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마우스 | 패드 | 번지

글로리어스 Elements ICE & FIRE 마우스패드

by 뚜비뚜비뚜뚜바 2021. 1. 21.
728x90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글로리어스 Elements ICE 패드 그리고 FIRE 패드입니다.

글로리어스 Elements는 러버 베이스의 ICE, FIRE, 얇은 플라스틱 베이스의 AIR 3가지 모델로 출시했으며 국내에는 아이스와 파이어 패드를 우선 출시 후 에어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도 ICE 패드는 기존의 접해보진 못한 유리가 사용된 새로운 소재가 사용된 패드인데 무척 궁금하네요.

 

글로리어스 Elements 시리즈 패드를 리뷰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 스펙 정보                          

 

글로리어스 Elements ICE & FIRE 마우스패드 패키지 모습입니다. 

패키지 전면에는 제품의 특징인 ICE와 FIRE 아이콘이 표현되어 글씨와 그림으로 제품 구분이 가능하며 패키지 뒷면에는 제품의 특징과 스펙 정보가 인쇄되어있습니다.

 

▷ ICE 

ICE 패키지의 아이콘은 눈 결정체를 표현하는 아이콘으로 유리를 주입한 천 표면으로 균일한 X & Y 트래킹을 지원한다는 내용과 패드 크기가 431mm X 381mm XL 사이즈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ICE 패드의 스펙 정보 내용.

 

▷ FIRE

FIRE 패키지의 아이콘은 불을 형상화한 아이콘으로 하이브리드 천을 사용하여 균일한 X & Y 트래킹을 지원한다는 내용과 패드 크기인 431mm X 381mm XL 사이즈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패키지 뒷면의 인쇄 내용과 스펙 정보.

제품 개봉 시 라텍스 재질의 패드 뒷면의 마찰력을 줄이기 위해 두꺼운 도화지가 사용되어 패드를 편하게 꺼낼 수 있으며 각 패키지에는 패드 + 안내카드 + 오딘 스티커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패키지 안에서 스티커가 잘 안 빠지는 경향이 있으니 패키지 안에 있는 스티커를 꼭 확인하세요. 

 

▷ 스펙 정보 비교

 

두 가지 모델은 4mm 두께의 라텍스 베이스에 유리가 주입된 천 표면을 사용하는 ICE 패드와 하이브리드 천 표면을 사용하는 FIRE 패드로 구분이 됩니다.

같은 4mm 라텍스 베이스이지만 표면에 사용된 재질 특성으로 무게가 살짝 다른데 FIRE 패드가 조금 가볍게 느껴지네요.

431mm X 381mm 사이즈는 해외에서는 프로게이머들이 즐겨 찾는 사이즈로 넉넉한 마우스 활동 반경을 제공하는 반면에 일반 유저들에겐 조금 큰 느낌을 주는 사이즈이기에 제품 구입 전 실측을 통해 실제 사이즈는 가늠하시고 구입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 ICE

ICE 패드는 실측 사이즈 가로 431mm X 세로 381mm, 두께 4mm (스티치 마감으로 약 +3mm 정도 차이가 있음)로 마우스 무빙에 넉넉한 XL 사이즈로 디자인되었으며 표면이 일반적인 열가공 처리된 텍스쳐 천보다도 곱고 슬라이딩이 강한 게 특징인데요.  

뭐랄까? 보통의 패드들은 표면의 천 소재의 표면 느낌이 느껴지는 반면에 ICE 패드는 빔프로젝터 스크린 소재로 사용되는 광학스크린 같은 매끈함이 느껴집니다. 

제품 개봉 시 확인 가능한 안내카드와 오딘 스티커 모습.

글로리어스 Elements 시리즈는 마우스 사용 시 방해가 되지 않게 모서리 부분에 작은 사이즈의 오딘 로고를 넣은 게 특징입니다. 

개인적으로 모서리 부분까지 마우스 무빙을 하지 않는 편이지만 해외 유저들의 경우 모서리 부분에 실크인쇄도 각인되는 로고가 크면 마우스 사용 시 방해된다는 피드백을 받아서 그런지 로고 사이즈를 작게 하여 심플한 느낌을 줍니다. 

패드의 모서리 부분은 스티치 (일명 오버로크) 마감은 마우스 패드와 일체감이 있는 두께로 단차를 느끼지 못할 정도이며 마우스 사용 시 이질 감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라텍스 베이스의 패드 뒷면은 미끄럼을 방지하는 빗살무늬가 사용되어 패드의 미끄럼을 방지해주며 유리가 주입된 천 패드 표면은 패드 표면이 곱고 은갈치 느낌의 반짝임이 느껴집니다.

G-Skates 피트를 사용하는 글로리어스 오딘 O 무선 마우스를 사용해보니 69g의 가벼운 마우스 무게와 슬라이딩 성향의 G-Skates 피트가 더해져 더 가볍게 움직이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ICE 패드 표면을 카메라로 근접 촬영해보면 중간중간 반짝이는 무언가가 보인다는....

 

 

▷ FIRE

FIRE 패드는 ICE 패드와 동일 사이즈로 하이브리드 천 재질을 사용하여 표면이 살짝 거친 느낌으로 사용을 해보면 표면 느낌과 다르게 슬라이딩 성향이 강함과 동시에 브레이킹 제어도 잘되는 느낌입니다. 

제품 개봉 시 확인 가능한 안내카드와 오딘 스티커 모습.

모서리 부분의 오딘 로고 모습.

패드 모서리 부분의 스티치(오버로크) 처리 모습.

FIRE 패드는 표면적으로는 거친 느낌이지만 마우스가 잘 미끄러지는 슬라이딩 성향의 패드로 ICE 보다는 살짝 덜 미끄러지며 원하는 위치에 브레이킹이 잘 걸리는 게 특징이지만 글로리어스 모델 O 무선과 같이 가벼운 마우스를 사용한다면 크게 차이를 못 느낄 수 있을 거 같네요. ㅎㅎ

FIRE 패드 표면을 카메라로 근접 촬영을 해보면 표면의 거친 느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CE & FIRE 비교       

 

슬라이딩 계열의 글로리어스 Elements ICE & FIRE 패드 표면적인 특징 이외에 다른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 패드의 무게

 

스펙 정보에서 ICE 패드 325g, FIRE 패드 320g의 무게로는 큰 차이가 나지 않지만 손을 들었을 땐 무게 차이가 많이 나는 느낌이 들어 패드를 동그랗게 말아 얇은 종이테이프로 감아 고정 후 세워서 무게 측정을 해보니 ICE 패드 349g, FIRE 패드 281g 무게로 확인되네요.

이 무게에는 동그랗게 고정하기 위한 사용된 종이테이프의 무게도 플러스되었으며 패드의 무게 차이만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확실히 손의 느낌이 정확하다는....

 

▷ 발수 테스트

발수 코팅에 대한 언급은 없지만 혹시나 하는 맘에 ICE와 FIRE 패드 표면에 물을 떨어 뜨려 발수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ICE 패드 쪽은 물방울 끝 라인이 동그랗게 말려 패드에 떠있는 느낌을 FIRE 패드는 물방울 끝 라인이 퍼지면서 스며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ICE 패드는 약간의 발수 지원이 되는 거 같습니다. 

 

▷ 확대경을 살펴본 표면 모습

마우스 패드 표면을 확대경을 살펴보면 손으로 만져지는 느낌대로 ICE 패드 표면은 촘촘함, FIRE 패드는 ICE 패드의 표면에 비해 거친 천 원단의 느낌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글로리어스 Elements ICE & FIRE 마우스패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글로리어스 Elements ICE & FIRE 마우스패드는 독특한 표면 재질로 슬라이딩의 강도를 차별화하는 요소로 구분되는 제품인데요. 

마우스 피트의 면적에 상관없이 빠르고 부드러운 마우스 무빙이 가능한 제품이기에 슬라이딩 성향의 마우스패드를 찾는 분들이라면 만족하실 수 있는 제품이니 꼭 사용해보시기 바라며 글로리어스 Elements ICE & FIRE 마우스패드 리뷰를 마칩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글로리어스 제품을 수입사인 와이피씨앤씨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

 

#글로리어스 #마우스패드 #게이밍마우스패드 #슬라이딩패드 #Elements #ICE #FIRE #아이스패드 #파이어패드 #와이피씨앤씨 #마우스패드추천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v92af0c07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