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스마트기기 | 충전기 | 케이블

6in1 멀티충전 스테이션! 뮤란드 C6 무선 충전기

by 뚜비뚜비뚜뚜바 뚜비뚜비뚜뚜바 2021. 9. 27.
728x90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뮤란드에서 와디즈 펀딩으로 출시하는 6in1 멀티충전 스테이션! 뮤란드 C6 무선 충전기입니다.

 

스마트폰 초기에는 대부분 스마트폰만 사용했지만, 요즘은 무선 이어폰, 스마트 워치 등 스마트폰의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주변기기를 많이 사용하게 되면서 동시에 충전해야 하는 상황이 일상화된 요즘 꼭 필요한 아이템인데요. 

 

기존 멀티 무선 충전기와 다르게 여러 제품을 동시에 충전하더라도 느려지지 않게 내부의 별도의 IC칩을 구성하여 빠르고 안정적인 고속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보호회로가 내장된 안정성과 실용적인 디자인의 올인원 유무선 충전기로 탄생한 뮤란드 C6 무선 충전기를 리뷰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리뷰~ Start!!

 

 

    제품 살펴보기          

6 in 1 뮤란드 C6 유무선 충전기 중앙 + 표시 부분은 일반 무선 충전 5W, 애플 7.5W, 안드로이드 10W 그리고 최대 15W 초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하고요.

상단 왼쪽에는  에어팟 / 에어팟 프로 충전 단자 그리고 애플 워치 또는 삼성 워치를 충전할 수 있는 워치독 가이드 홀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치독 가이드는 애플용과 삼성용을 모두 제공하며 각 브랜드의 워치 충전기는 스마트 워치 구입 시 브랜드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워치 충전기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워치독 후면에는 워치 충전기를 결합할 수 있는 홈으로 디자인되어 있으며 별도의 충전기를 사용하거나 충전 베이스 USB-A 단자를 이용하여 충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 오른쪽의 넓은 충전 홀은 애플 8핀 라이트닝 단자 또는 USB-C 단자를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2 in 1 로테이션 시스템으로 디자인되었으며 우측면에 다이얼을 이용하여 충전 단자를 선택할 수 있고요. 

스마트폰을 세로로 꽂아 충전 시 좌우로 흔들리지 않게 높이를 맞춰 사용할 수 있게 3가지 높이의 쿠션 패드를 제공하여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측면에 충전 단자 전환용 2 in 1 다이얼 모습.

측면 다이얼을 아래쪽으로 돌리면 USB-C 충전단자, 위쪽으로 돌리면 애플 8핀 라이트닝 충전 단자로 변환되기에 특정 브랜드에 한정되지 않고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활용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충전 베이스의 전원 입력 단자는 위/아래 구분이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USB-C 단자가 사용되었으며 WPC Qi 정식 인증을 취득한 뮤란드 C6는 다양한 유무선 충전을 지원하기에 최소 25W 출력을 지원하는 아답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옆에 있는 USB-A 전원 출력 단자는 스마트 워치 전용 충전 케이블 사용 또는 별도의 기기 충전으로 사용이 가능하니 상황에 맞게 잘 활용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제품의 바닥면에는 미끄럼을 방지하는 패드가 부착되어있어 미끄럼 없는 안정적인 거치가 가능하며 바닥면 중앙에는 제품의 출력 정보가 인쇄된 라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제품의 전원 입출력 정보를 살펴보면....

전원 입력 : 5V/3A (15W), 9V/2A (18W)

전원 출력 : 스마트 워치 3W / 에어팟 5W / 유선 충전 5V/2A (10W), 9V/1.67A (15W)

무선 출력 : 5W / 7.5W / 10W / 15W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제품 충전 모습     

필자는 아이폰 11 Pro와 에어팟 프로를 사용 중이라 모든 제품을 사용하는 연출이 불가능했지만 2가지 제품을 사용하는 연출 후 실제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에어팟 프로를 충전하는 부분은 그냥 케이스를 꼽아서 충전하는 구조이기에 불편함이 없지만, 스마트폰 유선 충전의 경우 기본으로 제공되는 패드를 잘 못 사용하는 경우 충전이 안 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중간 높이의 패드를 사용했지만, 가급적 낮은 패드에서 높은 패드를 사용하여 애플/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모두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하신 후 접착 면을 이용하여 부착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무선 충전 또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기에 정말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데 2인 이상의 가족이라면 뮤란드 C6 유.무선 충전기 하나만 있으면 집이나 여행 중에 휴대하여 사용 시 정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이런 멀티 충전기의 가장 큰 장점은 케이블이 많이 필요하지 않기에 책상 위나 테이블의 깨끗함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6in1 멀티충전 스테이션! 뮤란드 C6 무선 충전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무선 이어폰, 스마트 워치, 스마트폰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동시에 충전하기에 안성맞춤인 뮤란드 C6는 여러 개의 복잡한 케이블과 아답터를 심플하게 하나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인데요. 

 

책상이나 테이블의 복잡한 케이블과 충전기 대신, 여행 시 간편한 짐으로 휴대 및 사용이 가능한, 케이블이 없이 유무선 충전이 가능한 꽤 쓸모 있는 뮤란드 C6를 꼭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리뷰를 마칩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해당 제품은 업체로부터 제공 받아 작성됐습니다."

 

뮤란드 C6 와디즈 펀딩 소식 : https://bit.ly/3tM1Wj7 

 

#뮤란드 #뮤란드C6 #MEWLAND #MEWLANDC6 #무선충전기 #고속충전기 #C타입충전기 #고속무선충전기 #아이폰무선충전기 #무선충전패드 #무선충전거치대 #멀티충전기 #고속멀티충전기 #휴대폰충전기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