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헤드셋 | 스피커 | 이어폰

캔스톤 ATP-1 북쉘프 진공관 PC 스피커

by 뚜비뚜비뚜뚜바 2020. 8. 3.
728x90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캔스톤 ATP-1 북쉘프 진공관 PC 스피커입니다.

 

평범해 보이는 2 채널 PC 스피커지만 진공관을 사용과 하우징 재질과 전면 그릴 부분의 컬러등 전체적인 레트로 느낌으로

다가오는 제품인데요.

 

리뷰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 스펙 정보                        

캔스톤 ATP-1 북쉘프 진공관 PC 스피커 패키지 모습입니다.

 

패키지에는 제품의 실물 사진과  제품의 특징을 잘 표현하는 아이콘이 인쇄되어있는데요.

왼쪽 하단에 진공관, 슈퍼 베이스 패시브 라디에이터, 76.2mm 풀레인지 유닛, MDF 하우징 등 제품의 특징을 확인할 수 있고요.

패키지 뒷면에는 제품의 스펙 정보와 조금 디테일한 특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3.5mm 패시브 라디에이터와 76.2mm 풀레인지 유닛이 적용된 5W + 5W = 총 10W 출력의 사운드를 들려주는 제품으로 

앰프 출력단에 진공관을 사용한 게 특징이며

 

USB 5V 전원과 스테레오 입력을 지원하고 있는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PC용 북쉘프 디자인의 스피커로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패키지를 개봉하면 진공관이 분리되어있으며 사용 시 연결해야 한다는 안내 종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 포장 모습.

진공관 포장 모습.

 

 

    제품 살펴보기               

캔스톤 ATP-1 북쉘프 진공관 PC 스피커 모습입니다.

전면에 그릴을 분리하면 상단에 63.5mm 패시브 라디에이터와 하단에 76.2mm 풀레인지 유닛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전면에 패시브 라디에이터와 풀 레인지 유닛 배치는 조금 독특하게 느껴지네요.

보통의 망사 형태의 그릴과는 다른 직조를 사용한 그릴 모습.

제품 포장에 별도로 분리되어 제공되는 진공관은 사용자가 스피커에 직접 꼽아줘야 하는데요.

지긋이 힘을 주어 눌러 장착을 하시고 플라스틱 보호 캡을 씌워 주면 됩니다.

진공관이 장착되는 오른쪽 스피커 측면에는 메인 컨트롤러가 내장되어있는데요.

첫 번째 노브는 볼륨 조절, 두 번째는 토클 형태의 스위치가 내장된 노브가 사용되어 노브를 돌리면 딸각하는 느낌과 함께

전원이 켜지며 Red LED가 점등됩니다.

뒷면에는 일체형 케이블로 구성되어있으며

바닥면에는 미끄럼을 방지하는 패드가 부착되어있어 안정적인 거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메인 스피커 쪽에서 나오는 케이블 중 USB 전원 케이블과 스테레오 인 케이블의 모습.

전원은 USB 5V를 사용하는 제품이니 가급적 PC 또는 USB 허브가 내장된 모니터에 연결하여 전원을 공급하시게 좋습니다.

 

토클 전원 스위치 작동 시 점등되는 LED 인디케이터 모습.

 

 

    제품의 특징 및 사운드 청음               

캔스톤 ATP-1 북쉘프 진공관 PC 스피커의 특징이라면 진공관을 사용한 스피커이기에 전원 On과 동시에 진공관이

붉게 달궈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쉽게도 진공관 있어야 작동되는 제품이기에 진공관 사용 유무에 대한 사운드 차이는 체감할 수 없었습니다.

 

사운드 시연 영상을 감상해보시죠.

사운드는 대부분의 풀레인지 유닛을 사용하는 보통의 스피커와 큰 차이는 없지만 구조적으로

전면에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위치하고 있어 풀레이지 유닛과 패시브 라디에이터의 중저음이 같이 들리는 형태가 되어

사운드 경계가 없이 믹스되어 들리는 사운드가 어떤 부분에서는 아쉽고 어떤 부분에서는 괜찮게 느껴지는 지는데요.

 

전체적으로 게이밍 헤드셋과 같이 중저음이 부각되는 사운드로 들려지는 부분이 강하니 사운드의 적응과

스피커 배치를 통해 적절한 청음 포지션을 찾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캔스톤 ATP-1 북쉘프 진공관 PC 스피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기능적으로 심플한 제품이기에 특별하게 사용하는데 어려움은 없으며 USB 전원을 사용하는 스피커라 출력이 다소 적게

느껴지는 부분은 있지만 스피커 본연의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진공관이 사용된 스피커 치고는 꽤 저렴한 편이니 구입에

참고하시기 바라며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주)케이씨컴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제품 판매 링크 : https://bit.ly/3j2JMnB

 

 

 

#컴퓨터스피커 #진공관스피커 #캔스톤 #ATP1 #북쉘프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