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헤드셋 | 스피커 | 이어폰

PROJECT REFINE 프로젝트리파인 드라이버C 이어폰

by 뚜비뚜비뚜뚜바 2024. 4. 1.
728x90
반응형

- 목차 - 

  • 패키지 & 스펙 정보
  • 제품 구성
  • 사용 느낌
  • 마무리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프로젝트리파인 드라이버 C 이어폰입니다.

 

PROJECT REFINE에서 야심 차게 출시한 드라이버 C는 다이캐스팅 알루미늄 인클로저에 8mm 알루미늄 드라이버에 프리비젼스의 음향 튜닝이 USB-C 플러그 모델로 생각보다 사운드 해상력이 좋은 편인데요.

 

4만 원대 가격이지만 현재 행사 가격으로 2만 원대로 판매 중인데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가성비 킹왕짱 이어폰 드라이버 C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 스펙 정보       

프로젝트리파인 드라이버 C 패키지 측면에는 인라인 리모컨 컨트롤러, USB-C 플러그 & 패브릭 케이블, 3가지 사이즈 이어팁을 제공 그리고 드라이버 C 제품의 특징을 잘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패키지 뒷면에 스펙 정보에서는 8mm  AL 드라이버, 응답 주파수 10~38kHz, 음압감도 104dB/mW, ECM 마이크, 플러그 타입 USB-C, 케이블 길이 1.2m, 무게 12.8g, 보증기간 1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요.

제품은 드라이버 C 이어폰과 여분의 이어팁 그리고 PROJECT REFINE와 프리비젼스 튜닝 기술이 적용되었다는 사운드의 대가 권도헌 대표님의 사운드 보증서 같은 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분이 누구냐면.... 

김도현 대림대 교수님이시더라고요. ^^ 오디오에 일가견이 있으신 분이 서포트한 제품이라 왠지 모를 믿음이 생기네요.

드라이버 C에는 기본으로 부착된 이어팁을 포함하여 전체적으로 대, 중, 소 3가지 세트로 구성으로 되어있어 취향에 맞게 사용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프로젝트리파인 드라이버 C 이어폰 USB-C 플러그로 구성된 이어폰으로 최신 스마트 기기에 호환이 가능한데 특징이라고 볼 수 있고요.

오른쪽 헤더가 연결된 케이블 중간에 위치한 원 버튼 컨트롤러가 있어 기기의 프로그램에 따라 다르겠지만 원클릭 더블클릭 형태로 컨트롤이 가능하며 컨트롤 버튼 뒷면에는 ECM 마이크가 내장된 마이크 홀이 있으니 마이크 사용 시에는 마이크의 위치를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알루미늄 다이캐스트 헤드 부분과 케이블이 연결되는 부분은 몰딩이 적용되어 전체적인 디자인이 심플한데 제품의 좌우 대칭형이지만 케이블 몰딩이 있는 아랫부분에 좌우로 구분되는 L, R 마킹되어 있으니 착용하기 전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알루미늄 다이캐스트 하우징이라 그런지 살짝 무게감이 있는 편이며 헤드뱅 같은 격한 움직임에는 좋지 않으니 이어팁을 선택할 때 귓구멍에 꼭 맞게 선택하게 좋으니 참고하세요.

드라이브 C 이어폰은 좌우로 분리되는 Y존은 PVC 재질 그리고 메인 케이블은 방수재질의 패브릭 소재가 사용된 게 특징이며 이어폰을 사용 시 살짝 빳빳한 느낌이 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USB-C 플러그를 사용하기에 노트북이나 콘솔 게임기, PC, 스마트폰, 태블릿 제품 중 USB-C 포트로 구성된 기기에 사용이 가능하고요.

리얼텍 ALC4032 DAC 가 사용되어 PC나 노트북에 연결 시 DRIVER-C 사운드 카드로 인식되어 24비트 192kHz 음질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썬더볼트를 지원하는 LG 그램 14 노트북으로 영화와 유튜브 뮤직을 들어보면 2만 원대 이어폰에서 들을 수 없는 사운드를 들려주는데 가장 좋았던 부분이 저음이 뭉개지지 않는 부분입니다.

 

중고음이 잘 살아 있는 상태로 선명한 소리를 들려주기에 영화나 음악 감상을 할 때 꽤 만족스러웠네요.

 

이전에 경험했던 가성비 이어폰이라고 홍보하면 판매했던 이어폰과는 확실한 잘 튜닝된 사운드를 들려주기에 이 가격이 팔아도 되나? 싶을 정도네요. ㅎㅎㅎ

방구석 게이머인 아이에게 아이패드로 음악을 들어보라 하니 싸구려틱한 외형과 다르게 소리가 좋다고 만족해하더군요.

여름에 헤드셋 쓰기 힘들면 빌려 쓰겠다는 사전 예약을 할 정도니 꽤나 맘에 들었나 봅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PROJECT REFINE 프로젝트리파인 드라이버 C 이어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솔직히 제품 정보를 모른 상태에서 이어폰을 받아보고 개봉하면서 정말 저렴한 제품이구나 했는데 김도헌 대표님의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가격을 저렴하게 공급하기 위해서 제품의 본질에 많은 투자를 하셨다고 하셨는데 실제로 사용해 보니 충분히 이해가 갔습니다.

 

지금까지 마케팅 카피에 속아서 적당히 쓰고 버린 이어폰 때문에 속상하셨다면 이번에는 한 번 더 속는 느낌으로 프로젝트리파인 드라이버 C 이어폰을 구입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이 정도라면 10번은 더 속아도 만족하겠다고..... 이상으로 프로젝트리파인 드라이버 C 이어폰 리뷰를 마칩니다. 

 

"C타입 유선이어폰 프로젝트리파인 드라이버C 리뷰를 위해 공식유통사 그린파워테크 공식스토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았습니다"

 

#PROJECT #REFINE #proejctrefine #프로젝트리파인 #드라이버C #이어폰 #음향컨설팅 #유선이어폰 #driverC #wiredearphone #프리비젼스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