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기타 하드웨어 이야기

PC와 모바일을 동시에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DocuPrint P115w 체험단 리뷰

by 뚜비뚜비뚜뚜바 2015. 12. 2.
728x90
반응형

 


예전에는 프린터기가 필수품이 아니었지만 요즘은 기본으로 구입해야 하는 제품이 되었습니다.

복사기로 명성이 높은 후지제록스 프린터스에서 새로운 프린터기가 나왔다고 하여 체험단 신청을 하였는데,

당첨이 되어 여러분들에게 소개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패키지  



박스가 조금 지저분하여 깨끗한 쪽으로 촬영했습니다. 

 






   외형둘러보기 




상품 스펙상 사이즈는 340 X 238 X 189mm 심플한 디자인입니다.




전원버튼 / Wi-Fi버튼 그리고 작동 LED




뒷면 USB 포트와 전원 케이블. 이 제품의 특이한점은 전원코드가 프린터기 본체에 붙어있다는 점입니다.




전면의 커버를 열면 종이 급지트레이로 사용이되고, 상단의 접이식 커버를 열면 배지 트레이로 사용이 됩니다.

사용 전/후 부피를 줄여 공간활용을 할 수 있는 점이 강점입니다.




제품 구성품에 들어있는 A5전용 트레이 부속. 이 부속을 트레이 끝부분에 부착 후 밀어주면 됩니다.

보관을 별도로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군요.




2중 급지롤러 보통은 저부분에 급지롤러가 1개가 바로 보이는데 후지제록스 P115w는 2개가 있습니다.

급지 성능이 뛰어날꺼 같습니다.




   토너/드럼 결합 그리고 장착 




구성품에 드럼이 없어서 어디있나 했더니 프린터기 안에 들어있었네요.



 

과거에 사용해봤던 드럼과 비교하면 노출이 많이 되어있습니다. 스크래치에 주의해야 합니다.





밀봉처리된 토너를 오픈하였습니다. 토너에서 드럼과 맞닫는 곳이 오픈되어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드럼유닛에 토너를 결합하였습니다.




오른쪽에 파란 레버를 눌러주면 토너가 탈착이 됩니다.




프린터기 장착시 안쪽의 가이드를 잘 확인하여 장착해야합니다.  점선 동그라미와 화살표를 참고하세요.



   소프트웨어 설치 및 프린팅 


CD를 이용하여 설치를 합니다. (대부분 프로그램 설치는 능수능란하게 하시니 간략하게 패슈~)
 

제어판에서 Fuji Xerox DocuPrint P115w의 기본 설정에 들어가 옵션을 선택합니다.



 

기본 - 해상도 설정에서는 300, 600, 1200  dpi로 설정가능합니다.


 


고급 - 토너 절약모드 설정 시 토너를 절약하여 프린트할 수 있으며, 고해상도 프린팅을 원할시 설정하지 않습니다.




인쇄 프로 파일 - 간략하게 프린팅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프린트를 해보겠습니다.

프린터 테스트 페이지를 인쇄하였고, 더불어 종이 급지 시작 시점부터 배지가 끝나는 시점까지 출력시간도 측정해보았습니다.

 

 


 

실제 눈으로 보는 인쇄상태는 깨끗했습니다. ( 스캔 성능에 따른 실제 인쇄물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프린팅 시간은 약 7.05초 스펙정보 처럼 10초 이하로 기록이 됩니다.


이번에는 프린팅 시 소음도 측정해봤습니다.



68dB이 나오는군요. 소음 측정기가 전문장비가 아니니 대략 참고만 하세요.




   모바일 프린트 준비와 프린팅 



메뉴얼을 안 보고 하다 보니 고생을 많이 하였습니다. ㅎㅎ

아래의 메뉴얼 내용을 먼저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메뉴얼의 내용대로 사용 중인 IPTIME A604의 WPS 버튼을 눌러줍니다.

 

 



Wi-FI/WPS 버튼을 깜빡일 때가 2초 정도 눌러줍니다.

이후 버튼의 LED가 깜빡깜빡 거리면서 Wi-Fi 연결 시도를 하게 되고, 연결이 완료되면 LED가 계속해서 켜져 있습니다.



 

그리고는 리포트 프린트를 해줍니다.  " Connection : OK "  성공했습니다.

모바일 프린팅 위해서 애플스토어에서 프린터 관련 앱을 찾아야 합니다. (아이폰 유저라...)

 

P115w제품은 Fuji Xerox Print Utility로 검색하면 됩니다.


 

 

 

 


 

앱 설치 후 앱을 실행하면 프린트 / 스캔 메뉴가 나옵니다.

 

프린트를 해야 하기에 사진을 선택하여 아이폰에 저장된 사진 하나를 선택합니다.

 

 



사진을 선택하여 프린터 설정을 눌러주면 우측의 화면처럼 나옵니다. 우측 상단에 프린터 버튼을 눌러줍니다.

 

 



오~~ Pager Camera 어플로 스캐치 느낌이 나게 찍은 사진인데 프린트를 해놓고 보니 스캐치 느낌이 살아나네요.



 


   경제성 따져보기 


사무실에도 비슷한 성능의 HP제품이 있어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제품과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 모든 가격은 다나와에서 최저가에 근접한 가격으로 산정하였습니다. (택배비 제외임)


HP 제품은 토너/드럼이 일체헝 제품이며 최대 1,600매 인쇄가 가능하지만, 제록스 P115w 제품은 토너 1,000매 드럼 10,000로 토너와 드럼의 출력매수가 상이하여 드럼 10,000매 기준으로 계산하였습니다.


1)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P115w -  드럼의 10,000매를 기준시 ( 토너 10개 + 드럼 1개 = 총 10,000매 ) 

   
토너와 드럼의 구입가격(다나와 최저가) 382,990원 ÷ 인쇄매수 10,000매



2) HP P1102W - 토너 1,600매 기준으로 제록스와 비슷한 매수기준으로 설정

   
6.5개 구입가격 (다나와 최저가) 351,000원 ÷ 인쇄매수 10,400매



이렇게 계산하여 장당 가격을 산출하였습니다.

 

보통 인쇄는 절약모드로 많이 사용하실 거고, 토너만 교체하는 것으로도 정품기준으로 교체 비용이 꽤 저렴한 편입니다.


10만 원 미만의 초기 구입비용을 감안하면 충분히 경쟁력이 있는 제품이네요.




   사용소감 


1주일가량 테스트하면서 느낀 점은 괜찮다!! 입니다.


저렴한 초기 구입가격, 빠른 프린팅, 토너/드럼 분리형,
PC뿐만 아니라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프린팅까지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한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P115w 추천을 해드릴 수 있을 거 같습니다.

 

 

 " 이 사용기는(리뷰)는 에누리 체험단을 통해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