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스틸시리즈에서 새롭게 출시한 AEROX 5 유선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AEROX 5는 기존의 라이벌 5 모델을 경량화 한 모델로 동일한 디자인에 허니콤 타공으로 66g의 경량형 무게가 적용되어 기능적으로는 라이벌 5와 같아 특별한 점은 없지만 무게감이 달라지다 보니 의외로 괜찮은 느낌을 주는데요.
리뷰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리뷰~ Start!!
언박싱
패키지 & 스펙 정보
스틸시리즈 Aerox 5 유선 게이밍 마우스 패키지 모습입니다. 허니콤 타공이 적용된 마우스와 LED 라이팅이 강력하게 표현된 마우스 모습과 Aerox 5 모델명 그리고 가벼운 무게와 멀티 장르 게이밍 마우스라는 표현이 눈에 띕니다.
게이밍 마우스 패키지 내용 중에 멀티 장르는 Battle Royal / FPS / MMO 등 다양한 게임 장르를 표현한 부분으로 게이밍을 위한 마우스에 최적화된 제품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측면에 인쇄된 스펙 정보를 살펴보면...
비대칭 오른손잡이 전용 디자인, SteelSeries TrueMove Air 센서, 8천만 회 스틸시리즈 스위치, 최대 18,000 CPI (100 단위 변경), 400 IPS, 40g 가속, USB 폴링 레이트 1000Hz/1ms, 9개 버튼, 3개의 LED 라이팅 존, 탈부착형 USB-C to A 케이블, 길이 128.8mm X 폭 68.2mm X 높이 42.1mm 크기, 66g 무게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은 탈부착형 USB-C to A 케이블, 사용 설명서 Aerox 5 마우스 본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비대칭형 오른손잡이 마우스로 디자인된 스틸시리즈 Aerox 5 유선 게이밍 마우스는 절개형 버튼 일부와 하우징 상단과 하단에 타공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며 바닥면에는 LED 라이팅 확산을 위한 디퓨저 구조물이 사용되어 실질적으론 바닥면은 막혀있는 느낌입니다.
SteelSeries Aerox 5 360도 회전 뷰 모습.
절개형 버튼이 사용된 메인 버튼, 상단에 CPI 변경 버튼, 측면에 은색으로 표현된 버튼과 측면 상단의 업/다운으로 작동하는 플릭 스위치, 앞/뒤 사이드 버튼 등 총 9개의 버튼에 프로그래밍이 가능합니다.
메인 버튼 사이의 휠 스크롤은 보통의 마우스보다 돌출이 덜 된 느낌이지만 휠 회전에 따른 스크롤 부분은 크게 차이가 없는 편이고요.
대부분의 타공 하우징 제품의 경우 방수 여부를 표시하는 제품이 드물지만 스틸시리즈 Aerox 5 유선 게이밍 마우스는 IP54 등급의 AquaBarrier 기능을 적용하여 먼지와 물 등으로부터 보호하는 생활방수 기능을 지원합니다.
보통은 바닥면에 오픈되어 배수가 되어야 하지만 제품은 바닥면에 막혀있기에 침수가 되는 경우 가급적 마우스를 뒤집어 타공면으로 배수를 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얇고 작은 PCB를 사용은 경량형 마우스의 특징을 보여주며 상단은 타공이지만 실질적으로 바닥면에 막혀있는 구조라 마우스 사용 시 손바닥의 열기가 마우스 내부에 머물러 있는 느낌이 있었는데 여기에 LED 라이팅 사용 시 더 가열되는 느낌으로 오랜 시간 사용 시 마우스를 사용하면 타공 상판으로 열기가 느껴지니 마우스의 열기가 싫은 분들의 경우 LED를 끄고 사용하시는 게 좋을 거 같네요.
100% 버진 그레이드의 PTFE 피크는 마우스 사용 시 힘이 많이 가중되는 앞쪽과 뒤쪽 그리고 센서 중앙부에 부착되어 있어 마우스 무빙 시 가벼운 무게와 더불어 슬라이딩 느낌을 줍니다.
탈부착이 가능한 USB-C 단자는 기판 위에 납땜이 되는 SMD 타입을 사용하기에 케이블 연결 시 위/아래로 발생하는 유격을 최소화하는 구조로 디자인되었지만 전용 케이블 연결 시 케이블 몰딩이 딱 고정되진 않아 케이블 사용 시 위/아래로 움직이는 유격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무게 측정 시 스펙 정보와 딱 떨어지는 무게를 확인하기가 힘든데 정확하게 66g 무게를 확인할 수 있네요.
소프트웨어
스틸시리즈 Aerox 5 유선 게이밍 마우스 전용 프로그램인 steelseries GG는 화면 캡처를 제공하는 Moments와 연결된 장치를 보여주는 Engine 그리고 사운드 기기에 특화된 Sonar 이렇게 3가지를 비중 있게 볼 수 있는데요.
Moments 기능은 nVIDIA나 AMD 라데온 그래픽 통합 드라이버에서도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기에 만약 사용하시게 된다면 포토샵, 엑셀 등의 기능 단축키 중복을 피해야 하니 참고하세요.
Engine 기능에서는 연결된 장치에 관련 기능을 제공하는데 기기 리스트 중 Aerox 5를 선택하면 마우스에 관련된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 마우스 버튼 기능 부여, 매크로 설정, CPI 설정, 각도 스냅핑, 폴링 레이트 설정 등을 제공하며 의외로 눈에 띄는 독특한 기능을 정도로 과거보다는 단순해진 느낌입니다.
CPI는 100 단위로 조절이 가능하며 최저 100에서 최대 18,000 CPI 설정이 가능하며 CPI 단계는 1단계에서 최대 5단계로 설정하여 사용이 가능하고요.
기본값으로 설정된 CPI는 400 CPI 퍼플, 800 CPI 블루, 1200 CPI 그린, 2400 CPI 옐로우, 3200 CPI 레드 LED로 표현되지만 CPI에 따른 LED 컬러는 변경이 불가능하여 CPI 단계를 줄이거나 다시 늘려도 5가지의 고정된 LED 컬러로 표현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버튼 메뉴에서는 9개의 버튼 기능에 다양한 기능을 부여할 수 있는데요.
특히 왼쪽 사이드 버튼을 제외한 위쪽 버튼은 위/아래로 틸트를 지원하는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본 기능으로는 F1, F2, F3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특히 플릭 스위치가 돌출되어 있어서 그런지 그 밑에 사이드 버튼의 뒤로가기 버튼은 안쪽에 파묻힌 느낌을 주는데 적응이 필요할 거 같네요.
버튼 기능으로는 키보드 키, 마우스 버튼, 미디어 등 다양한 기능을 필요에 따라 부여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지만 게이밍에 특화된 특별한 기능은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매크로는 키 입력 방식과 텍스트 입력 방식을 지원하여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사용할 수 있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 같고요.
조명 설정은 3곳의 라이팅 존을 선택하여 각 존에 다른 효과를 부여할 수 있지만 마우스를 그립하면 바닥면이 보이지 않기에 라이팅 효과는 큰 의미는 없는 편이고요.
LED 라이팅이 가능한 steelseries 게이밍 기어를 사용하고 있다면 PrismSync 기능을 이용하여 통합적인 LED 라이팅 효과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필자는 스틸시리즈 키보드가 없는 관계로 헤드셋과 마우스만 활성화하여 PrismSync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료실 특별한 기능은 아니지만 게임과 게이밍 기어를 연동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게임에 맞는 최적화된 설정으로 게임 플레이를 지원하고 있으니 필요에 따라 사용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스틸시리즈 Aerox 5 유선 게이밍 마우스 LED 라이팅 모습.
마우스 그립 및 사용 느낌
스틸시리즈 Aerox 5 유선 게이밍 마우스는 비대칭 디자인 오른손 전용 마우스로 128.8mm 길이로 큰손에 적합한 모델입니다.
F 평션 열 기준 한 뼘으로 F11, 중지 기준 F10 절반의 손을 가진 필자가 그립 시 팜 그립보다는 클로우 그립 시 사이드 버튼 사용이 수월한 편이며 사이드 버튼 상단의 틸트로 작동하는 플릭 스위치는 내리는 방식에서는 큰 문제가 없지만 올리는 방식에서는 스위치의 강도가 있는 편이라 마우스가 들릴 수 있으니 마우스 하우징을 꽉 잘 누른 상태에서 사용해야 하는 적응이 필요하고요.
1:1 트레킹을 지원하는 스틸시리즈의 TrueMove Air 센서 덕에 Counter-Strike Global Offensive 게임 진행에서 편안한 마우스 무빙과 정확한 타켓팅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다만.... Prime 시리즈의 광 스위치보단 클릭압이 덜한 기계식 스위치를 사용하고 있지만 옴론 스위치보다 클릭압이 느껴지기에 빠른 연속 클릭을 하는 경우 손가락 마디가 생각보단 편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스틸시리즈 Aerox 5 유선 게이밍 마우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66g의 가벼운 무게, 광축 스위치보다 가벼운 클릭감, 타공 하우징으로 손바닥에 습기가 덜 차는 쾌적함 등 Aerox 5는 나름 매력적인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모든 마우스에는 장점과 단점이 존재하듯이 Aerox 5에도 몇 가지 단점이라 할 수 있는 극복해야 할 부분이 몇 가지 있는데요.
사람마다 느끼는 부분이 틀리겠지만 게임을 할 때 빠르게 움직이면서 버튼 조작을 해야 하는 부분에 있어서 조금 뻑뻑한 느낌이 드는 틸트 방식의 플릭 스위치, 얇게 디자인된 사이드 버튼, LED 라이팅으로 장시간 사용 시 느껴지는 발열 등 은 제품의 디자인적으로 느낄 수 있는 부분이 아닌가 싶네요.
이러한 장단점을 명확하게 알고 선택해야 후회가 없는 스틸시리즈 Aerox 5 유선 게이밍 마우스 리뷰를 마칩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스틸시리즈/컨트롤프릭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
공식몰 스토어 링크 : https://smartstore.naver.com/twoacei
#스틸시리즈 #steelseries #Aerox6 #FPS #MMO #RPG #게이밍마우스 #66g #경량형마우스 #게이밍마우스추천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하드웨어 이야기 > 마우스 | 패드 | 번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지텍 MX Master 3S 마우스 (페일 그레이) (0) | 2022.06.17 |
---|---|
ASUS TUF Gaming M3 게이밍 마우스 (0) | 2022.06.13 |
ROCCAT BURST PRO AIR 무선 게이밍 마우스 (0) | 2022.05.12 |
글로리어스 오딘 마우스 MODEL I 커스텀 게이밍 마우스 (0) | 2022.05.03 |
XP-PEN 엑스피펜 Deco LW 블루투스 펜 타블렛 (0) | 2022.02.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