동일하게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CR2025 코인 전지를 사용하고 있으니 전지 교체 시 사진과 같이 + 방향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통사의 정보에서 설명하는 리모컨 기능 설명.

 

 

 

         제품 설명서에서 알려주지 않는 기능들       

 

- 전면 커버 오픈 방법

설명서에서는 4곳의 고정쇠를 밀어서 커버를 벗겨낼 수 있다고 하는데.......  그렇게 해서는 안 됩니다.

가장 중요한 설명 하나가 빠졌네요.

 

앞면 커버를 오픈하기 위해서는 위의 노란색 동그라미 부분의 나사 2개를 풀어야 합니다.

그다음에는 빨간 동그라미 부분의 고정쇠를 안쪽을 밀어 넣고 전면커버를 잡아당기면 커버 분리가 가능합니다.

음... 전면커버를 벗기는 방법이 조금 수월하지 않지만, 분리는 가능합니다.

써큘레이터 마루 IE-AC15T의 블레이드는 3개를 사용하고 있어 개수가 적게 느껴지지만, 날개를 뒤쪽으로 더 늘리는

디자인으로 면적을 넓혀 최대 25m까지 바람을 보내면서 제트기류 효과 만들어 냅니다.

아이리스 저소음 써큘레이터 마루 IE-AC15T 기존에 사용하던 써큘레이터와 다른 점은 DC 모터가 노출이 안 되는

디자인으로 되어있다는 점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는 제품은 DC 모터의 코일이 그대로 노출되어있더라고요.

 

 

- 소비 전력 체크

선풍기와 같이 풍량과 회전을 하는 제품이기에 각 기능을 사용할 때 소비전력을 체크해보았습니다.

 

일단 써큘레이터가 작동하지 않을 때 대기전력은 0.6W 으로 대기전력은 1W 미만이긴 하지만 콘센트에 꼽아놓으면

0.6W 전기가 소모되니 사용하지 않을 땐 전원 코드를 뽑아두시기 바랍니다.

위의 테스트 도표를 살펴보면 소비전력을 사용하는 방식에 따라 최소 13.6 ~ 최대 38W까지 소모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자연풍의 경우 풍량이 약 1분 30초? 간격으로 강~약~강~약을 반복하기에 그에 따라 소비전력도 낮아졌다 높아졌다 반복합니다.

 

 

- 풍량에 따른 소음 체크

 

테스트를 위해 써큘레이터와 스마트폰 30cm 간격에 배치하고 데시벨(dB) 측정 앱을 활용해보았습니다.

측정하기 전 집안 소음 24dB을 기준으로 풍량 단계별 소음을 확인해보면 2단계 풍량까지는 조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 3D 입체 회전

좌우로 40도 회전과 상하로 75도 조절이 가능한데요.

상하/좌우 회전을 동시에 사용하면 ∞ 무한대 형태로 3D 입체 순환으로 바람을 보내게 되는데 회전으로 사용하는 경우

바람의 방향이 엉킴현상이 있을 수 있어 공기순환기의 장점을 살리기 어렵습니다.

 

선풍기 대용 또는 공기 순환기 용으로 다용도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공기 순환 목적으로 사용하시려면 회전 없이

고정된 방향으로 사용하시는 게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작동 영상        

https://youtu.be/uKW4sk14YkA

 

         마무리                        

 

지금까지 아이리스 저소음 써큘레이터 마루 IE-AC15T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써큘레이터는 공기 순환 목적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이기에 4계절 사용이 가능한데요.

 

집안 환기를 빨리하고 싶을때,  빨래를 빨리 말리고 싶을 때,  욕실에 습기를 빨리 제거하고 싶을 때 에어컨 또는

히터와 같이 사용하면 집안 공기를 빠르게 시원하게 또는 따뜻하게 만들 수 있는 꽤 괜찮은 제품입니다.

 

다가오는 여름을 맞이하여 괜찮은 써큘레이터 하나 장만하시기 바라며 리뷰를 마칩니다.

 

 

다음에도 신박한 제품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주)아이리스코리아와 에누리 체험단을 제품을 제공받아 외부간섭없이 주관적으로 작성한 사용기 입니다. "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Google play http://goo.gl/MHt7au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App store https://goo.gl/fioe6y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