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키보드 | 키캡

제닉스 스톰체이서 LT 텐키리스 게이밍 기계식키보드

by 뚜비뚜비뚜뚜바 뚜비뚜비뚜뚜바 2020. 12. 30.
728x90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제닉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스톰체이서 LT 텐키리스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스톰체이서 LT 텐키리스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는 4만 원대 가격으로 선보이는 모델로 오테뮤 스위치와 LED 빛이 투과되는 ABS 이색 사출 키캡 사용, 모든 키 N-Key 롤오버 지원, LED 매크로 및 텍스트 매크로를 지원하는 가성비 모델로 손색이 없는 게이밍 키보드인데요. 

 

리뷰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 스펙 정보       

 

제닉스 스톰체이서 LT 텐키리스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패키지에는 제품의 실물 이미지와 앞뒤면에 아이콘으로 부각하는 내용으로는 체리 방식의 스테빌라이저 사용 / 이중 사출 키캡 사용 / 모든 키 무한 동시 입력 지원 / 멀티미디어 기능 제공 등의 내용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패키지 측면에는 제품에 사용된 스위치 정보 스티커로 표현하고 있는데요. 

제가 리뷰하는 키보드에는 오테뮤 갈축 스위치가 사용된 모델입니다.

오테뮤 스위치의 경우 체리와 비슷한 키압의 청축과 갈축 그리고 체리 적축보다는 키압이 살짝 높은 적축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체리 유사 축 초창기의 카일, 오테뮤 스위치는 금속의 함유량 문제로 생산된 스위치가 사용되면서 스위치 작동 시 입력이 안 되는 문제가 있어 당시 많은 판매량을 자랑했던 A사 제품을 구입했던 유저들이 랜덤 하게 입력되지 않는 문제로 고생을 했었는데 시간이 지난 지금은 과거의 문제가 완벽하게 개선되어 체리를 대신하여 중저가에 사용되는 대표 스위치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제품의 구성으로는 사용 설명서, 탈착형 미니 USB 케이블, 키보드 본체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스펙 정보를 살펴보면..

87 키 텐키리스 모델 ( 360 X 140mm, 1070g±5g ) 

▶ 오테뮤 기계식 스위치 사용.

▶ LED 투과되는 ABS 이중 사출 키캡 사용.

▶ 체리 방식 스테빌라이저 사용.

▶ 모든 키 무한 동시 입력 지원.

▶ 멀티미디어 제어 및 볼륨, 그리고 윈도우 특수 기능 제어 지원.

▶ SMD 타입 White LED 백라이팅, LED 이펙트 (6가지), LED 매크로 (3개), 하드웨어 매크로 (4개) 지원.

▶ 탈부착이 가능한 미니 USB 커넥터를 사용 등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제닉스 스톰체이서 LT 텐키리스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는 전형적인 87 키 텐키리스 모델로 블랙 하우징에 블랙 베이스의 ABS 이중 사출 키캡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키캡의 기본 베이스인 영문/한글 각인은 이중 사출로 특수 기능은 레이저 각인으로 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의 하판을 살펴보면 상단에 3 Way 방향으로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는 홈과 아래 부분과 높이 조절 다리 부분에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일반적인 키보드의 하판은 평편한 구조지만 제닉스 스톰체이서 LT 제품은 살짝 곡선이 가미된 디자인으로 높이 조절 다리를 최대로 사용하여도 안정적인 지지가 될 수 있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이중 구조의 높이 조절 다리는 사용자의 편의에 따른 높이 조절이 가능하여 가장 높은 다리를 사용 시 키보드 상단 높이가 약 50mm, 낮은 높이의 다리 사용 시 약 36mm로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닉스 스톰체이서 LT 제품은 요즘 대세인 USB-C 타입이 아닌 튼튼한 미니 USB 단자를 이용한 탈착형 구조로 디자인되었는데요.

직조 재질이 사용된 USB 케이블은 3 Way 홈 보다 얇은 편이라 케이블 탈부착이 편리한 편인데요. 

개인적으로 튼튼해서 좋아하는 미니 USB 단자가 사용되어 제 취향을 저격했습니다. 

키캡의 각인은 스위치의 역방향 구조에 따라 상단 부분에 위치하는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제닉스 스톰체이서 LT 제품은 LED가 기판에 부착되는 SMD 타입이 사용되었으며 기판에서 발산되는 LED 빛이 좁은 스위치 뚜껑을 통과하여 키캡에 전달되기에 광량이 많이 줄어드는 편인데 이는 대부분의 SMD 타입의 LED를 사용되는 키보드의 LED 광량과 비슷한 밝기를 보여주고 있고요.

스테빌라이저는 보강판에 고정되는 체리 방식이 사용되었으며 기본적으로 약간의 윤활 처리가 되어 정숙한 편으로 촐랑거리는 스테빌라이저 키캡 소음은 들려주지 않습니다. 

 

 

    제품 특징       

 

▶ FN 펑션

제닉스 스톰체이서 LT는 펑션 열과  숫자열 1, 2, 3번 그리고 각인은 안되어 있지만 Del 키 그리고 방향키에 기능이 부여되어있는데요.

기본적으로 Fn 조합으로 사용하는 기능은 F5 내 컴퓨터 호출 / F6 웹 브라우저 호출 / F7 이메일 / F8 LED 이펙트 모드 / F9 ~ F12 미디어 제어 그리고 볼륨 제어, 윈키 잠금 기능과 Del 키를 5초간 눌러 리셋을 할 수 있는 초기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매크로 기능의 경우 Fn + F1 ~ F4 키를 선택하여 키 입력 후 다시 Fn + 선택한 키를 눌러 종료하는 형태로 각 31개 키 입력 지원과 Fn + 선택한 키를 선택하여 매크로 값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LED 매크로는 Fn + 1 ~ 3 선택 (LED Off) → Fn + ESC 녹화를 입력 후 원하는 키에 LED 점등 → Fn + ESC 종료로 매크로 저장이 되는데 매크로 입력 과정에서는 모디 배열 상단부에 있는 LED 인디케이터가 점멸로 매크로 작동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요.

특히 키보드 기능이 다중 레이어 구성이 아니기에 F1 ~ F4 사용 시 F펑션 기능을 사용할 수 없기에 매크로 사용이 빈번한 경우 주로 그나마 응용프로그램에서 사용하지 않는 키를 선택하여야 하니 이점은 주의가 필요할 거 같습니다.

더불어 입력 과정을 초기화하고 싶을 땐 Fn + DEL를 5초가 눌러 초기화가 가능하지만..... 하드웨어 매크로가 그러하듯이 초기화 설정 시 모든 매크로 정보가 초기화되니 신중히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 N-Key 지원

요즘은 대부분 모든 키 무한 동시 입력을 지원하고 있기에 게임에 지장을 받은 경우는 없을 거 같네요.

 

 

    LED 효과        

 

▶  LED 인디케이터

백라이트가 White LED를 사용하고 있어서 그런지 Caps Lock, Scroll Lock 키를 눌렀을 때 반응하는 LED 인디케이터도 White LED가 사용되었네요.

LED 인디케이터는 Fn 조합으로 사용하는 매크로 입력, Fn + 방향키를 이용한 밝기 조절, LED 이펙트 속도 조절 시 LED 점멸로 입력 진행, 밝기 및 속도 최대 값, 최소 값임을 알려주는 역할을 겸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LED 백라이트 & LED 효과

제닉스 스톰체이서 LT 키보드의 White LED 백라이트는 Cool계열이 아닌 Warm 계열의 LED 컬러가 사용되어 따듯한 White 느낌을 주지만 형광등 밑에서는 LED 백라이트가 살짝 어두운 느낌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Cool 계열의 White LED 백라이트가 사용되었으면 더 밝은 느낌을 주었을 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기본적인 LED 이펙트, 밝기/속도 조절, LED 매크로를 설정하는 과정을 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타이핑        

 

제닉스 스톰체이서 LT 키보드는 보통의 통울림이 존재하며 특히 스페이스바 부분은 보강판이 타공처리가 되어있어 조금 더 큰 소리가 들리는 보통의 기성품 키보드와 동일한 느낌인데요.

그나마 괜찮은 부분은 스테빌라이저는 윤활 처리가 되어있어 잡소리가 덜한 편으로 가격 대비 퀄리티는 괜찮은 편이라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제닉스 스톰체이서 LT 텐키리스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 보았을 때 LED가 조금 더 밝게 보이는 Cool 계열의 LED 사용과 모서리 엣지 부분의 디자인을 둥근 느낌의 라운딩 처리가 되었으면 하는 디자인적인 아쉬움이 있지만 가격 대비 기능과 퀄리티를 생각한다면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 느낌입니다.

 

부담 없는 가격의 입문용 키보드 제닉스 스톰체이서 LT 텐키리스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를 추천드리며 리뷰를 마칩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주)제닉스크리에이티브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

 

#제닉스 #스톰체이서LT #텐키리스 #게이밍 #기계식키보드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v92af0c07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