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네트워크 장비

시놀로지 DS261+II 8GB 메모리 확장

by 뚜비뚜비뚜뚜바 2016. 9. 13.
728x90
반응형

처음으로 시놀로지 DS 216+II를 사용해보면서 느낀 점은 어렵다입니다.

NAS는 어떤 제품을 사야 하나요? 하고 물어보면 시놀로지라고 답변을 합니다.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처음 접해보는 제품으로는 실망이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에 제품 활용 정보가 빈약합니다.

- 초기 세팅에 대한 정보만 있을 뿐 이후 사용/활용에 대한 설명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전자제품을 샀을때 설치가이드 이후 정보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2. NAS 사용방법에 대해서 문의를 유료 세미나 참석을 권장하더군요.

- 내용이 너무 방대해서 자세히 안내를 해드리기 어려우니 참석을 하면 도움이 될거라고 이야기합니다.

3. 앞서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에게 물어물어 알아가야 합니다.

DS216+II 제품을 처음 사용하면서 느낌 점은 메모리 점유율이 높다는 점입니다.

기본 메모리가 1GB 모델이지만 복사나 실행 시 메모리 점유율이 높아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DSM자제도 좀 버벅거리고....

 

이거 뭐 방법이 없을까? 하다가 상위모델에서 메모리 증설하는 과정을 보고 DS216+II 모델도 가능한가? 하고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검색결과 : http://waystation.tistory.com/106

가능하네요. 위의 느릿느릿이야기 블로그 주인장님의 글을 참고하여 메모리 교체를 시도해보았습니다.

 

시놀로지 DS216+II 모습입니다. HDD 커버의 스크래치 방지 비닐은 왠지 띄기가 싫더라고요.

HDD 커버를 제거하고 HDD를 꺼냅니다.

DS216+II 뒷면을 보겠습니다. DS216+II 빨간색으로 표시된 쪽과 그렇지 않은 쪽 2개로 나뉘어있는데 케이스끼리 결합이 되고
난 후 팬 그릴로 마무리가 되어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팬 그릴을 떼어냅니다.

앞으로 넘어와서 HDD가이드 안쪽을 보면 화살표 부분의 걸쇠? 같은 것이 보입니다. 저는 쇠자를 이용하여 NAS 하우징과
HDD 가이드 부분을 살짝 들어서
걸쇠 부분이 빠져나갈 수 있도록 공간확보를 하는 동시에

하우징을 뒤쪽으로 밀어줍니다.

걸쇠 부분이 HDD 가이드 뒤로 넘어갔습니다.

하우징의 좌/우는 위의 사진과 같은 홈으로 결합이 됩니다. 분해/조립 시 가이드 홈을 잘 맞추어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화살표 부분의 나사를 제거합니다.

반대편으로 돌려서 화살표 부분의 나사를 제거합니다. 특히 팬 쪽 윗부분의 나사를 제거 시 나사와 같이 붙어있는
쇠/플라스틱을 잘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펜의 전원선을 고정하고 있는 은박지 테이프를 벗겨내시고 팬의 3P 전원 커넥터를 제거합니다. 그리고 팬을 들어내면 됩니다.

HDD 가이드 부분의 들어내실 땐 화살표 부분(전편)의 USB 포트를 살짝 안으로 눌러서 빼시면 됩니다.

컴퓨존에서 적립금을 적용하여 2만 원에 구입한 SAMSUNG 8GB DDR3L-1600 PC3-12800S (1.35V) 메모리입니다.

기본 1GB 메모리를 제거하고 구입한 8GB 메모리를 장착 후 분해 역순으로 조립하였습니다.

1GB보다 8GB를 사용하니 뭔가 안정적인 느낌이네요. DSM도 빠릿빠릿하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