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새롭게 출시한 글로리어스 MODEL D 2 유선 그리고 유무선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글로리어스 MODEL O, D 시리즈로 센세이션 하게 등장하면서 많은 유저들에 사랑을 받았는데 MODEL O 2, D 2 모델은 새로운 BAMF 2.0 광센서가 탑재, 이전 모델보다 개선된 버튼 디자인과 클릭감으로 상당히 편안한 게이밍을 지원하는 특징이 있는데요.
리뷰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 스펙 정보
글로리어스 MODEL D 2 유선 그리고 유/무선 모델은 58g(유선), 66g(무선) 그리고 Wireless 표기로 구분이 가능하며 블랙과 화이트 표기는 패키지의 프린팅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뒷면에는 유선, 유/무선 모델의 포인트 정보와 스펙 정보가 인쇄되어 있는데요.
스펙 정보를 살펴보면...
대부분의 스펙은 동일하면 배터리가 내장되지 않은 유선 모델은 58g 무게, 배터리가 내장된 유/무선 모델은 66g으로 약간의 차이가 있고요.
특히 글로리어스 MODEL D 2 유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기존과 다르게 3 Mode 연결 방식을 지원하여 다양한 연결 방식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전 모델과는 사이즈에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D 2 (유선), D 2 (유/무선) 모델은 사이즈가 동일하여 어떤 제품을 사용하시더라고 동일한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유선 모델의 경우 D 2 마우스 본체와 확장 피트, 퀵 스타트 가이드, 그리고 오딘 로고 스티커 및 홈페이지로 안내하는 QR코드 등을 제공하며 마우스를 제외한 구성품은 유/무선 모델도 동일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무선 모델 개봉 시 확장 피트와 종이로 된 다양한 안내서들이 들어있는 작은 패키지가 유선 모델과 동일하게 패키지의 뚜껑 역할을 하네요.
유/무선 모델은 마우스 본체, USB-C to A 충전 및 유선 케이블 (2m), USB-C to A 아답터, RF 2.4GHz 무선 동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유선 모델과 무선 모델의 360도 회전 뷰 모습입니다.
외형 적으로는 케이블 유무만 차이가 있을 뿐이며 전체적인 디자인은 동일합니다.
이전 MODEL D 모델과 차이점이라면 절개형 버튼 디자인이 조금 작게 바뀌고 바닥면의 타공 면적이 넓어지고 이전엔 가로로 부착된 정보 라벨이 세로로 부착되어 바닥면의 타공이 더 돋보이는 디자인이 눈에 띄네요.
1g 단위로 측정이 가능한 디지털 저울로 측정 시 스펙 정보와 동일한 58g 무게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유/무선 모델의 경우도 유선과 외형이 동일하지만 바닥면에 RF 2.4GHz, BT(블루투스)를 선택하는 스위치가 사용된 게 특징이고요.
1g 단위로 측정이 가능한 디지털 저울로 측정 시 스펙 정보와 1g 차이가 있는 67g 무게를 보여줍니다.
블랙 컬러와 화이트 컬러 모두 하우징 표면 UV 코팅이 적용된 거 같은데 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네요.
유선 모델과 무선 모델의 표면 각인 또한 동일하네요.
무선 모델의 경우 SMD 타입의 USB-C 단자가 파손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날개 디자인의 몰딩을 사용하여 전용 케이블로 충전 시 몰딩 부분이 완벽한 핏으로 움직이지 않고 고정해 줍니다.
블랙 컬러는 DPI 버튼과 휠 스크롤 앞부분 그리고 사이드 버튼을 검정 유광으로 포인트를 주고 있지만 화이트 컬러의 경우 유광 느낌의 그레이 컬러로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이번 D 2 모델은 쉘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절개형 버튼 부의 면적을 줄여 초기 D 시리즈 때 이슈가 되었던 부분을 개선하였으며 모델에 따라 약간의 편차는 있지만 프리 트래블 느낌이 짧아 직접적으로 스위치를 누르는 느낌을 줍니다.
USB-C 전용 케이블과 리시버 아답터 그리고 RF 2.4GHz 리시버 연결 모습.
제품 특징
▶ 유/무선 연결
무선 D 2 모델의 경우 RF 무선 또는 블루투스 연결 시 공통적으로 Model D 2 Wireless로 표시되며 블루투스 연결 시 배터리 잔량이 표현되고요.
특히 블루투스 연결의 경우 모드 스위치는 BT(블루투스)로 전환 후 DPI 버튼 + 사이드 버튼 2개 = 총 3개의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면 블루 LED가 점멸하며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로 진입되어 Model D 2 Wireless 명칭을 선택하시면 페어링이 완료됩니다.
▶ 충전과 사용
450mAh 배터리가 내장된 글로리어스 MODEL D 2 무선 모델은 완충까지 약 2시간 소요되며 완충 후에는 2.4GHz 최대 110시간 / 블루투스 최대 210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충전 상태는 코어 2.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배터리 충전 상태를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블루투스 또는 RF 무선으로 사용 중 배터리 잔량을 확인이 필요한 경우 DPI 버튼을 길게 눌러 배터리 잔량에 따른 LED가 표현되는데 0-25% 빨간색 LED / 26-60% 오렌지색 LED / 61-90% 노란색 LED / 91-100% 녹색 LED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배터리 잔량이 확인 끝난 후에는 다시 DPI 버튼을 길게 누르면 RGB LED 효과로 전환됩니다.
▶ 공장 초기화
좌/우 메인 버튼 + 스크롤 버튼을 5초간 누르면 녹색 LED로 깜빡이며 초기화되며 공장 초기화 시 프로파일 설정 및 매크로 설정이 모두 지워지니 작업에 신중하시기 바랍니다.
CORE 2.0 (소프트웨어)
마우스를 연결하고 CORE 2.0 실행 시 유선 또는 무선 모델을 구분하여 표현되며 마우스 컬러는 모델명 옆에 동그라미를 클릭하여 블랙 또는 화이트 컬러로 선택하시면 마우스 컬러가 변경됩니다.
자동으로 인식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CORE 2.0을 접하고 가장 기뻤던 부분이라면 한글 메뉴를 드디어 지원한다는 점인데 1.0 시절에는 온리 영어만 지원해서 조금 답답했지만 2.0에서 언어 메뉴에서 영어, 한국어 이외 다양한 다국어를 지원하여 진정한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마우스 메뉴는 프로파일 선택, 글로리어스 홈페이지 로그인하여 사용 가능한 클라우드 프로필 메뉴가 가장 처음에 보입니다.
다음에 있는 설정 메뉴는 USB 폴링 레이트/ 모션 싱크(동기화), L.O.D 거리(1~2mm), 디바운스 타임(0~16ms)을 설정할 수 있게 구성으로 되어 있네요.
라이트 메뉴는 8가지의 다양한 RGB LED 효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무선 모델의 경우 배터리 잔량이 부족한 경우 LED 밝기가 100% 설정이 안 됨.
DPI 메뉴 조금 복잡한 느낌이 있어 약간 편집을 하여 설명을 보충하겠습니다.
먼저 400(옐로우), 800(블루), 1600(레드), 3200(그린) 4가지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고 6400의 경우 + 표시를 눌러 추가할 수 있는데 예비 설정값이 먼저 나와있어 이게 설정된 거로 착각하게 되더라고요. ^^;
DPI 값은 최대 26000까지 설정이 가능하며 +로 되어있는 상태에서 숫자를 입력하는 방법과 아래 라인에서 콕 찍어 선택하는 방법이 있는데 라인에서 선택하여 생기는 도트는 드래그 이동이 불가능하니 가급적 정확한 설정을 원하는 경우 숫자입력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26000 DPI를 선택하는 경우 아래 라인 그래프에서 벗어난 곳에 위치하니 프로그램 화면을 조금 키워주세요.
그 외 키 바인딩 메뉴는 버튼의 기능을 부여하는 메뉴로 마우스 버튼, 키보드 버튼, 매크로, 멀티미디어, 단축키 등 보통의 소프트웨어에서 지원하는 기능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매크로 메뉴는 따로 독립되어 있지 않아 키 바인딩 메뉴에 매크로 항목을 선택 후 매크로 이름을 먼저 등록하고 매크로 녹화 버튼을 누르고 키 입력을 하게 되는데요.
위의 이미지와 같이 가로 방향으로 실시간 입력을 기록하는 독특한 방식을 보여주기에 적응이 필요하네요.
무선 MODEL D 2 모델을 연결 시 오른쪽 상단에 무선 연결 상태와 배터리 잔량을 표기 그리고 LED 효과에서 유선 밝기, 무선 밝기 메뉴가 구분되며 무선의 경우 배터리 잔량에 영향이 있어서 그런지 밝기를 100%로 설정해도 유선으로 연결했을 때보다 밝지는 않네요.
사용 느낌
필자의 손은 US 표준 104 배열 키보드 기준 한 뼘 손가락 길이 꽉 차는 F11, 중지 손가락 기준 길이 F10 절반 정도의 손 크기로 MODEL D 2 마우스를 그립 시 비대칭 특유의 좌우가 꽉 차는 그립 그리고 마우스의 전체적인 길이가 줄어들면서 손바닥에 끝부분에 닿는 느낌이 덜해 좋은 그립감으로 편안하게 사용하였습니다.
1600 dpi 설정에 하이브리드 표면을 가진 패드 위에서 사용을 해보니 버튼 부와 Glorious 특주 스위치(Kailh GM 8.0) 간에 프리 트래블이 많이 느껴지지 않아 빠르게 연속 클릭이 가능하며 평소에 경량형 마우스를 사용다 보니 MODEL D 2 무선보다는 유선 모델이 손에 잘 맞는 느낌으로 게임 플레이가 진행이 지속될수록 글라이딩, 플릭 에임 등 정확하게 컨트롤되는 느낌을 주네요.
보통 제품 리뷰를 할 때 한 가지 타입으로 테스트를 하기에 잘 몰랐는데 2가지 모델을 직접 비교하면서 사용해 보니 이렇게 차이가 나는 줄 몰랐다는.... 유선이든 무선이든 취향에 맞게 잘 선택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글로리어스 MODEL D 2 유선/유무선 게이밍 마우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글로리어스 MODEL D 2 모델은 브랜드 초기에 판매되었던 MODEL D 모델의 버튼 부의 불안했던 디자인과 무선 모델의 경우 사용 시간과 RF 무선만 지원하는 부분을 개선하여 450mAh 배터리 사용으로 100시간 이상의 사용 시간을 지원 및 블루투스 무선 기능을 추가되었으며 버튼부 디자인이 든든하게 개선되어 전체적으로 안정감을 줍니다.
미디엄 사이즈 제품이기에 그립감에 따른 취향이 있겠지만 초경량 유선 모델, 경량형 무선 모델 중에 어떤 모델을 구입하시더라도 사용하시는데 큰 불편은 없으실 거라는 말씀을 전하며 새롭게 리빌드된 글로리어스 MODEL D 2 유선/유무선 마우스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제이웍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
판매처 링크 :
▶ 무선 화이트
https://brand.naver.com/glorious/products/10437726683
▶ 무선 블랙
https://brand.naver.com/glorious/products/10437729104
▶ 유선 화이트
https://brand.naver.com/glorious/products/10437718227
▶ 유선 블랙
https://brand.naver.com/glorious/products/10437698576
#글로리어스 #Glorious #MODEL_ D2 #유선 #유무선 #게이밍마우스 #제이웍스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하드웨어 이야기 > 마우스 | 패드 | 번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얼유 A980 PRO MAX 유무선 게이밍 마우스 (0) | 2024.08.04 |
---|---|
SPM GM10A 게이밍 마우스 (0) | 2024.08.01 |
Yuki Aim 유키에임 KATANA CITY 강화유리 게이밍 패드 (0) | 2024.07.11 |
X-RAYPAD ORIGIN PRO 오리진프로 케르베로스 마우스패드 & 키캡 (0) | 2024.07.08 |
스틸시리즈 QcK Medium Bright Pink 게이밍 마우스패드 (0) | 2024.06.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