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헤드셋 | 스피커 | 이어폰

소니의 게이밍 브랜드 INZONE 게이밍 유선 이어폰 E9 사용 후기

by 뚜비뚜비뚜뚜바 2026. 2. 6.
728x90
반응형

" 이 사용기는 소니 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소니의 게임기어 INZONE의 다양한 제품 중 게이밍 유선 이어폰 E9입니다.

 

소니 인존 E9은 세계 최정상급 E-Sports 구단 프나틱(Fnatic) 선수들의 실전 피드백(디자인, 사운드 튜닝 등)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제품으로 귀의 압력을 최소화한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강력한 패시브 노이즈 차단 성능을 갖춰 어떤 환경에서도 오직 게임에 몰입할 수 있는 프로용 유선 이어폰인데요.

 

프로 선수들이 지향하는 게이밍 기어의 정수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제품이기에 기대가 되는데 리뷰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 스펙 정보     

패키지 전면에는 INZONE E9 모델명과 함께 PC 및 PS5 호환 정보가 기재되어 있으며, 소니 코리아 정품 등록을 위한 QR 코드 그리고 뒷면에서는 상세한 구성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 유닛의 무게는 케이블 제외 약 4.7g으로 매우 가볍다는 내용과 윈도우 10 이상의 환경에서 USB-C 포트를 통해 전용 소프트웨어인 INZONE Hub를 사용할 수 있다는 안내가 인쇄되어 있네요.

블랙 컬러 속 패키지를 개봉하면 안쪽에 연결 방식, 착용 방법,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안내가 인쇄되어 있으며, 패키지 내부에는 INZONE 로고가 새겨진 고급스러운 하드 케이스와 그 아래에는 다양한 사이즈의 이어팁과 브랜드 스티커, 제품 안내서가 수납되어 있습니다.

제품은 이어폰 본체, USB-C to 3.5mm DAC(오디오 박스), 하드 케이스, 실리콘 이어팁(XS, S, XL 3종 / M 사이즈 기본 장착), 소음 차단용 이어팁 4종 (XS, S, M, XL 사이즈), 브랜드 스티커 및 제품 안내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펙 정보를 살펴보면... 

10Hz ~ 2kHz의 응답 주파수는 지원하는 5mm 드라이버가 적용, MMCX 타입 케이블, 4.7g의 이어폰 유닛 무게, 귀 뒤로 넘기는 행거 형태의 오버이어 방식, USB-C to 3.5mm로 구성된 DAC는 전용 소프트웨어인 INZONE HUB를 설치가 필요합니다. 

 

 

    제품 살펴보기   

INZONE E9 이어폰은 꼬임 방지에 특화된 1.8m의 넉넉한 케이블을 제공하며, Y자 분기점에는 좌우 밸런스를 조절할 수 있는 슬라이더가 장착되어 있고요.

플러그는 마이크를 지원하지 않는 3극 L자형 스테레오 타입이 사용되었습니다. 

INZONE E9 이어폰의 바깥 부분은 유닛의 곡면을 따라 과감하게 배치된 라인 디자인의 타이포그래피 로고가 적용되어 마치 세련된 스트릿 패션 아이템을 보는 듯한 역동적인 느낌을 표현해 주며, 이어폰 유닛 안쪽에는 모델명인 E9이 각인되어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귀 뒤로 넘겨 착용하는 행거 방식의 착용은 처음 접하는 과정이 조금 낯설 수 있지만, 귀 형태에 맞춰 케이블 모양이 잡혀 있어 반복해서 사용하다 보면 놀라울 정도로 편안한 피팅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어팁을 연결하는 노즐 끝부분은 팁이 쉽게 빠지지 않도록 돌기형 구조로 설계되었으며, 내부에는 이물질 유입을 막는 필터가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고요.  2핀 형태로 결착되는 MMCX 규격의 케이블 연결부는 이어폰 유닛과 스냅 온 방식으로 똑딱이는 경쾌한 소리와 함께 결착됩니다. 

케이블 끝단의 컬러(왼쪽: 그레이, 오른쪽: 레드)로 좌우를 쉽게 구분할 수 있는 점도 편리하네요.

Y자 형태의 케이블에 슬라이더 모습.

기본 제공되는 실리콘 케이블 타이는 안쪽에 돌기가 있어 케이블을 단단하게 고정해 줍니다.

케이블 내부의 에나멜선이 비치는 꼬임 방지 케이블과 L자 형태의 3극 스테레오 플러그 모습.

0.1g 단위로 측정 가능한 디지털 저울로 무게 측정 시 USB-C 오디오 박스는 약 9.2g, 유닛과 케이블의 경우 약 24.9g으로 측정되었습니다. 

 

 

    제품 특징    

 

▶ 전용 USB-C DAC (오디오 박스)

USB-C 오디오 박스는 DAC가 내장된 외장 사운드 카드로 PC 윈도우즈 환경에서 사용 가능하며, INZONE Hub 프로그램을 설치 후 다양한 게임 EQ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PC에 연결 시 사운드 정보를 확인해 보면 2 채널 16비트 48kHz 음질을 지원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PC 이외의 운영체제는 권장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USB-C 오디오 박스에 INZONE E9를 연결한 모습.

 

▶ 다양한 이어팁 제공

이어폰 제품을 사용할 때 INZONE E9과 같이 이어팁을 다양하게 제공해 주면 정말 좋은데요. 

일반 실리콘 이어팁 4종 외에도, 실리콘과 폼 소재가 결합된 '소음 차단 이어팁' 4종을 추가 제공하는데요. 이어팁 내부 코어 컬러로 사이즈를 구분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특히 소음 차단 이어팁은 복원력이 우수하고 밀착감이 뛰어나, 장시간 사용 시에도 귀에서 빠지는 느낌 없이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소음 차단 이어팁(오른쪽)은 외형적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손으로 눌렀을 때 천천히 복원되는 특징과 이어팁 입구 부분에 이물질 유입을 방지하는 필터가 적용된 것이 특징입니다.

오~ 소음 차단 이어팁은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새로운 이어팁이라 신기했는데 실제 사용해 보니 오랜 시간 착용 시 통증이나 귓속에서 스멀스멀 빠지는 느낌이 없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살짝 반구 형태를 띠는 실리콘 이어팁과 두툼한 폼팁 느낌을 주는 소음 차단 이어팁 모습.

 

 

▶ 휴대성 좋은 파우치 제공

 

제품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하드 타입의 파우치는 INZONE 로고가 각인되어 E9을 전용으로 수납할 수 있는 깔 맞춤 아이템으로 외부의 충격을 방지하는 든든함과 내부는 고무 밴드 보다 편리한 실리콘 고정밴드와 자석 탈부착 방식 고정으로 USB-C 오디오 박스와 이어폰을 감아서 보관할 때 빠르고 간편하게 정리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INZONE Hub                      

INZONE Hub의 메뉴 구성은 생각보다 심플한 디자인으로 사운드 프로필, 이퀄라이저, 다이내믹 레인지 제어, 공간 사운드로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프로필은 우리가 알고 있는 프로파일 설정이며, 이퀄라이저는 플랫, FPS-1, FPS-2, FPS-3, 베이스 부스트, 음악/동영상 그리고 커스텀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기본으로 설정된 EQ 레벨을 변경 시 자동으로 커스텀으로 변경되기에 편리하게 기본 EQ를 자신에 맞게 튜닝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공간 사운드의 경우 기존의 메뉴 선택 방식이 아닌 소니의 360 Spatial Sound Personalizer (360도 공간 음향 개인 설정) 앱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얼굴과 귀 모양을 스캔하여 프로그램이 분석한 최적의 사운드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앱 스토어에서 " 360 Spatial Sound Personalizer " 앱을 다운받아 실행하며 실행하면 앱에서 안내하는 내용으로 진행하면 되는데요.

소니 사이트에 계정이 있어야 하는 만큼 소니 사이트의 회원 가입이 필요하며, 혹 소니 제품을 사용하면서 이전에 등록된 데이터가 있다면 앱 설치하지 않고 사전에 등록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왼쪽과 오른쪽 귀 사진 촬영 후 맞춤화 데이터로 공간 사운드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보통의 헤드셋 전용 프로그램은 메뉴 선택 방식을 채택하고 있지만,  INZONE E9의 방식은 개인에 특화된 사운드를 제공하는 만큼 같은 제품을 사용하더라도 사용자마다 다른 환경을 제공한다는 부분에서 독특한 매력을 주는 거 같습니다.

 

 

    사용 느낌       

착용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 집에서 열심히 활동 중인 방구석 프로게이머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가벼운 무게, 귓속에 쏙 들어가는 완벽한 피팅, 헹거 방식으로 케이블의 무게가 느껴지지 않는 편안함이 INZONE E9의 표현할 수 있는 단어인 거 같고요. 고급스러운 소음 차단 이어팁이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차폐력이 좋고 외이도(귓구멍 안쪽)에서 밀착력도 좋았습니다.

다음의 영상은 INZONE Hub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EQ를 사용 시 느낌을 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FPS-1 : 발소리와 총소리 등 효과음을 강조하는 사운드
FPS-2 : 총소리와 효과음을 강조 및 균현 잡힌 사운드  
FPS-3 : 큰 효과음을 억제하는 사운드
베이스 부스트 : 저음을 강조하는 사운드

사운드 느낌은 3.5mm 스테레오 젝을 이용한 아날로그 방식으로 사운드를 들어보면 상당히 플랫한 사운드로 귓구멍은 막는 물리적인 패시브 노이즈 캔슬링(PNC)임에도 확실히 중저음 쪽이 강하지 않았지만, USB-C 오디오 박스를 추가하였을 때 비로소 게이밍 이어폰의 진가를 느낄 수 있었고요. 

 

특히 INZONE Hub의 기본 EQ의 FPS-1, FPS-2, FPS-3, 베이스 부스트 설정을 적용 시 서로 색다른 느낌을 주기에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게임을 즐기시는데 도움을 주며, 영상에서는 소니 INZONE E9에 최적화된 EQ가 적용된 만큼  INZONE E9로 들었을 때 좋을 소리를 들려주시만, 일반적인 이어폰, 헤드셋을 들었을 때 들리는 소리가 다르게 들릴 수 있는 점을 정확히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INZONE E9는 INZONE Hub가 설치되는 PC 윈도우즈 환경에서 USB-C 오디오 박스 사용이 가능하며, PS5 본체에는 인식이 안되기에 컨트롤러의 3.5mm 단자에 아날로그 플러그를 연결하여 사용해야 하는데 USB-C 단자를 이용한 사운드 EQ를 사용하지 못하는 부분은 조금 아쉬움이 남네요.

 

 

    마무리       

 

지금까지 소니의 게이밍 브랜드 INZONE E9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유럽의 명문 게임단 ‘프나틱(Fnatic)’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프로급 게이밍 장비답게, 장시간 사용에도 부담 없는 편안한 착용감이 돋보였는데요. 특히 PC 연결 시 게임 환경에 최적화된 EQ 설정을 돕는 USB-C 오디오 박스까지 지원으로 게이밍 사운드에 타협하지 않는 소니의 진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비록 PC 국한되지만, 프나틱 팀이 PC 기반의 E-Sports인 리그 오브 레전드, 발로란트, 카운터 스트라이크 2로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팀이기에 어느 정도 이해가 되는 부분이기도 하네요. 이처럼 프로 게이머가 지향하는 사운드의 느낌을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기에 FPS 게임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게이밍 이어폰 추천해 주세요"라고 물으신다면 소니 INZONE E9 적극 추천드리며 리뷰를 마칩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소니 #SONY #INZONE #E9 #인존 #E9 #프나틱 #게이밍이어폰 #프로게임장비 #idsam209 #뚜비뚜비뚜뚜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