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헤드셋 | 스피커 | 이어폰

브리츠 Britz BZ-C4900RT 휴대용 라디오 카세트플레이어

by 뚜비뚜비뚜뚜바 2024. 8. 22.
728x90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브리츠에서 출시한 BZ-C4900RT 휴대용 라디오 카세트플레이어입니다.

 

BZ-C4900RT는 디지털 요소가 없는 순수한 아날로그 제품으로 메카닉 요소를 느낄 수 있는 부분이 많아 조작하는 재미가 있네요.

 

물론 디지털이 아니기에 불편한 점도 있다는.... 하지만 이런 제품을 구입한다면 다 이유가 있겠죠? ㅎㅎㅎ

 

리뷰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 스펙 정보             

브리츠 BZ-C4900RT 패키지에는 제품의 실물 모습과 라디오 플레이어 그리고 카세트 레코더 문구로 제품의 특징을 표현하고 있는데 심플한 디자인이 눈에 들어옵니다.

패키지 뒷면에는 제품의 포인트 특징과 스펙 정보가 인쇄되어 있으며 스펙 정보를 살펴보면...

카세트 플레이어, Aux in, FM/AM 라디오 지원, 76.5mm 드라이버 유닛, 10W 출력, 220V AC 전원, 0.5W 대기전력 등의 정보가 눈에 띄는데 아무래도 AC 전원을 직접 입력하는 제품이라 전원 코드를 연결한 상태에서 전기를 소모하기에 최소 전기 소모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거 같습니다.

제품은 카세트 플레이어 본체, AC 전원 코드,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Britz BZ-C4900RT는 외형적으로 심플하게 보이는 블랙 컬러로 모던디자인이 돋보이는데 제품으로 가로 243mm, 세로 85mm, 높이 140mm (손잡이 포함 175mm)로 휴대하기 부담 없는 크기입니다.

오토 스톱 기능을 지원하는 카세트 플레이어는 기본 카세트 플레이어 기능 이외 라디오, AUX in 사운드, 내장 마이크 등 다양한 방식으로 녹음이 가능하며 제품 전면에는 내장 마이크와 76.5mm (3인치) 스피커 유닛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눌렀을 때 열리는 카세트테이프 트레이는 아날로그 느낌을 그대로 느끼게 해 줍니다.

카세트 상단에는 카세트 플레이어 조작 버튼, FM/AM 라디오, 라디오/테이프/AUX in 셀렉트 버튼, Aux in 단자, 라디오 다이얼, 볼륨 다이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의 버튼은 조작감 좋은 편입니다. 

FM/AM 라디오, 라디오/테이프/AUX in 셀렉트 스위치 모습.

FM/AM 라디오 채널 선택은 큰 원에 AM/FM 주파수가 나뉘어 있으며 라디오 주파수 모드를 선택하고 빨간색 라인을 주파수에 맞게 선택하면 되지만 다이얼 조절만으로 디테일하게 맞춰지지 않기에 AM의 경우 위치 이동 및 FM의 경우 텔레스코픽 안테나를 이용하여 방향 조절을 통해 선명하게 들리는 채널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제품의 디자인 조금은 독특한 부분이 있다면 뒤쪽보다 앞쪽이 좁은 마름모꼴로 약간의 경사 있는 디자인인데 바닥면에는 높이를 맞춰주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적용되어 안정감을 줍니다. 

제품의 뒷면에는 8자형 220V AC 전원 소켓과 Open으로 표기되어 있는 배터리 커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 커버 안쪽에는 아날로그 카세트 플레이에 많이 사용되는 C 타입 건전지 6개가 들어가는 소켓과 사용 가능한 건전지 각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인 내용 중 R14(망간 건전지 6800mAh)가 눈에 띄는데 가급적 오래 사용할 수 있는 LR14(알카라인 건전지 8350mAh)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사용 느낌        

 

라디오 / 테이프 / AUX in 기능만 선택할 수 있는 단순한 제품이기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네요.

먼저 테이프 녹음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공테이프를 구입하셔야 하고요. 혹 기존에 가지고 있는 녹음된 테이프를 재활용하신다면 테이프 바닥면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녹음 방지 탭이 막혀있어야 녹음이 가능한데 혹 탭이 떨어졌다면 스카치테이프로 막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메모리 플레이를 지원하는 모델이 아니기에 라디오 또는 AUX in으로 입력되는 음악을 녹음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세트 플레이어에 블루투스, USB, TF 메모리 등 디지털 요소를 제외하니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물론 최신 기술이 들어간 디지털 요소가 편한 건 사실이지만 복고풍의 아날로그 요소를 즐길 수 있는 맛이 있는 제품이기에 필요에 따라 구입해서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

 

 

    마무리    

 

지금까지 브리츠 Britz BZ-C4900RT 휴대용 라디오 카세트플레이어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복잡한 디지털 요소가 아닌 심플한 아날로그 요소를 즐길 수 있는 BZ-C4900RT는 LP와 카세트테이프가 판매되는 요즘에 사용하기 딱 좋은 제품인데요.

 

인테리어 오브제 느낌으로 딱 좋은 브리츠 BZ-C4900RT 휴대용 라디오 카세트플레이어 리뷰를 마칩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브리츠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 

 

#브리츠 #Britz #C4900RT #휴대용 #라디오 #카세트플레이어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