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헤드셋 | 스피커 | 이어폰

모던 레트로 스타일 브리츠 BZ-RK101 블루투스 스피커

by 뚜비뚜비뚜뚜바 2024. 12. 3.
728x90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브리츠의 신제품 모던 레트로 스타일의 BZ-RK101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레트로 느낌의 디자인에 BZ-RK101 블루투스 스피커는 57mm 드라이어 유닛을 듀얼로 사용하여 30W 출력을 지원하는 작지만 파워풀한 알찬 제품인데요.

 

블루투스뿐만 아니라 외부 사운드 입력 ( AUX )과 USB 메모리 플레이가 가능한 다기능을 지원하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리뷰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 스펙 정보             

브리츠 BZ-RK101 블루투스 스피커 패키지는 제품의 이미지와 앤티크 스테레오 블루투스 스피커라는 명칭으로 제품의 디자인적인 요소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패브릭 그릴과 인조가죽이 두툼하게 덮여있는 디자인을 레트로 느낌을 잘 살리고 있네요.

제품의 포인트 특징을 살펴보면...

블루투스 버전 5.3 / 30W 출력 / 57mm 드라이버 유닛 2개 / 2600mAh 배터리 내장 / 포터블 사이즈 / 캠핑 & 아웃도어에 최적화된 디자인 / 레트로 PU소재 인조가죽 / 브릭 그릴 / AUX 입력 / USB Mp3 플레이어 / 8시간 재생 / MDF 우드 인클로저 등 군더더기 없는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 성능을 보여주고 있네요.

제품은 전원 On/Off 스위치 / 모드 선택 또는 트랙 이동 버튼 / 볼륨 노브 / 트랙 이동 또는 재생 일시 정지 버튼 / AUX 입력 단자 순으로 심플한 조작으로 사용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스펙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앞서 포인트 정보로 설명드린 내용과 비슷하며 가로 191mm X 폭 90mm X 높이 116mm 크기와 1.2kg 무게의 포터블 제품으로 동일 모델 두 개를 사용 시 TWS 기능을 이용한 무선 스테레오 스피커로 활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습니다.

TWS 기능의 경우 두 대의 스피커를 서로 연결한 상태로 고출력으로 사용이 가능한 만큼 카페나 넓은 거실에서 사용한다면 풍성한 사운드로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제품은 블루투스 스피커 본체, USB-C to A 충전 케이블, 3.5mm AUX 케이블과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브리츠 BZ-RK101 블루투스 스피커는 191mm X 폭 90mm X 높이 116mm 사이즈의 포터블 디자인으로 MDF 인클로저에 PU 소재 인조가죽으로 마감하였으며 전면에 패브릭 그릴을 더해 레트로 느낌을 표현해 주고요.

57mm 드라이버 유닛 2개를 이용하여 최대 30W 출력과 후면에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적용으로 앞쪽의 출력에 대비하여 후면에 저음을 보완하여 풍성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제품의 크기를 가늠하기 위해 아이폰 16 Pro를 스피커에 올려놓은 모습에서 브리츠 BZ-RK101 블루투스 스피커의 실제 크기가 짐작되실 겁니다. 

전면의 브릭 그릴과 브리츠 로고는 레트로 느낌을 완성해 주는 거 같네요.

바닥면에는 미끄럼을 방지하면서 스피커를 바닥에서 띄워주는 범폰을 사용하여 안정적인 사운드 출력을 도와줍니다. 

스피커 상단에는 토클 스위치를 사용한 전원 On/Off 스위치, 이전 트랙 이동 / 입력 모드 선택 버튼과 볼륨 노브 그리고 다음 트랙 이동 및 일시정지, AUX in 입력 단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품 뒷면에는 USB 메모리를 이용한 MP3 플레이를 지원하는 USB-A 단자, USB-C 충전 단자 그리고 패시브 라디에이터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특징         

 

▶ 충전과 사용

2600mAh 배터리가 내장된 브리츠 BZ-RK101 블루투스 스피커는 완충까지 약 3시간이 소요되며 완충 후에는 50% 볼륨으로 8시간 사용이 가능한데요.

충전 중에는 상단 볼륨 노브 주변의 LED 인디케이터가 레드 컬러로 점등되며 완충 시 LED Off로 표현됩니다.

 

 

▶ 블루투스 페어링 

토글스위치 전원 스위치를 On으로 하여 전원을 켜면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로 작동이 되는데 스마트 기기의 블루투스 기기 리스트에 BZ-RK101을 선택하여 페어링이 완료됩니다.

 

최초 페어링 이후에는 전원 버튼을 켜고 블루투스 모드로 선택 시 오토 페어링으로 자동으로 연결되지만 페어링 속도가 조금 걸리는 편이니 참고 바랍니다.

 

▶ 조작 방법

보통의 블루투스 이어폰의 3 버튼 구조에 모드 변경 기능이 추가되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입력 모드는 버튼을 짧게 눌러 블루투스 / AUX / USB 순으로 작동하게 되며 (USB 및 AUX 입력이 되어있는 경우)  모드가 바뀔 때마다 비프음으로 모드가 변경되었음을 알려줍니다.

볼륨 노브 양옆으로 위치한 트랙이동 버튼은 길게 눌러 이전 트랙 / 다음 트랙으로 조작이 가능하며 재생/일시 정지 기능의 경우 AUX 입력 시 음소거 기능을 수행합니다. 

 

▶ 다양한 입력 지원

블루투스는 기본이며 FAT32 포맷된 USB 메모리에 담긴 MP3 재생 그리고 AUX 입력을 통한 외부 사운드 재생이 가능하여 꽤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대부분의 포터블 기기와 같이 32GB 용량까지 활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연 느낌         

층간 소음 문제로 최대 볼륨 테스트는 어려웠지만, 브리츠 BZ-RK101는 크기에 비해 30W의 강력한 출력을 자랑하며 기존에 덩치는 컸지만 5W 또는 6W 출력을 들려주는 제품과는 확실히 차원이 다르네요.

 

특히 후면에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적용되어 있어 전면에 출력이 커질수록 후면을 통한 저음 출력이 보강되는 느낌이라 꽤 풍성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데 두 개를 TWS 모드로 사용 시 더 향상된 출력으로 사용할 수 있어 카페 같은 넓은 공간에 스피커 구축을 고민하는 분들에게도 꽤 메리트가 있을 거 같습니다. 

 

 

    마무리         

모던 레트로 스타일의 브리츠 BZ-RK101 블루투스 스피커는 디자인과 성능 모두를 갖춘 제품으로, 다양한 입력으로 활용도가 좋은 매력적인 아이템입니다.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 가능한 세련된 레트로 감성과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면서도 고출력을 지원하는 효율성, 그리고 캠핑이나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빛을 발하는 실용성까지 모두 갖추고 있어 추천할 만합니다.

 

다만, 휴대성을 강화할 수 있는 가죽 스트랩이 함께 제공되었다면 패션의 완성같이 더욱 완벽했을 것 같네요.

 

군더더기 없이 필요한 기능에 집중하고, 디자인과 출력에 집중한 브리츠 BZ-RK101 블루투스 스피커 리뷰를 마칩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Britz #브리츠 #BZ #RK101 #블루투스스피커 #래트로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