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로지텍의 신제품 로지텍 Wave Keys 차인철 작가 콜라보 한정판 굿즈입니다.
로지텍에서 새로운 인체공학 키보드 WAVE KEYS 출시 기념으로 아트디렉터 차인철 자가님의 콜라보로 한정판을 출시하였는데요.
한정판에는 WAVE KEYS 그리고 LIFT의 세트 구성과 작가님의 굿즈가 더해져 종합선물세트 느낌을 주고는 인플루언서 키트라고 되어 있어서 이걸 개봉하면서 뭔가 뿌듯함 느껴졌습니다. 왜지?
큰 패키지를 개봉하면 WAVE KEYS와 LIFT 마우스가 보이는데 각각 개별 포장이 되어있는데 음. 뭐랄까...
살짝 과대포장된 느낌이.....
왜냐면 큰 패키지가 하드 박스로 되어있어서 부피감이 상당한데 안에 들어있는 제품 패키지는 생각보다 크지 않아서 공간이 많이 남는 편이라는... ㅎㅎ
차인철 작가님의 굿즈로는 가장 왼쪽의 비닐봉지에 노트북 스티커, 중앙에 패브릭 키보드 커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한정판 패키지 모습.
언박싱
로지텍 Wave Keys 패키지 개봉 시 키보드가 담긴 종이 끝자락에 꼽혀있는 로지볼트 무선 수신기를 꼭 챙기기 바랍니다.
WAVE KEYS
로지텍 신제품 Wave Keys 인체공학 키보드는 미국인체공학기관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이전에 출시했던 풀배열 Ergo K860 키보드의 컴팩트 버전이라 할 수 있는데요.
스펙 정보를 살펴보면....
99키 배열의 컴팩트 디자인, 브레인 방식, 블루투스 또는 로지볼트 무선 연결, 이지 스위치를 통한 3대 디바이스 연결, 건전지로 최대 36개월 사용, 로지텍 Flow 지원, 크기/무게 가로 376mm, 세로 219mm, 높이 31mm, 무게 750g (AA A 건전지 2개 포함) 그리고 보증기간은 2년을 보증하는 게이밍 기어와 다르게 오피스 제품군은 1년을 보증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체공학 특성을 제외한 기능적인 특성을 살펴보면 키 하단열의 각인으로 Window OS와 MAC OS를 지원하는 부분을 꼽을 수 있으며 이중으로 각인된 F펑션열 부분은 Fn + ESC 키 입력으로 미디어 키 또는 F펑션 키 기능을 우선으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Logitech Options+ 전용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키 위치 변환 및 Caps Lock, Num Lock 등 기능이 활성화 시 모니터 하단에 오버레이로 안내가 되며 키 위치 변환 시 메인이 되는 기능은 바로 눌러 사용하고 서브로 사용되는 기능 키는 Fn 조합 키로 다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즈를 사용하신다면 F1 평션키를 많이 사용하니 F 키를 메인으로 하시고 Fn 조합으로 미디어 키를 사용하시는게 좋겠죠?
그 외 F펑션 키 기능을 살펴보면 F1 ~ F3 3개 디바이스 멀티 페어링 선택, F4 작업 보기, F5 음성 받아쓰기, F6 이모티콘, F7 화면 캡처, F8 마이크 음소거, F10~F12 미디어 및 볼륨 제어 등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리뷰를 하는 과정에서 키패드 위쪽에 있는 Home, End, Page Up, Down 키 아래에 각인된 Scroll Lock, 메뉴 키, Ins 키는 어떻게 해도 Fn 키 조합으로 사용이 불가능하네요.
99 키 컴팩트 배열답게 Fn 키, Win, 왼쪽 Alt, 오른쪽 Alt, 오른쪽 Ctrl 그리고 방향키 조합으로 하단열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로지텍 Wave Keys 키보드 측면 모습을 보면 키 열에는 스탭스컬처 적용이 되어있지 않으며 쿠션감 있는 팜레스트가 일체형으로 디자인되어 장시간 타이핑하는 환경에서 편안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이름에서와 같은 Wave 느낌을 주는 물결 모습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키보드 구조는 그동안 거쳐간 키보드를 떠올려보면 브레인 방식에서만 가능한 디자인인 거 같더라고요.
개인적으로 On/Off를 했을 때 스위치 바닥의 컬러로 구분되는 점이 로지텍 제품에 적용된 괜찮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하네요.
키보드의 높이 조절 다리는 4도 각도로 높이를 조절할 수 있어 나름 최적의 각도를 제공합니다.
키보도 바닥면은 일체형 제품답게 위아래가 넓은 편인데 위아래로 미끄럼 방지 범폰이 있으며 팜레스트 아랫부분에는 AAA 건전지가 기본으로 수납되어 있으며 접점 부분의 테이프를 제거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고요.
옆에 비어있는 공간은 로지볼트 동글이를 수납할 수 있으니 키보드를 가지고 이동하거나 블루투스로 장시간 사용 시 로지볼트 동글이 분실을 방지하기 위해 꼭 수납해 두시기 바랍니다.
Wave Keys의 팜레스트는 메모리폼과 부드러운 커버가 사용되어 촉감이 좋은 편이나 중앙 부분의 쿠션감이 좋고 제품 디자인 특성상 왼쪽 모서리 부분의 쿠션감을 그렇게 높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Lift 버티컬 마우스
로지텍 LIFT 버티컬 인체공학 마우스 마우스는 MX 버티컬 보다 살짝 사이즈가 작은 아시안 핏으로 출시된 게 특징입니다.
MX 버티컬과 LIFT 버티컬을 비교하자면 LIFT 쪽이 그립감이 좋은 편이며 한속에 쏙 들어와 마우스를 사용하는데 부담이 없습니다.
MX 버티컬은 한 손에 잡히지 않아서 덜 잡고 쓰는 느낌이 컸거든요.
LIFT 버티컬은 마우스 뒤쪽 부분의 주름 부분의 재질이 끈적이지 않아 마우스를 사용하는데 쾌적했으며 마그네틱 휠은 소프트웨어 옵션을 통해 정밀한 줄 단위로 움직이거나 빠른 속도로 움직일 수 있는 스크롤을 선택하여 사용이 가능하며 SmartWheel 기능과 3대 기기를 페어링 할 수 있는 이지 스위치 그리고 두 대 PC를 자유롭게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는 Flow 기능을 지원하여 오피스 마우스로 최고라 할 수 있습니다.
부드럽게 돌아가는 휠 스크롤 모습.
바닥면에는 멀티 페어링 이후 기기를 선택할 수 있는 버튼과 On/Off 전원 스위치, 자석으로 고정되는 커버를 오픈하면 AA 건전지 1개와 로지볼트 무선 리시버가 수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스펙 정보를 살펴보면....
57도 수직 각도의 버티컬 디자인, 로지볼트 및 블루투스 무선, 3대 기기 멀티 페어링, Flow 지원, AA 건전지 1개로 최대 24개월 사용 가능, 가로 71mm X 세로 108 X 높이 70mm, 무게 125g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네요.
아시안핏이라 그런지 엄지와 검지 사이에 촥 감기고 손가락 끝이 버튼의 끝부분까지 감싸는 그립으로 편안함이 남다르고 저소음 버튼이 사용되어서 버튼 클릭 시 소음이 크지 않은 편입니다.
Logitech Options+
Logitech Options+ 소프트웨어를 설치 후 연결 방식을 선택하게 되는데 로지 볼트 무선 리시버 또는 블루투스 연결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번 Logitech 로지텍 Wave Keys 차인철 작가 콜라보 한정판 굿즈와 같이 로지볼트 무선 수신기를 지원하는 제품이 2개인 경우 무선 수신기를 각각 사용하거나 로지볼트 무선 수신기 1개를 이용하여 2개 제품으로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메인으로 사용하는 PC를 로지볼트 무선 수신기, 노트북에 블루투스로 연결했을 때 연결 상태에 따른 아이콘으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키보드와 마우스가 동시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각각의 제품을 선택하면 키 기능을 변경하는 메뉴, 멀티 페어링을 확인하는 이지 스위치 메뉴 그리고 초기화나 특정 키 잠금 기능을 지원하는 메뉴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키 기능을 변경하는 경우 키 메뉴를 선택했을 때 상단에 네모 박스로 표시된 F 펑션열 부분만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키로 변경이 가능하지만 Fn 조합키 설정은 불가능합니다.
LIFT 마우스는 버튼 기능에서 휠 스크롤 중 부드러운 또는 정밀한 스크롤 선택을 할 수 있으며 포인트 및 스크롤 메뉴에서는 포인터 속도 변경을 조절할 수 있는데 DPI 값이 아닌 %로 표현되기에 일반 마우스와는 조금 다른 느낌을 줍니다.
그 외에도 버튼 기능은 일반 마우스처럼 기능 변경도 가능하며 멀티 페어링을 확인할 수 있는 이지 스위치 메뉴 외 PC 2대를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는 Flow 기능은 설정이 필요하니 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 확인할 Smart Actions 기능은 평소에 사용하는 기능을 버튼 하나로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로지텍 사이트에 계정을 만들어 로그인을 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회사에 출근해서 컴퓨터를 켜고 업무에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하나, 둘 실행하잖아요.
그러한 기능을 Smart Actions 기능으로 버튼 하나만 누르면 리스트에 등록된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편리함을 제공하니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용 느낌
보통 인체공학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어떤 부분인 인체공학이지? 생각하게 되는데요.
로지텍 Wave Keys는 손가락의 길이가 다른 부분을 웨이브 디자인으로 편안하게 타이핑할 수 있는 각도를 만들어 주는 인체공학 디자인이 적용되어 오른쪽의 일반 키보드에 비해 왼쪽의 Wave Key 키보드 위에 올려진 모습을 보면 자연스러운 손가락 파지로 편안하게 타이핑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보통의 풀 배열 키보드를 사용하가 Wave Keys 키보를 사용할 경우 웨이브 형태의 디자인으로 검지 손가락을 살짝 높게 들어야 하는 적응이 필요하니 천천히 적응하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브레인 방식이지만 생각보다 타이핑 느낌이 나쁘진 않으며 키 스트록이 짧아서 그런지 흡사 저소음 적축과 같은 느낌이 있어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 타이핑 소음과 기능을 감안하면 최고의 선택이 될 거 같네요.
Wave Keys의 이지 스위치 기능을 통한 멀티 페어링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Lift 버티컬 마우스 조합으로 사용 시 Flow 기능으로 PC 2대를 넘나들며 사용이 가능한데 정말 편리하더라고요.
PC(PC1)와 노트북 (PC2)을 Flow로 연결하고 마우스를 이동하여 복사 후 붙여 넣기로 파일을 가져오는 내용을 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마우스가 모니터 2대를 자유롭게 넘나들면서 사용이 가능한 FLOW 기능을 사용 시 간단한 파일 또는 문장 같은 것을 복사하여 PC를 이동하여 간단하게 붙여 넣기가 가능한데 이런 기능이 없다면 USB 메모리로 파일을 옮기는 불편한 작업을 아주 심플하게 할 수 있어 잘 활용하시면 정말 좋을 거 같네요.
특히 Mac (FN + O키), Chrome OS (FN + C 키) Windows (FN + P 키) 등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사용이 가능한 만큼 OS에 해당하는 조합 키를 3초간 누르면 해당 운영체제로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굿즈를 키보드 덮개로 사용한 모습.
마무리
지금까지 Logitech 로지텍 Wave Keys 차인철 작가 콜라보 한정판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텐키리스와 같은 컴팩트한 디자인의 Wave Keys는 멤브레인 방식만이 표현할 수 있는 굴곡이 있는 WAVE 형태의 인체공학 디자인과 3대 기기를 연결할 수 있는 멀티페어링, 맥, 윈도우, 크롬 등 다양한 OS 지원 등 편리성과 호환성으로 무장한 제품입니다.
팜레스트까지 일체형으로 디자인되어 타이핑 시 편안함을 제공하지만 위아래 폭이 있는 만큼 컴퓨터 책상의 여유 공간이 필요하니 제품을 구입하시기 전에 책상 공간에 대한 염두를 하고 구입 후 사용하신다면 만족하실 수 있을 거라는 말씀을 전하며 리뷰를 마칩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 본 사용기는 로지텍과 쿨엔조이로부터 물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로지텍 #Logitech #신제품 #Wavekeys #런칭 #차인철 #아트디렉터 #콜라보 #인체공학키보드 #Logi볼트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하드웨어 이야기 > 키보드 | 키캡'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성오피스마스터 GK777SE/GK787SE 저소음 윤활 키보드 (0) | 2024.01.03 |
---|---|
LEOPOLD 레오폴드 FC900RBT MX2A 코랄 블루 기계식 키보드 (2) | 2023.12.31 |
Glorious 글로리어스 RAPTOR 랩터 사전 윤활 스위치 (0) | 2023.10.03 |
steelseries 스틸시리즈 APEX PRO MINI US 유선 게이밍 키보드 구입 후기 (0) | 2023.09.26 |
AJAZZ 기계식키보드 커스텀 C타입 코일 항공케이블 (0) | 2023.09.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