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케이스 | 쿨링팬 | 튜닝

DAVEN DMAX 아크릴 (화이트) 케이스

by 뚜비뚜비뚜뚜바 뚜비뚜비뚜뚜바 2021. 4. 29.
728x90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DAVEN DMAX 아크릴 (화이트) 케이스 입니다.

 

3만원대 초반 보급형 케이스로 실용적인 디자인과 6개의 쿨러 구성으로 가성비에 촛점을 맞춘 ATX 규격의 미들케이스인데요.

 

리뷰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 스펙 정보            

DAVEN DMAX 아크릴 (화이트) 케이스 패키지는 전면에 제품 외형 뒷면에는 간단한 스펙 정보를 다루고 있는데요.

패키지 상단과 측면에 컬러를 구분하는 스티커가 부착되어있습니다.

패키지를 개봉하면 마주하게 되는 포장 모습.

 

스펙 정보를 살펴보면...

▶ 메인보드 지원
- ATX / M-ATX / M-ITX

▶ 지원하는 부품 사이즈
- CPU 쿨러 높이 최대 160mm
- 파워 길이 158mm 이하
- 그래픽 카드 길이 310mm 이하 (팬/라디에이터 두께에 따라 다름)

▶ 저장장치 
- 하단 챔버 공간 HDD & SSD 겸용베이 : HDD 2개 / SSD 2개 / HDD,SSD 각 1개씩
- 샤시면 : SSD 전용 2개
- 샤시 내부 하단부 : HDD 1개

▶ 쿨링팬
전면 120mm RGB 쿨러 3개 (기본제공), 140mm x2개, 120/240/360 라디에이터 장착가능
상단 120mm 일반 쿨러 2개 (기본제공)
후면 120mm RGB 쿨러 1개 (기본제공) 120mm 라디에이터 장착가능

 

3만원대 초반가격대 치고는 꽤 쓸만한 구성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DAVEN DMAX 아크릴 (화이트) 케이스는 사진에서와 같이 앞뒤 371mm 길이로 조금 짧게 디자인된 실속형 케이스인데요.

샤시부분은 분체도장이 적용되어 그런지 약한 하이글로스 느낌의 유광이 있있으며 전면 배젤은 플라스틱 소재에 내부에 고정된 먼지필터가 사용된게 특징입니다.

프라스틱 전면 배젤과 안쪽 먼지필터 모습.

케이스는 메인보드 영역과 파워서플라이 영역이 나뉘는 챔버구조로 케이스 전면과 후면에는 1000±10% RPM 속도와 23.9dBA 소음의 하이드로릭 베어링이 사용된 RGB 120mm 쿨러 사용, 케이스 상단에는 1100 ±10% RPM 속도와 20.5dBA 소음의 슬리빙 베어링이 사용된 일반 120mm 쿨러를 사용하여 총 6개의 쿨러를 기본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모든 쿨러는 IDE 4핀 커넥터로 되어있거 RPM 변경은 불가능하며 6개의 팬이 모두 작동되면 어느정도 풍량음이 있을 수 밖에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케이스 전면과 상단에 장착된 120mm 쿨러 모습.

전면의 경우 120mm 쿨러 3개 이외도 140mm 쿨러 2개 120/240/360 라디에이터 장착가능이 가능하며 쿨러 장착방식 (샤시 안쪽/바깥쪽), 라디에이터 사용 등에 따라 VGA 장착에 제한이 있을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310mm 이하의 VGA카드 장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본으로 후면의 120mm RGB 쿨러와 7개의 슬롯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본장착된 120mm 쿨러 대신 120mm 라디에이터 장착도 가능합니다.

DAVEN DMAX 아크릴 (화이트) 케이스 샤시 뒷면을 살펴보면 여느 케이스와 비슷한 구성으로 상단과 중앙부분에 케이블 정리를 위한 다수의 홀을 확인할 수 있으며 메인보드가 장착되는 샤시 앞쪽에 공간에는 위/아래로 2.5" SSD 장착이 가능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 챔버부분에 기본 부착된 HDD 가이드와 파워서플라이 장착 공간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케이스가 작은만큼 140mm 길이의 표준 파워서플라이 사용을 권장합니다.

HDD가이드는 케이스 바닥면에 나사를 풀러 분리가 가능하며 가이드 안쪽은 HDD 왼쪽 부분에 전용나사와 고무와셔 결합하여 슬라이딩 방식으로 장착하며 가이드 위쪽 부분에는 나사홀을 이용하여 HDD 또는 SSD를 장착할 수 있어 시스템 구성 상황에 맞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케이스 바닥면에는 튼튼한 다리와 조금 힘들지만 탈부착이 가능한 먼지 필터가 부착되어있네요.

케이스 상단에는 120mm 쿨러 2개가 기본 장착되어있지만 타공면에 별도의 먼지필터는 없으며 샤시 앞쪽 부분에는 전원 버튼 / 리셋 버튼 / 전원/HDD LED 인디케이터, HD AUDIO / USB 2.0 x 2, USB 3.0 x 1 구성의 I/O포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조립        

I/O 포트 커넥터는 전원 버튼/리셋 버튼 / HDD&전원 LED, HD AUDIO, USB 2.0, USB 3.0 케넥터로 구성되어있고요.

조립에 필요한 다양한 나사류, 메인보드용 스탠드 오프, HDD 장착용 손나사, HDD 전용 나사와 고무와셔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시스템 조립에 사용된 부품 정보를 살펴보면...

▷ CPU : AMD 라이젠 5-4세대 5600X (버미어)
▷ M/B : ASUS TUF Gaming B550M-Plus
▷ RAM : G.SKILL FLARE X DDR4-3200 CL14 8GB x 2개
▷ VGA : HIS 라데온 RX 470 ICEQX2 Turbo D5 4GB
▷ SSD : 시게이트 바라쿠다 120 500GB SSD
▷ POWER : 마이크로닉스 클래식2 풀 체인지 700W 

위의 구성으로 AMD 5600X의 기본 쿨러 장착으로 시스템을 조립해보았습니다.

시스템 조립 시 특별한 점은 없지만 대부분 브랜드의 6팬 케이스와 동일한 점은 메인보드 보조전원 커넥터를 메인보드에 미리 꼽아두고 조립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메인보드 구성에 따라 다를 수 있겠지만 사진과 같이 전원부 방열판이 달린 경우 그리고 메인보드 장착 후 커넥터를 연결하기 위해서 좁은 공간에서 작업하는 걸 싫어하신다면 가급적 미리 연결하고 메인보드를 장착하는 방식을 권해드립니다.

파워서플라이가 표준 140mm 길이 제품이라 그런지 하단 파워서플라이 공간이 살짝 여유로운 모습인데요. 

케이스 조립 시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케이블 타이를 이용한다면 깔끔한 선정리가 가능한 구조로 디자인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D 효과        

DAVEN DMAX 아크릴 (화이트) 케이스의 RGB LED는 색감은 파스텔 톤이라 외부에서 보았을때 강하지 않은 편인데요.

대낮에 케이스 조립 후 LED 조명 사진을 찍으려고 보니 LED 빛 표현이 안되서 난감했다는.... 

아크릴 사이드 패널을 장착 후 확인해본 LED 투과 모습.

전면 배젤에 투과되는 RGB LED 모습. (대낮에 찍은 상황임을 감안해주세요.)

 

 

   마무리        

 

지금까지 DAVEN DMAX 아크릴 (화이트) 케이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3만원초반대에 저렴한 가격 6개의 쿨러를 제공하는 알찬 구성, ATX / M-ATX / ITX까지 수용이 가능한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제작된 DAVEN DMAX 아크릴 (화이트) 케이스는 글로시 느낌의 깔끔함과 심플한 외형, 깨지지 않는 아크릴 패널이 적용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시스템 빌드시 중요 부품의 가격을 보존하면서 가격을 낮춰야하는 경우 선택할 수 있는 괜찮은 케이스입니다. 

 

케이스 선택에 대한 기준이 다들 있으시겠지만 저렴한 시스템 구성에 알맞는 구성이 알찬 DAVEN DMAX 아크릴 (화이트) 케이스를 추천드리며 리뷰를 마칩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데이븐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

 

#DAVEN #DMAX #아크릴케이스 #가성비케이스 #6팬케이스 #저렴한케이스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