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모니터 거치대로 유명한 카멜마운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전동식 높이 조절 책상 고든 데스크 PSD-1입니다.
작년인가? 오랜 시간 앉아서 업무를 보는 게 건강이 좋지 않다고 하여 책상 위에 올려놓고 쓰는 높이 조절 데스크가 유행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카멜마운트는 심플하게 책상다리에 전동으로 높이 조절이 가능하게 디자인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리뷰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고든 데스크 PSD-1는 상판이 가로 1500 X 750mm 사이즈로 건장한 성인 남성 혼자서 조금 부담스러운 있는 사이즈와 무게감이 있는데요.
더불어 다리 구성품이 담지 패키지는 더 무거우니 혼자 하지 마시고 가급적 두 명이서 이동 및 조립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진짜 무거워요.!! "
패키지 구성품 확인
▶ 상판 패키지
먼저 상판 패키지 인쇄면을 바닥으로 향하게 뒤집어 패키지를 오픈하면 책상 모서리가 스티로폼으로 마감된 모습으로 이동 시 상판이 파손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조립 시 떨어지거나 파손될 수 있는 양쪽 케이블 홀드는 모두 제거하고 아랫면을 살펴보았습니다.
상판 바닥면에는 전동 다리와 프레임 등을 연결할 수 있는 스크류 홀이 있는데요.
설명서에 표시된 다양한 규격의 나사를 손쉽게 연결할 수 있는 구조로 나사홀을 잘 맞춰서 나사를 돌려주면 손쉽게 조립이 가능합니다.
소싯적 드라이버 돌려보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조립할 수 있어요.
상판 바닥면을 기준으로 보았을 때 조립도 모습입니다.
기본적으로 중앙에 위치하는 다리 프레임을 조립이 가장 핵심이며 중간 프레임 부분에 멀티탭 홀더 장착을 하게 되고요.
책상 뒷면에 모니터 거치대 홈 쪽에는 전원 아답터, 다리 프레임 중앙에 컨트롤러 박스, 책상 전면에 컨트롤 패널을 왼쪽, 오른쪽 위치를 선택하여 조립하게 됩니다.
조립하기 전에는 생각보다 복잡하게 느껴졌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네요.
▶ 전동 다리 패키지
나름 알뜰하게 차곡차곡 담겨있는 구성품 패키지는 테이블 전동 다리 때문 그런지 책상 상판보다 무거운 느낌입니다.
이유는 모터가 들어간 양쪽 테이블 다리 때문이라는.....
이렇게 꺼내놓고 보니 구성품이 많아 보입니다만 조립하다 보면 그렇게 많은 게 아니더라고요.
카멜마운트 제품의 특징은 사용 파트에 해당한 나사 부품 및 케이블을 정리하는 타이와 책상다리 밑에 높이 조절하는 받침대를 A, B, C, D로 손쉽게 구분하고 있어 조립에 편리함을 더해 주고 있습니다.
스크류 나사의 경우 여분을 제공하지 않기고 딱 필요 개수만 제공하고 있어 분실 안되게 차근 차근하게 조립하시는 게 중요할 거 같습니다.
카멜마운트 전동식 높이 조절 책상 고든 데스크 PSD-1의 가장 핵심인 전동 다리는 ㄱ역자로 디자인되었으며 컨트롤러와 연결되는 케이블이 달려있는 게 특징인데 패키지의 2/3 무게가 양쪽의 다리 무게라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조립
조립에 앞서 꼭 참고해야 할 설명서 모습인데요. 조립하기 전 꼭 정독하시고 조립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대충 보고했다가 몇 번을 조립/해체를 했는지 모릅니다.. 아오.....
조립 과정은 어렵지 않지만 대부분 나사를 돌리는 힘을 쓰는 과정의 연속이니 육각 랜치 및 십자 드라이브 비트가 있는 전동공구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정말로...
조립 순서는
1. 테이블 다리를 뒤집어 위치하고 다리 양쪽에 서로 다른 사각관 A, B 프레임을 11자 형태로 연결
2. 대칭으로 조립된 양쪽 테이블 다리 사각관 A, B 프레임을 크로스 형태로 안쪽으로 넣어주면서 대략 위치를 맞춤 (이때 멀티탭 브라켓 넣어줌)
3. 프레임이 연결된 테이블 다리 측면에 사이드 플레이트를 이용하여 테이블 다이와 상판에 나사로 고정.
4. 테이블 다리 발판과 터치 컨트롤 패널, 컨트롤 박스, 전원 박스 및 프레임 고정 등 추가 조립을 하면 완료됩니다.
쉽죠?
사진을 추가하여 보충 설명 들어갑니다.
양쪽에 연결되는 사각관 프레임은 나사가 연결되는 면에 구멍이 크게 뚫려 있어 쉽게 구분이 되니 서로 모양이 다른 사각관 A, B를 테이블 다리 양 옆에 11자 형태로 조립해주면 됩니다.
양쪽의 11자 형태로 연결되는 테이블 다리와 사각관 A(크고), B(작음)는 서로 크로스 형태로 결합시켜 테이블 전동 다리를 양쪽에 나사 홈에 위치시킵니다.
처음에는 왜? 이렇게 복잡하게 설계했을까? 했는데 가만히 생각해보니 중앙 프레임을 이중구조로 설계하여 지지하중을 더 많이 버티게 설계한 거 같더군요.
측면 사이드 패널과 프레임이 결합된 테이블 다리를 나사로 고정해주고 발판 높이 조절 파트를 돌려서 고정해주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
멀티탭 거치대는 사각관에 옷걸이 걸듯이 걸치는 형태로 조립해야 하기에 최종적으로 나사 조립을 하기 전에 꼼꼼히 설명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 하나 발판이 연결되어있으면 위치를 맞출 때 중심이 쏠릴 수 있으니 발판 작업은 맨 마지막에 하시는 걸로..
컨트롤 박스는 테이블 다리와 연결되는 M1/M2는 구분되는 6핀 커넥터로 연결하게 되며 컨트롤 패널은 RJ45 커플러에 랜 커넥터를 연결하는 형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컨트롤러와 기본적으로 연결된 전원 아답터는 가이드를 고정할 수 있게 되어있으며 움직임 없이 고정되는 형태가 아니기에 케이블 연결 또는 해제 시 뒤로 밀리거나 앞으로 딸려 나오지 않게 손으로 잡고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설명서 상에 컨트롤 박스는 상판 중앙이 아닌 한쪽으로 치우쳐 있어 한쪽 전동 다리의 케이블이 짧게 느껴지지만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연장 케이블을 이용하면 연결이 가능하니 구성품을 미리 확인해 두시는 게 좋습니다.
RJ45 모튤 커넥터로 설계된 컨트롤 패널 케이블 모습.
모든 조립이 끝나면 중앙 컨트롤러는 이렇게 연결이 됩니다.
조립된 고든 데스크 PSD-1의 모습입니다.
가구류 조립 시 딱 맞는 연결 구조가 좋지만 살짝 들어서 나사홈을 맞추는 부분에 구성품에 무게가 더해지니 살짝 불편함이 있어 약간의 난이도가 있습니다.
고든 데스크 PSD-1 특징
카멜마운트 전동식 높이 조절 책상 고든 데스크 PSD-1는 상판 사이즈가 가로 1500mm 세로 750mm로 상당히 넓은 편입니다.
사진상에 22인치 모니터를 보더라도 좌우로 많은 공간이 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1500mm 사이즈다 보니 사무용에서 사용하는 사무용 책상 겸 스탠딩 책상으로 사용하는데 최적화된 느낌이 들고요.
단단한 MDF 22T 상판에 앞쪽 부분은 의자를 바짝 당겨 안더라고 가슴/과 배 부분이 밀착될 수 있는 인체공학적 쉐이프가 적용되어 편안함을 주며 22T 두께의 상판은 상당히 단단하게 느껴졌습니다.
상판 뒤쪽은 마름모꼴의 모니터 암 장착이 용이하게 디자인되었는데 벽면에 밀착되더라고 간섭을 받지 않게 디자인되었으며 기본으로 제공되는 멀티탭 거치대는 꽤 쓰임새 있어 바닥에 널브러지는 케이블을 잘 정리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62~172mm 높이를 움직이며 최대하중 80Kg를 버티는 3단 구조의 튼튼한 다리는 모션 데스크의 핵심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고든 데스크 PSD-1 높이 조절 기능
제품에 제공되는 컨트롤 패널은 정전방식 터치로 작동되며 ∧ / ∨ 버튼을 이용하여 높낮이 조절이 되며 옆에 LCD 인디케이터에 현재 높이가 표시됩니다.
LCD 수치가 원하는 높이가 되었을 때 M버튼을 3초간 눌러 숫자가 깜빡일 때 1 / 2 / 3 / 4번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해당 높이는 저장하는 저장 기능을 지원하며 총 4개의 높이를 저장할 수 있는데요.
이런 다양한 높이 조절은 가족 구성원 또는 사무실에서 다양한 사람이 사용 시 개개인의 설정값을 세팅하여 사용하면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동영상 소개에 앞서 사진으로 높이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고든 데스크 PSD-1는 최초 조립 시 최하 높이인 62mm로 세팅되어 있는데요.
사진으로 보시기에도 회의실에서 사용하는 평균적인 오피스 의자 팔꿈치가 맞닿을 정도 낮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에 반대로 최대 높인 172mm로 세팅해 보니 상당히 높이 올라가네요.
최대 높이는 190cm 장신이 아닌 이상 크게 활용도가 높아 보이진 않지만 다양함을 수용하고 있기에 제작사의 꼼꼼함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인 거 같습니다.
영상 촬영 전 4개의 높이를 메모리 하였습니다.
1. 최대 높이인 127mm / 2. 평균 신장의 성인이 서서 작업 시 적당한 높이 93.3mm / 3. 평균적인 책상 높이 73.3mm / 4. 최소 높이 62.0mm
특히 ∧ / ∨ 로 높이 조절 시 조작 버튼 터치 이후 모터가 반응하다 보니 0.1 단위의 정밀한 컨트롤을 어려운데요.
72mm로 세팅해야겠다 싶으면 65mm가 넘어갈 때 버튼에서 손을 떼어야 67~69mm 또는 71~73mm 사이로 넘어가는 형태로 살짝 밀리는 값으로 세팅하게 됩니다.
이 값을 정밀하게 세팅해보겠다고 버튼 조작을 많이 하다 보니 컨트롤 패널에 HOT 표시가 뜨면서 작동을 중지하네요. ㅎㅎㅎ
모터가 과열되면 HOT 표시와 함께 보호 모드가 작동하여 18분간 작동을 멈추기에 가급적 2분 이상 연속적인 작업을 피하시기 바랍니다.
영상에는 포함되어있지 않지만 높이 조절 시 걸림이나 상판에 충격이 전해지면 자동으로 작동은 멈추는 안전장치도 기본으로 지원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카멜마운트 전동식 높이 조절 책상 고든 데스크 PSD-1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주)카멜인터내셔널의 브랜드인 카멜마운트는 2000년에 설립된 카멜의 자회사로 그동안 모니터 암, TV 스탠드 등으로 이름을 알린 브랜드로 친숙한데요.
모니터 암, 게이밍 체어, 모니터 등과 더불어 전동식 높이 조절 책상을 선보이면서 다양한 컴퓨터 주변기기 브랜드가 되어가는 느낌입니다.
카멜마운트 전동식 높이 조절 책상 고든 데스크 PSD-1는
책상 하나로 가족 구성원 또는 사무실 직원들의 다양한 신체 사이즈에 최적화된 높낮이 조절 및 오랜 시간 앉아서 작업 시 발생하는 허리, 목, 어깨 등 통증을 개선하기 위한 스탠딩 책상이 가능한 모션 데스크인데요.
지금까지 표준 규격으로 고정된 책상에 앉아서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높이 조절이 되는 전동책상을 사용해보니 평소에 고정된 책상에 대한 불편함이 싸~악 살아지는 느낌입니다.
특히 전동책상이기에 A/S 기간이 짧으면 어떡하나 생각이 드는데 다행히도 가격만큼 긴 무상 2년 A/S를 지원하고 하며 하청이 아닌 본사에서 A/S를 직접 챙긴다고 하니 믿음이 가네요.
사용 중에 문제가 생겨도 보험처리를 받을 수 있는 생산물 배상 책임보험 가입과 최초 설치 시 유상 설치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으니 직접 조립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리뷰 작업을 하면서 한 가지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컨트롤 패널의 세부 설명 부재인데요.
M버튼인 높이 저장 기능만 되는 줄 알았는데 5초간 누르니 S-- / Un / Dr / bee 등 다양한 메뉴가 3가지 서브 메뉴로 구성되어있는 걸 확인할 수 있었는데 그중 bee 옵션을 On으로 변경하고 나서 패널 조작 시 비프음 소리가 나기 시작하네요. ^^;
이 부분이 누락인지 사용자가 잘 못 만져서 오작동이 발생할 수 있기에 엔지니어 세팅으로 활용하는 부분인지 알 수 없지만 세부 설정으로 뭔가 디테일한 작업이 가능할 거 같은 느낌이 들긴 합니다.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안정성, 모션 데스크의 기능 및 제품의 퀄리티가 좋은 제품이지만 40만 원대가 조금 높게 느껴지실 텐데 책상의 지지하중, 사이즈, 기능 등 타사 제품과 차별화되는 부분이 있으니 잘 검토하시고 현명한 구입을 하시길 권하며 리뷰를 마칩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주)카멜인터내셔널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외부의 간섭 없이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
카멜마운트몰 링크 : https://smartstore.naver.com/micap
#카멜마운트 #모션데스크 #높이조절책상 #스탠딩책상 #사무용책상 #높낮이조절책상 #전동식높이조절책상 #고든데스크 #PSD1 #컴퓨터책상 #게이밍책상
'하드웨어 이야기 > 기타 하드웨어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알마드리드 여행용 2 in 1 목쿠션 (0) | 2020.11.10 |
---|---|
가정용 CCTV TP-LINK Tapo C200 Wi-Fi 스마트 카메라 (0) | 2020.10.28 |
셀라랩 비타 샤워기 (0) | 2020.09.15 |
비트 커넥티드 EMS 저주파 자극기 - 2부 - (1) | 2020.09.10 |
비트 커넥티드 EMS 저주파 자극기 - 1부 - (3) | 2020.08.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