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하이퍼엑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무선 게이밍 마우스 HyperX Pulsefire Fuse입니다.
마우스의 빌드 퀄리티가 생각보다 괜찮은 하이퍼엑스 펄스파이어 퓨즈는 디자인적인 요소를 제외하면 포지션이 조금 애매한 제품인데 그 이유를 리뷰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 스펙 정보
먼저 패키지를 살펴보면 지금까지 리뷰했던 마우스 패키지 중에 상당히 컴팩트한 편으로 필자가 사용하는 아이폰 16 프로 크기와 거의 흡사할 정도입니다.
인쇄 내용을 살펴보면 제품의 이미지와 컴팩트한 디자인이라는 문구, 2,4GHz & 블루투스 듀얼 무선 지원, 대칭형 쉐입, AAA 건전지 하나로 85시간 사용, 1000Hz 폴링 레이트 지원 그리고 게이밍에 특화된 브랜드답게 PC, PS5, XBox 지원하는 부분을 강조하고 있네요.
패키지에는 일부 정보만 인쇄되어 있지만 디테일한 스펙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듀얼 무선 연결 지원 (블루투스 5.1 / RF 2.4GHz)
- 센서 - PAW3311
- DPI 기본값 - 400/800/1600/3200 DPI (최대 12,000 DPI)
- 속도 - 300IPS
- 가속도 35G
- 버튼 수 6개
- 메인 스위치 - 카일 (2천만 회 수명)
- 조명효과 지원
- 배터리 AAA 배터리 1개 - 최대 85시간
- 크기 - 124.4 mm X 64 mm X 39.7 mm
- 무게 - 배터리 제외 64g, 배터리 포함 75g
패키지 내부는 종이로 디자인된 크래들에 파우치에 감싸인 마우스, 사용 설명서 그리고 크래들 위아래에 AAA 건전지와 RF 무선 리시버가 담겨있으니 패키지 개봉 중에 분실되지 않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품 살펴보기
하이퍼엑스 펄스파이어 퓨즈는 124.4 mm X 64 mm X 39.7 mm 크기의 대칭형 디자인 마우스로 메인버튼+휠+사이드 버튼의 총 6개의 버튼 구조로 가장 기본적인 구성으로 설계되어 있으며 바닥면에는 블루투스 5.1 / Off / 2.4GHz 셀렉트 버튼과 DPI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고요.
마우스의 전체적인 쉐입은 중앙 부분이 완만한 라운드 형태로 마우스 그립 시 팜 그립이 어색하지 않고 편안하게 그립이 가능하며 사이드 표면에는 미세한 사각형을 라인으로 배치하는 마이크로 라인 텍스처로 디자인되어 마우스 그립 시 미끄러지 않고 딱 부착되는 느낌을 줍니다.
마우스의 로고가 있는 상판 부분은 탈부착이 가능한 커버로 디자인되어 베이스에는 네오디뮴 자석 내장 그리고 커버 안쪽에는 납작한 나사를 사용하여 고정하는 커버가 사용된 일반적인 제품과 비슷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커버가 있는 부분에는 AAA 건전지를 가로방향으로 장착하는 소켓과 RF 2.4GHz 리시버를 수납하는 공간을 확인할 수 있는데 특별한 건 건전지를 장착하는 소켓에는 배터리 분리를 쉽게 할 수 있게 투명 필름이 고정되어 있어 건전지 장착 후 탈거를 편하게 할 수 있네요.
제품의 전체적인 하우징은 UV 코팅처리로 매끈하게 표현하기보다 표면이 거친 사출 느낌으로 버튼부와 하우징 커버 사이에 유광 플라스틱으로 투톤 느낌을 주는 게 특징입니다.
무선 전용 모델이기에 전면에 USB 단자가 없다는...
양쪽 사이드 부분에 미세한 돌기가 적용된 마이크로 라인 텍스처 모습.
제품 특징
▶ 블루투스 & RF 2.4GHz 무선 전용
제품은 블루투스 5.1, RF 2.4GHz 무선을 선택할 수 있는 셀렉트 스위치를 통해 무선 사용을 선택할 수 있으며 윈도우즈에서 인신되는 기기 명칭은 동일하지만 블루투스의 경우 인식되는 제품 아이콘이 마우스 이미지와 배터리 잔량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대 85시간이라고 표현되는 내용을 보았을 때 RF 2.4GHz 무선을 사용할 때 사용시간으로 추측되며 타사를 언급하긴 뭐하지만 건전지를 사용하는 모델치고는 사용 시간이 그렇게 긴 편은 아네요.
혹 블루투스 연결로 사용 시 사용시간을 표현한다면 더 오랜 시간 사용할 거 같은데 접속 방식에 따른 정확한 사용시간을 표현하고 있지 않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AAA 건전지 사용
스펙상 무게를 확인하기 위하여 1g 단위로 측정 가능한 디지털 저울로 무게를 측정해 보면 건전지와 무선 리시버를 제외한 무게 63g, AAA 건전지 추가 시 74g, 무선 리시버 추가 시 76g 순의 무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나노 무선 리시버의 무게가 1g 대임을 감안하면 엔지니어가 무게를 혁신적으로 줄이려고 노력한 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네요.
NGENUITY 소프트웨어
개인적으로 정식 NGENUITY 소프트웨어는 처음 사용해 보는 느낌입니다. 과거 하이퍼엑스 헤드셋을 사용할 때만 해도 베타버전으로만 공급이 되어서 거의 사용하지 않았던 기억인데 소프트웨어를 살펴보면....
같은 브랜드 제품을 사용할 때 RGB 효과를 통합으로 관리하는 동기화 기능을 먼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RGB 효과를 지원하는 제품을 사용할 때 동일한 효과로 사용이 가능한 만큼 활용도가 좋은 부분이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마우스 기능으로는 마우스 단독으로 사용하는 조명효과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 마우스 자체에 휠 부분과 커버 뒤쪽에 조금이나마 RGB 효과를 표현 및 DPI 설정을 표현하는 부분이 있어 나름 취향에 맞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메뉴 오른쪽 상단에는 배터리 잔량, RGB 효과 밝기, 폴링 레이트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있고요.
버튼 메뉴에서는 다양한 기능을 버튼에 부여할 수 있으며 매크로 기능도 지원하여 취향에 맞게 커스터 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센서 메뉴에서는 DPI 설정이 가능한데 DPI 단계는 +버튼을 눌러 추가 그리고 DPI 컬러 변경 그리고 5단계의 DPI 설정으로 최대 12,000DPI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DPI 단계를 추가하는 메뉴는 있는데 삭제하는 메뉴가 없어서 뭐지? 하다가 DPI 부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니 삭제 메뉴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용 느낌
124.4mm 길이에 64 mm 폭 39.7 mm 높이로 디자인된 HyperX Pulsefire Fuse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생각보다 마우스 쉐입의 높이가 중앙에 위치하고 있어서 그런지 길이가 긴 편이지만 팜 그립을 편안하게 살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사이드의 마이크로 라인 텍스처 덕분에 안정적인 그립이 가능하여 별도의 그립 테이프가 필요 없을 정도고요.
특히 조금 독특한 버튼 디자인 덕에 손가락 파지가 편하며 버튼을 클릭할 때 같은 자리를 클릭하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PAW3950 센서와 8K를 지원하는 고성능 제품과 PAW3395를 사용하는 게이밍 마우스가 주류임을 감안하면 PAW3311 센서를 사용한 하이퍼엑스 펄스파이어 퓨즈는 조금 뒤떨어진 느낌을 주는데 보편적인 성능 센서가 사용된 퍼포먼스와 다르게 85시간의 사용 시간은 조금 호불호가 있을 거 같습니다.
또한 AAA 배터리를 사용하는데 있어 전체적인 마우스 무게 밸런스를 고려하지 않아 마우스를 들었을 때 무게 중심이 뒤쪽으로 쏠리는 부분은 일반적인 사용이나 게임 플레이를 하는 상황에서 마우스를 들어 올려 이동하는 경우 불편함이 느껴지는 부분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게이밍 헤드셋으로 잘 알려진 하이퍼엑스가 최근 출시한 게이밍 마우스 펄스파이어 퓨즈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총체적인 평은 이번 제품은 최신 트렌드를 완전히 반영하지 못한 점이 아쉬웠습니다.
다소 투박해 보이는 디자인은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로 볼 수 있기에 넘어가더라도....
- 최신 센서 미적용
- 가볍지 않은 무게 및 낮은 퍼포먼스
- 100시간 미만의 짧은 배터리 수명
등은 최근 시장에서 주목받는 초경량, 고성능, 장시간 사용 가능 게이밍 마우스와 비교 시 부족함이 느껴집니다.
하지만 마우스 빌드의 단단함과 그립감, 클릭감은 좋기에 업무용으로 휴대하면서 사용할 마우스를 찾으시다면 펄스파이어 퓨즈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는 점을 알려드리며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판매처 링크 : https://smartstore.naver.com/hyperxhp/products/11668392436
하이퍼엑스 퓨즈 블랙 무선 게이밍 마우스 A1KY6AA : 하이퍼엑스N샵
[하이퍼엑스N샵] 프리미엄 게이밍 기어 하이퍼엑스N샵
smartstore.naver.com
#하이퍼엑스 #펄스파이어퓨즈 #Fuse #게이밍마우스 #지티엠코리아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하드웨어 이야기 > 마우스 | 패드 | 번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경량 40g, 8K 지원 LAMZU 람주 잉카 Inca 무선 게이밍 마우스 (0) | 2025.04.18 |
---|---|
Cherry XTRFY M64 Pro 8K 게이밍 마우스 (3) | 2025.04.07 |
추억의 스틸시리즈 마우스 (1) | 2025.03.31 |
steelseries 스틸시리즈 QcK Performance 게이밍 마우스 패드 (2) | 2025.03.29 |
로지텍 POWERPLAY 2 무선 충전 마우스 패드 (4) | 2025.03.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