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스마트기기 | 충전기 | 케이블

네모닉라벨 서포터즈 네오샵 8기 활동 시작~~

by 뚜비뚜비뚜뚜바 뚜비뚜비뚜뚜바 2021. 8. 3.
728x90
반응형

이번에 좋은 기회가 되어 네모닉라벨 서포터즈인 네모샵 8기 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8월 한 달 동안 네모닉라벨 프린터기에 대한 정보를 꼼꼼하게 알려드릴 예정인데요.

 

이번에는 1주 차 시간으로 제품의 구성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언박싱                       

제품이 처음 택배 박스로 도착했을 때 상자가 커서 제품이 큰가? 했는데.... 

안전하게 포장하느라 약간의 과대 포장이 적용되었더라고요. ㅎㅎㅎ

영상으로 개봉 과정을 보시겠습니다.

 

 

    패키지 & 스펙 정보                

네모닉라벨 패키지는 겉으로 보기엔 상당히 큰 느낌이지만 언박싱 영상을 보시면 내부 완충재가 포함된 패키지 사이즈이니 참고하시고요.

전면 패키지 경계면에 봉인 스티커가 부착되어있어 스티커 훼손 시 변심 반품이 불가능하니 개봉 전 이 내용을 정확하기 인지하시고 개봉하시는 게 좋습니다.

오렌지 컬러의 패키지는 좌우에는 심플하게 제품의 아우트라인 이미지가 인쇄되어있고 전면에는 로고 모양의 제품명 그리고 패키지 뒷면에는 지원 운영체제와 스펙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펙 정보를 살펴보면....

인쇄방식 : 감열식 / 인쇄폭 : 72mm (203 dpi/576 dot) / 용지 : 네모닉 전용 감열 라벨지 / 크기 : 112 X 112 X 90mm / 무게 530g / 인터페이스 : 블루투스 V4.1, USB 2.0 A to A / 전원 : DC 24V/2.0A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요.

제품의 기본 구성으로는 네모닉 라벨 프린터기 본체, 3X2 방수 라벨 카트리지, USB 2.0 A to A 케이블, 전원 아답터, 사용 설명서, 감사 카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네모닉 라벨 프린터는 112mm X 112mm 정사각형에 90mm 높이로 아담하지만 530g 무게로 묵직함이 있네요.

화이트 베이스의 프린트 본체에 그린, 옐로우, 화이트 컬러 커버 3종류로 판매 중이며 제가 리뷰하는 제품은 사진과 같이 옐로우 컬러 커버가 적용된 제품입니다.

제품의 왼쪽 측면에는 상단의 커버를 오픈하는 레버가 있으며, 상단 커버에는 일자로 홈으로 보이는 용지 배출구와 모서리 부분에 디스펜서 버튼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스펜서 버튼은 카트리지를 장착하고 첫 용지 배출, 빈 용지 배출 또는 마지막 인쇄 내용 재출력을 지원하며, 용지 출력 후에는 오토컷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면에 하단에는 LED 인디케이터가 있어 작동 상태를 알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제품 뒷면에는 컴퓨터와 연결하는 USB-A 단자, DC 전원 소켓, 리셋 버튼과 전원 버튼이 있으며, 바닥면에는 미끄럼을 방지하는 패드가 부착되어있어 프린트 사용 시 흔들리거나 밀리지 않고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품 내부 모습        

왼쪽 측면의 커버 레버를 눌러 상단 커버를 오픈하면 제품의 내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감열 방식으로 작동되는 제품이다 보니 내부 구조가 단순한 편인데요.

라벨 프린터 아래쪽에는 프린트 헤드가 위치하여 감열 라벨지 표면에 인쇄를 담당하게 되며 상단 커버에는 라벨지를 당기는 롤러와 오토 컷팅을 담당하는 장치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용지 장착         

일단 샘플 용지를 장착해봐야겠죠? 기본으로 제공된 3X2인치 방수 라벨지 카트리지 모습인데요. 

롤 형태로 구성된 라벨지는 끝부분에 2인치(W) 표기만 되어있을 뿐 특별한 설명이 없어 라벨 용지에 대한 정보가 없어 판매 페이지를 살펴보니 3X2인치 인쇄면 사이즈 76mm X 50mm, 라벨 190장으로 구성된 롤 지로 확인되네요. 

라벨 롤지를 돌려서 살펴보면 자석이 내장되어있는데 네모닉 라벨 프린터기 내부에는 따로 연관되는 게 없어 보이더라고요.

라벨 용지에 따라 장착 방법이 다르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라벨 용지와 프린터기 내부의 → ← 화살표가 서로 마주 보게 장착하고 라벨지를 넉넉히 뽑아 줍니다.

라벨지의 인쇄면 프린터 헤드에 접촉될 수 있게 사진과 같은 방향으로 해주는 게 포인트고요.

이후에는 상단 커버의 용지 배출 홀에 라벨지를 적당히 끼워주고 커버를 닫아주면 준비 끝!!

그리고 모서리 부분의 디스펜서 버튼을 눌러 용지를 컷팅해주면 모든 준비가 끝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네모닉라벨 서포터즈 네오샵 8기 첫 번째 시간으로 제품 구성과 외부/내부의 특징 레벨 카트리지 장착 방법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신 분들이 모두 그렇겠지만, 필자의 경우도 오래전부터 컴퓨터 발전과 함께 도트 프린터기, 흑백 레이저 프린터기, 컬러 잉크젯, 컬러 레이저 프린터기 및 복합기, 포토 전용 포토 프린터기, 라벨 프린터기 등 다양한 출력 기기를 경험해왔는데요.

 

네모닉라벨 라벨 프린터기는 기존의 잉크 또는 토너를 사용하는 방식이 아닌 감열 방식으로 작동되며, A4용지 기준으로 불필요하게 낭비되는 여백을 줄이고 실용적인 프린팅을 지원하여 제품분류를 위한 라벨 프린트, 많은 사람이 참여하는 세미나 행사장, 상품을 판매하는 쇼핑몰 등 개인이나 회사에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여기에 다양한 사이즈와 일반적인 점착 또는 재점착 기능이 있는 카트리지 조합으로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고요. 

 

다음 시간에는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네모닉 라벨 프린팅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네모닉라벨 서포터즈 네오샵 8기 활동으로 업체로부터 제품을 대여받아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  

 

#nemonic #nemoniclabel #네모닉라벨 #라벨프린터 #서포터즈 #네오샵8기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v92af0c07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