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기타 하드웨어 이야기

Artic Cooling의 Accelero S1이 기대가 되는 이유는?

by 뚜비뚜비뚜뚜바 2008. 1. 30.
728x90
반응형

최근에 인터넷 기사에
"ECS사는 N8800GT-512X 그래픽 카드를 보였으며 이 카드에 장착한 쿨러는 Accelero S1 passive 쿨러를 장착하였다고 " 라는 기사가 나와 실물을 보니 일전에 파코즈에 리뷰로 올린 프로토 타입이 생각이 난다.
http://www.parkoz.com/zboard/view.php?id=my_preview&page=1&sn1=&divpage=5&category=1&sn=on&ss=off&sc=off&keyword=%C0%CC%BF%B5%B1%D4&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26557

자.. 먼저는  OEM이고 이번에는 Accelero S1 에 120mm팬을 장착하여 도전해보겠다.
정말이지 .. 나 미친거 아니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 희생양은 XFX 8800GT 512M 제품으로 코어클럭은 625제품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확실히 OEM제품보다 높이가 높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께.. 확실히.. SLI는 꿈도 못꾼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컴퓨터에 장착이된 모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좀 더 자세히 보자. 음. 케이스 뚜껑이 닫히나? 의심도 해본다. 하지만 문제없다. 카드보다 더 많이 나오는 히트파이프와 방열날개가 냉각효율면에서 조금 비효율적이라고 판단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열심히 돌아가고 있는 120mm 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컴퓨터 부팅 후 초기 온도느 가히 예술이다. 말이돼? 8800GT가 저온도라는게?

사용자 삽입 이미지

ATI TOOLS로 5분이상 진행시 온도가..뭐가 맞는걸까? 정말 49도일까 아니면 53도일까???


이러한 테스트 결과로 보더라도  Accelero S2의 진가는 확실하다. 허나 무소음을 추구하는
사람에겐 팬이 꼭 필요하진 않지만, 아무래도 3D게임을 즐겨하는 3D게임을 추구하는 그래픽카드로는 방열판으로만으론 조금 부담이 되지 않을까 한다.

자체발산으로 해결하는 부분이니...

지금은 시원한 겨울이다. 여름을 대비한다면 팬을 필수 항목이 될듯하다.

지인을 통해 확인한봐로는 Artic Cooling의 Accelero S1이 2월 설연휴가 지나고 판매가 될
예정이라고 한다. 판매가격에 대해서는 아직 미정이지만, 대략 3~4만원대가 아닐까 한다.
외국에서도 비슷한 가격에 판매가 되고 있으니..

구리히트파이프가 4개로 확장이 되고, 최신제품인 38XX시리즈에도 장착이 된다고 한다.
음... 히트파이프 4개가 구미를 당기게 한다... 2개와 4개 차이가 있을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