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헤드셋 | 스피커 | 이어폰

미친가성비!! 네오인피니티 NEO-E200 이어폰 리패키지

by 뚜비뚜비뚜뚜바 2017. 11. 30.
728x90
반응형

이번에 리뷰하는 제품은 Hi-Res를 지원하는 네오인피니티 NEO-E200 이어폰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생소한 업체입니다. 음향기기의 스펙트럼이 넓지 않아 브랜드 네임을 모르는 상태에서 호기심에

체험단 모집에 참여하였고 선정된 이후 제품의 상세 설명도 보지않고 체험 후 상세 설명을 보게되었습니다.

기대 이상의 느낌을 주는 이어폰 네오인피니티 NEO-E200 이어폰 리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리뷰~ Start!!

 

 

    네오인피니티 NEO-E200 이어폰 - 언박싱




    패키지


패키지를 살짝 보고는 프리미엄 이어폰을 보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ㅎㅎ



뭔가 복잡합니다. 9.2mm 세라믹 28겹 트위터 + 10mm 다이내믹 드라이버... 이건 제가 설명하기 어려워 제조사가 제공하는
정보로 대신합니다.

결론은 엄청난 기술이 들어간 이어폰이라는 이야기입니다. ㅎㅎ

흥미로운 건 2 Way 스피커 처럼 트위터 유닛과 중/저음 담당하는 드라이브 유닛을 하이브리드로 사용했다는 이야기인데

보통의 이어폰들은 단일 드라이버 유닛에 아마추어 드라이버 조합으로 출시하는 형태와는 사뭇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소니 MDR-1ADAC 헤드폰을 사용하면서 Hi-Res Audio에 대한 개념과 성능을 접했는데 이어폰 제품은
네오인피니티 NEO-E200 이어폰이 처음입니다.



스팩 정보에서 눈에 띄는 부분이 재생 주파수 범위입니다. 40KHz? 헐...

이 음역를 들으려면 쏘머즈가 되어야 할 거 같은데.. 청력이 퇴화 중이라. ㅎㅎㅎ



개인적으로 가장 놀란 부분이 Made in KOREA입니다. 대부분의 공산품이 대륙의 마대 전자가 대부분인데

그나마 Design by Korea까지는 봤던 적이 있거든요.

이런 놀라운 기술을 가진 업체가 한국 기업이라는 게 자랑스럽네요. " Good "



패키지 측면에는 구성품에 대한 정보가 인쇄되어있습니다.


패키지는 커버 타입으로 되어있어 커버를 열어 안에 제품의 실제 모습을 볼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최초 판매되었던 패키지에서 변경된 패키지여서 리패키지라고 안내를 했던 거 같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네오인피니티 NEO-E200 이어폰 안쪽에는 왼쪽, 오른쪽을 구분하는 표기가 있습니다만... 실제 사용해보면 크게 없어도 무관한
부분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기본으로 장착된 실리콘 팁을 벗겨내고 더스트 필터 부분을 확인해왔습니다.

이미 눈치 채셨겠지만 네오인피니티 NEO-E200 이어폰은 오버이어 타입으로 귀 뒤쪽으로 넘겨서 착용하는 디자인입니다.



귀를 넘어가는 부분은 투명 수축 튜브로 커버가 되어있어 일정한 형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오버이어 타입으로 착용하는 이어폰을 처음 사용하시게 된다면 거추장스러움?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는데
적응을 하면 정말 편리하더라고요.


지금까지는 6mm 조금더 거야 9mm정도가 개인적으로 경험해본 이어폰의 최고 드라이브 유닛 사이즈인데

9.2mm + 10mm 라고 해서 뭔가 무식할 만큼 클 줄 알았거든요.



실제로 보았을 때 그렇게 크다고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착용감이 너무 좋아서 그랬나? 이 부분은 아래서 다시 설명하겠습니다.



요즘은 애플 기기에서나 볼 수 있는 3 버튼 리모트 컨트롤러인데 NEO-E200에서도 적용되었네요.

작동 버튼을 큼지막하며 구분 감이 좋아서 버튼을 눌렀을 때 콕! 콕! 눌리는 게 정말 좋았습니다.

꾹~ 꾹~ 아니에요. 콕! 콕! 이에요.



단단하게 몰딩 처리된 Y 분리 부분과 꼬임처리가된 케이블의 모습니다.

케이블의 경우 피부에 닿았을 때 질척이지 않고 미꾸라지처럼 잘 빠져나가네요. 기본이 트위스트로 꼬여있다 보니 패키지를
개봉해서 사용하다 보면 꼬임을 기억하고 있어서 살짝 불편하긴 했는데 미끈한 PVC 케이블과 비교했을 때 그리 나쁘지 않았습니다.



스마트폰에 연결 시 꺽임을 방지하기 위해 적용된 "ㄱ" 타입의 3.5mm 4극 플러그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에 이어폰을 만드는 업체에서 "ㄱ" 타입의 플러그를 적용했다면 사용자의 패턴을 잘 알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일반적인 플러그 이어폰을 사용해보면 아실 거라는.... 주머니에 넣으면 100% 꺾이거든요.



구성품 확인을 하다보니 오~ 폼팁을 기본으로 제공해 주네요.



이어폰 휴대시 제품을 잘 보호하라고 부들부들한 파우치까지 들어있었습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제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i-Res가 뭐냐는....

 

네오인피니티 NEO-E200 이어폰의 특징을 설명하기 전에 꼭 짚고 넘어가야 하는 부분일 거 같아 준비하였습니다.

설명에 사용되는 자료는 과거에 소니 MDR-1ADAC에 활용했던 자료를 가져왔습니다.

( 소니 MDR-1ADAC 리뷰 http://www.idsam209.com/1200 )

 


< 소니의 하이 레졸루션에 대한 설명 발췌 >


이 부분이 오디오에 문외한 사람이 본다면 주파수? 헤르츠? 뭐지? 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간단하게 보면 상단에 곡선 이미지를 보시면 이해가 빠릅니다.

Hi-Res로 구현되는 사운드가 원음 소스에 가까운 디테일을 만들어 낸다. 이게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 출처 : 엔하위키 미러 https://mirror.enha.kr/wiki/MP3>


Hi-Res로 청음하기 위해서 알아야 할 음원 소스의 중요성을 알려드리기 위해 준비한 자료입니다.

한편에서는 MP3 320K 정도로도 충분하다고 이야기하는데 틀린 이야기는 아닙니다. 연령에 따라 퇴화하는 청력을 감안하면
우리 모두가 쏘머즈가 아닌 이상 큰 의미는 없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좋은 소리를 듣고자 하는 욕망이 있잖아요? 그러니 포기하지 마시고 고음질 포멧의 소스를 장착하시기 바랍니다.

Hi-Res 오디오를 누리기 위해서는 좋은 소스의 음악이 필수이고 거기에 좋은 음향장비 (재생장치 + 헤드폰, 이어폰)이 더해져야 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최저가 4만원대의 네오인피니티 NEO-E200 이어폰은 상당히 매력적인 제품임은 틀림없습니다

 


    청음

 


리뷰 과정 중에 아이폰 6s Plus에서 아이폰 X로 변경하여 리뷰에 혼선이 발생했었습니다.

이번 리뷰에서는 터보의 Lovs is 이 한 곡으로 설명하겠습니다.

과거의 DAC 앰프가 내장된 소니 MDR-1ADAC로 이 노래를 듣고 깜짝 놀랐던 부분은 DAC 앰프를 통해서 들리는 사운드
해상력이었습니다.

가요 특성상 팝송보다는 이런저런 잔 비트가 많이 들어가는 노래인데 보컬 노래 뒤에 일반적인 이어폰으로는 들리지
않는 박수 소리가 들렸습니다.

그 전까지는 메인 반주에 묻혀서 비트개념으로 알고 넘어갔었거든요.

김건모의 잘못된 만남을 들었을때 숨 가쁘게 김건모가 부르는 노래 뒤에 심벌즈가 쉴 새 없이 챙챙거리는 청아한 소리를
첨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런것인가? Hi-Res라는게....

라이트닝 케이블이 단선되기 전까지 정말 원없이 들었던 그 사운드를 네오인피니티 NEO-E200를 통해서
다시한번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 가격에 이런 해상력을? 흔하디흔한 이어폰에서 들어보지 못했던 사운드를 다시 듣게 되다니...

장르로 분류했을 때 헤비메탈, 댄스, 힙합, 뉴에지등 제 폰에 있는 음악을 통틀어 들었을 때 각 장르에 사용되는 악기, 
신디사이저등 음에 대한 부분이 섬세하게 고,중,저 음이 잘 믹스되 들리는 느낌이었습니다.


Flat 성향을 좋아하는 저에게 딱! 취향 저격인 이어폰입니다.

리뷰를 쓰면서 듣는 잉베이 맘스틴 - Vengenance은 정말 예술이네요.. 함 들어보시죠.


 

    착용감



네오인피니티 NEO-E200를 귀에 꼽자마자 신체의 일부가 되어버리는 일체감 핏!!  더이상 설명이 필요없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네오인피니티 NEO-E200 이어폰 리패키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보는 네오인피니티 NEO-E200은 성능은 좋은 2 웨이 스피커를 압축하여 넣은 느낌? 이었습니다.

성능을 접하고 가격을 보면 절로 가성비라는 단어가 생각날 정도로 깨끗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제품이어서

Hi-Res에 입문하시려는 분들에게 부담 없고 만족감을 줄 거라 생각됩니다.


잠시 에어팟을 서랍에 넣어두고 NEO-E200을 사용해야겠습니다. 이상으로 리뷰를 마무리하겠습니다.


아! 차차.. 업체 관계자님이 보신다면

플라스틱 크래들 끝부분이 날카로워서 이어폰 케이블을 심하게 눌리는 흔적이 있습니다.

조금 더 날카로웠다면 케이블 피복이 벗겨지는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참고하여 주세요.


다음에도 신박한 제품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선정 빡세기로 소문난 포터블코리아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리뷰를 내 맘대로 자유롭게 씀"


#네오인피니티, #NEOE200, #이어폰, #리패키지, #HiRes,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미친가성비, #가성비이어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