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슬림한 디자인의 로지텍 Logitech Keys-To-Go 2 휴대용 키보드입니다.
펜타그라프 스위치를 사용한 슬림한 디자인, 키보드 자판을 보호하는 커버 일체형 제품으로 CR2032 건전지 사용으로 최대 36개월까지 (하루 2시간 사용 기준) 사용 가능한 극강의 전력효율을 지원하는 Keys-To-Go 2는 윈도우즈, MAC, 안드로이드 기기 등 멀티 OS 지원으로 활용도가 좋은데요.
어떤 특징이 있는지 리뷰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리뷰 ~ Star!!
패키지 & 스펙 정보
로지텍 Logitech Keys-To-Go 2 휴대용 키보드 패키지에는 제품의 컬러 이미지와 커버가 포함된 초슬림 휴대용 키보드라는 문구 그리고 안드로이드, 크롬, 윈도우즈, iPad, Mac 등 다양한 OS를 지원하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태극기와 한글 자판 아이콘으로 한글 자판 모델임을 알려주고 있네요.
36%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하여 탄소 중립을 실천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친환경 패키지를 사용하고 있는 로지텍은 주변기기 브랜드 중에서 친환경 사업에도 가장 잘하는 거 같습니다.
Keys-To-Go 2는 초슬림 두께에 맞춰 CR2032 코인 건전지 2개를 사용하고 있는데 최근까지 접해본 컴퓨터 또는 모바일 주변기기 중에 코인 건전지를 사용한 제품은 Keys-To-Go 2가 처음이네요.
패키지 뒷면에는 제품의 다양한 특징을 설명하고 있는데.....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휴대 가능 / 편안한 타이핑 / 키보드 보호 커버 일체형 / 울트라 슬림 두께 / 경량 무게 / 멀티 디바이스 지원 / 최대 36개월 사용 (하루 2시간 사용 기준) / 다양한 OS 지원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제품은 Keys-To-Go 2 본체와 각종 안내서 그리고 퀵 가이드로 구성되어 있네요.
제품 살펴보기
로지텍 Keys-To-Go 2는 키보드를 중심으로 앞뒤를 보호하는 커버가 일체형으로 부착된 게 특징으로 가로길이 250mm, 세로 길이 105mm, 키보드 높이 4.35~8.97mm로 가방에 휴대하기에 부담 없는 크기로 디자인되었습니다.
키보드를 기준으로 바닥과 자판이 있는 윗부분을 일체형으로 커버되는 독특한 디자인은 바닥면은 키보드를 눌림을 받쳐주는 단단함, 윗부분은 키캡을 보호하는 살짝 돌출된 느낌으로 약간의 두께감이 느껴집니다.
커버를 오픈하는 중앙 부분은 약간의 손톱으로 오픈할 수 있게 구분을 하고 있지만 커버와 키보드 끝부분에 자석으로 결함 되는 구조라 한 손 오픈은 힘든 편이네요.
빨간색으로 구분하는 부분이 자석이 내장된 대략적인 위치이며 자판 부분은 키보드 뒤판에 자석이 내장되어 커버를 뒤로 돌려 키보드 받침대로 사용 시 커버가 흔들리지 않고 잘 고정되게 해 줍니다.
Keys-To-Go 2를 오픈하면 마주하게 되는 모습인데요. 커버 중앙에 모델 명이 인쇄되어 있으며 키캡을 보호하는 구조로 약간의 단차가 눈에 띕니다.
키보드 자체 높이를 실측으로 확인해 보면 약 8.5mm / 4mm 커버를 뒤로 넘겨 받침대로 사용 시 약 11.5mm / 6.5mm로 소폭 상승하며 타이핑에 최적화된 높이를 만들어줍니다.
커버로 사용되는 소재는 보통 아이패드류 커버에 사용되는 PU 소재로 판단되며 오랜 사용으로 노후된다면 약간의 대미지는 감안해야 할 거 같습니다.
키보드 자판 디자인은 로지텍 mx keys mini 레이아웃과 동일하지만 컴팩트 디자인에 맞게 키캡 디자인을 둥글게 또는 얇게 디자인한 느낌입니다.
키보드 상단에는 레드(Off)/그린(On) 컬러로 구분되는 전원 스위치, 배터리 잔량을 표현해 주는 LED 인디케이터 그리고 중앙에는 CR2032 배터리를 수납하는 트레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배터리 트레이를 꺼내기 위해서는 T5 별 드라이버를 사용해야 배터리 트레이 분리가 가능합니다.
요즘에는 충전이 가능한 CR2032 건전지도 판매하고 있으니 1회용보다는 충전형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
제품의 설명을 살펴보면 초슬림, 초경량을 강조하고 있어 전체적인 크기와 두께에 이어 무게도 확인을 해보았는데 222g 무게로 정말 가볍네요.
이 정도면 노트북이나 태블릿을 휴대하고 다닐 때 Keys-To-Go 2 하나 추가하더라도 크게 부담되지 않을 거 같습니다.
제품의 특징
▶ 컴팩트한 디자인
로지텍 mx keys mini를 비롯한 컴팩트형 키보드의 가로폭의 경우 최소 280mm 정도임에 비해 Keys-To-Go 2는 가로 폭 250mm으로 상당히 작은 편인데요.
자판 배열을 살펴보면 키보드를 사용할 때 자주 사용하지 않는 ~, - / +, ] , \ 키의 면적을 줄여 다이어트에 성공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타이핑을 할 때 같은 시저 키 (판타그라프) 방식의 노트북 키보드 보다 낮은 부분과 키 면적의 차이에 대한 숙지가 필요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멀티 OS 지원
멀티 OS를 지원하는 만큼 Fn + 조합으로 P(윈도우즈), O(MAC), C(크롬), G(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 맞게 활용이 가능하니 OS 전환 단축키는 참고하시는 게 좋습니다.
▶ Easy-Switch(멀티 페어링)
F1, F2, F3키에 다양한 디바이스를 연결 및 빠르게 전환이 가능한 멀티 페어링 기능으로 키보드 하나를 다양한 기기에 무선으로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한데 최초 페어링 시 화이트 LED가 점멸하지만 페어링 이후에는 기기 전환 시 연결 상태에 따라 점등 (빠르게 전환) 점멸 (잠긴 기기가 깨어날 때까지)로 표현되어 키를 누르고 진행되는 과정은 눈으로 확인할 수 있고요.
PC와 스마트폰을 멀티 페어링 후 기기 전환 시 스마트폰 → PC로 전환 시 2초 이내, PC → 스마트폰으로 전환 시 비슷한 2초 내외로 기기 전환이 되지만 실제 키가 입력은 1초 내외의 딜레이가 추가되는데 대체적으로 3초 내외로 전환되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기마다 다르겠지만 윈도우즈가 설치된 PC에서는 블루투스 기기 항목에서 또는 전용 소프트웨어인 Logi Options+ 소프트웨어 화면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Fn 조합 기능
먼저 F1~F3에 위치한 멀티 페어링 버튼 그리고 화면 밝기를 조절하는 F4/F5, Alt + Tab키 기능과 동일한 작업 화면을 보여주는 F6, 이모티콘 F7, 스니핑 도구(화면 캡처) F8, 미디어 플레이어 재생/일시정지 F9, 볼륨 컨트롤 F10~F12, 화면 잠금 기능까지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고요.
키캡 각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듯이 중앙에 각인된 기능은 메인 기능 그리고 오른쪽 하단에 작게 인쇄된 서브 기능으로 Fn 조합 기능이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지만 Fn+Esc키를 활용하면 메인 기능과 서브 기능을 변경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ogi Options+
Logi Options+는 PC와 Mac OS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때 Flow 기능을 지원하는 로지텍 LIFT, MX Vertical, MX Anywhere 3S, MX Master 3S, MX Ergo 트랙볼 같은 마우스와 함께 사용한다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로지볼트 연결도 언급하고 있는데 연결 과정에 대해서는 따로 테스트해 보진 못했네요.
프로그램 설치 후 인트로 과정에 Easy-Switch 키와 F 펑션열의 다양한 기능을 설명해 줍니다.
프로그램 시작 시 Keys-to-Go 2 모습과 연결 형태와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 주며 우측 상단 설정(톱니바퀴) 아이콘을 누르면 LED 인디케이터가 없어 표현이 안 되는 Caps Lock On/Off 기능을 모니터 중앙 하단에 오버레이 화면으로 띄워주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Keys-To-Go 2의 프로그램 구성으로는 F4~F12까지의 펑션 기능을 커스터 마이징 할 수 있는 키 메뉴.
Easy-Switch(멀티페어링) 연결 정보 및 기기 전환 기능.
마지막으로 설정 메뉴에서 Fn+Esc 기능 소프트웨어도 선택이 가능하며 윈도우즈와 Mac OS에 한정된 소프트웨어지만 사용하지 않더라도 키보드 기능을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사용느낌
로지텍 Logitech Keys-To-Go 2 휴대용 키보드는 제품의 특징과 같이 작고 휴대가 가능한 컴팩트한 사이즈로 어디에 넣어 다녀도 부담 없는 제품인데요.
너무 작고 얇게 만든 탓에 비슷한 시저 키를 사용하는 노트북의 키 스트록의 절반 정도의 느낌으로 타이핑 시 바닥 치는 느낌이 강하고 1 x 1 사이즈 키캡을 0.5 x 1 사이즈로 변경된 일부 키를 사용할 때는 살짝 머뭇거리게 되네요.
아무래도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기에 휴대하고 다니면서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는 부분이 메리트인 거 같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로지텍 Logitech Keys-To-Go 2 휴대용 키보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초슬림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 좋아 노트북이나 태블릿을 휴대할 때 부담 없으며 멀티 페어링을 지원하는 편리성과 CR2032 건전지 2개로 최대 36개월 사용이 가능한 극강의 배터리 효율로 편리성이 좋은 제품인 로지텍 Logitech Keys-To-Go 2는 서저 키의 클릭감이 살짝 아쉽긴 하지만 가방의 짐이 많은 분들이라면 한 번쯤 혹할 수 있는 제품이니 태블릿과 노트북, 스마트폰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강력하게 추천드리며 리뷰를 마칩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로지텍과 쿨엔조이로부터 물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로지텍 #Logitech #KeysToGo2 #초슬림 #휴대용 #키보드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하드웨어 이야기 > 키보드 | 키캡'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로리어스 GMMK NUMPAD 유무선 커스텀 키패드 (2) | 2024.08.11 |
---|---|
몬스긱 MONSGEEK M1, M3 QMK 사용방법 (0) | 2024.08.07 |
제닉스 MASTER9 무선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 (0) | 2024.07.20 |
미스텔 Mistel MD600 Alpha Rhino 무선 스플릿 키보드 (0) | 2024.06.29 |
글로리어스(Glorious) 링스(Lynx) 리니어 스위치 (0) | 2024.06.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