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헤드셋 | 스피커 | 이어폰

베틀그라운드 헤드셋! 다얼유 EH722 USB 7.1 게이밍 헤드셋

by 뚜비뚜비뚜뚜바 2018. 1. 31.
728x90
반응형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다얼유 EH722 USB 7.1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요즘 베틀그라운드의 흥행과 더불어 USB 헤드셋이 날개 돋친 듯 판매된다고 하더라고요. PC방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3.5mm 헤드셋을 USB 가상 7.1 채널을 지원하는 헤드셋으로 교체하면서 그 수요가 엄청나다고 하는데....

다얼유에서도 시장 흐름에 발맞춰서 베틀그라운드을 위한 게이밍 헤드셋을 내놓은 거 같습니다.

 

리뷰를 통해서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뷰~ Start!!

 

 

    언박싱

 

https://youtu.be/eNEo9dUFHFY

 

 

    제품 스펙

 

다얼유 EH722 USB 7.1 게이밍 헤드셋 기존에 3.5mm 스테레오 잭(USB LED 전원) 모델을 USB 가상 7.1채널 제품으로

변경한 모델입니다.

 

드라이버 유닛 : 50mm

임피던스 : 24±15% Ω

음압레벨 : 116dB±3dB

LED 효과 : 숨쉬기

케이블 길이 : 2m

크기 : 211.5 X 167.5 X 99.7mm

무게 : 280g

보증기간 : 1년

 

제품 DB에서 플러그 정보를 3.5mm + USB로 과거 내용으로 표기를 하고 있네요. ㅠ.ㅠ

 

 

    패키지

 

패키지는 무지박스 형태로 포장을 간편화하였습니다.

보통 이런 패키지는 PC방을 타켓을 하는 제품으로 출시할 때 보는 간편 포장으로 가끔 보긴 합니다만...

리테일 판매 시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판매될 거 같습니다.

패키지 뒷면에는 제품의 특징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제품 측면에 DAREU 브랜드 인쇄가 크게 부각되고 있습니다.

패키지를 개봉하면 에어캡에 제품이 포장되어 완충을 해주고 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 헤드셋 전체 모습

 

헤드셋은 프레임 구조에 서스펜션 헤어밴드 조합으로 길이 조절이 아닌 헤드셋을 당겨서 착용감을 만드는 디자인입니다.

 

- 헤어밴드 및 금속 프레임


다얼유 EH722 USB 7.1 헤드셋은 유닛 하우징의 금속 프레임 연결 위치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연결 위치가 왜 중요하게 보는 이유를 설명해 드리자면..

다얼유 EH722 헤드셋과 같이 금속 프레임이 하우징 안쪽에 연결된 헤드셋을 착용 시 빨간 화살표 만큼의 압력을 받는다면

하우징 바깥쪽에 금속 프레임이 연결된 경우 노란 화살표만큼 압력이 증가하는 형태가 됩니다.

그 밖에는 프레임 형태가 오메가 Ω 형태이냐 ∩ 형태이냐에 따라 착용감이 달라지는 경험을 많이 해왔기에

헤드셋 구입 시 프레임과 하우징의 연결 위치, 프레임의 모양을 보고 대략적인 귀를 누르는 압력을 예상합니다.

 

100%는 아니겠지만 어느 정도 예상에 적중하는 편인지라....

그런 예상을 참고로 다얼유 EH722의 착용 시 귀를 누르는 압력을 비교해보면 심하지는 않지만 두상에 따라서

(얼굴 옆이 튀어나오는 경우) 압력을 느낄 수 있을 거 같았습니다. 평균치로 보았을 때 문안한 편에 속하네요.


금속 프레임을 흐트러지지 않게 잘 모아주는 고정 스틱이 장착하였으며 스틱에는 DAREU라는 브랜드 이름을 각인하였습니다.

헤어밴드에는 왼쪽과 오른쪽을 구분하는 L, R 마크가 잘 보이게 부착되어있습니다.

2개의 금속 프레임과 프레임 안쪽에 위치하는 헤어밴드의 모습입니다.

헤어밴드에는 DAREU 로고가 딱!! 큼지막하게 각인되어있습니다.

서스펜션 헤어 밴드는 착용하는 깊이에 따라 유연하게 늘어나 편안함을 느끼게 해줍니다.

금속 프레임 구조의 헤드셋의 가장 좋은 특징은 유연함이죠. 사진과 같이 비틀어서 사용하시는 분은 없겠지만

이런저런 충격에도 헤드셋 형태를 잘 유지해줍니다.

 

- 50mm 드라이버유닛과 쿠션감 좋은 이어패드

 

50mm 드라이버 유닛을을 확인하기 위해 이어 패드를 벗겨보았습니다.

이어 패드는 커버 형태로 되어있어서 탈부착할 수 있지만 일부러 벗겨시면 끼실 때 고생하시니 되도록 벗기지 마세요.

빵빵한 이어 패드를 실측해보았습니다. 두께는 약 28mm 정도이고

지금은 105mm 정도로 오버 이어 타입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 은은한 LED

다얼유의 트레이드 마이크인 다이아몬드 패턴입니다.

LED는 심플하게 투영이 되면서 괜찮은 분위기를 연출해주네요.

LED가 숨쉬기(점멸)로 유지되는 줄 알았는데 입력 신호가 없을 때엔 LED가 자동으로 Off 되고 사운드 재생 시

사운드 이펙트가 적용되어 사운드 강략에 따른 점멸로 반응합니다.

 

 

- 마이크

마이크는 자바라구조의 스테인레스에 비닐 호수를 씌운 형태로 자유로이 구부러지는 플랙시블 디자인입니다.

헤드셋 하우징의 몰딩 모습인데 지금까지 봐왔던 헤드셋의 몰딩과 비교하면 짧아 보였습니다.

마이크는 기존모델보다 확장한 135mm 길이로 착용 시 입술까지 위치하는 넉넉함이 좋았습니다.

마이크 유닛은 안쪽에 달려 있으니 마이크 사용 시 마이크 위치를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 있는듯 없는듯 볼륨조절기

 

다얼유 EH722 USB 7.1 게이밍 헤드셋는 케이블 중간에 볼륨 조절기가 없고 왼쪽 유닛 뒤쪽에 볼륨 조절기만 있습니다.

그런데, 이 조절기가 일반적인 다이얼 방식이 아닌 한 번씩 톡 톡 튀기는 조그방식이라는 겁니다.

 

과거 소니의 워크맨 시절에 많이 사용했던 조그방식이어서 반가운 맘이 들었는데 아쉽게도 볼륨 조절만 가능했습니다.

조그 버튼을 눌렀을 때 Mute가 되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안 되네요. ㅠ.ㅠ

 

케이블에 볼륨 조절기 없애는 경우 볼륨 조절기로 무게로 인한 한쪽으로 쏠림현상이 없어지고 인장강도로 인하여 발생하는

케이블 내부 단선을 최소화 되긴 하는데 다얼유 EH722 USB 7.1 게이밍 헤드셋은 그로 인해서 직접 컨트롤이 아닌 소프트웨어

컨트롤로 마이크 On/Off나 음소거(Mute) 조작을 해야 하네요.

 

이 부분은 호불호가 갈릴 거 같습니다.

 

 

-  케이블

 

케이블은 2m 길이로 넉넉하여 컴퓨터 본체의 전면이나 후면, 어느 곳에 연결하여도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케이블 끝에 USB 단자는 전도율 좋은 금도금 처리된 USB 단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플레이~

 


개인 성향상 오래 앉아 하는 게임을 좋아하지 않아 요즘은 카운터 스트라이크 : 글로벌 오펜시브 (GO) 를 주로 합니다.

타격감 있는 사운드로 게임플레이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기술문의로 담당자와 통화 중 안드로이드 폰 OTG를 통해서도 헤드셋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여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오~ 정말 되네요. 아이폰 유저라 안드로이드 폰에 대하서 잘 몰랐는데 OTG로 헤드셋 사용이 가능하다는걸 처음 알았네요.

이렇게 또 한 가지를 배워갑니다. ㅎㅎ

 

 

    마무리

 

 

지금까지 게이밍에 최적화된 다얼유 EH722 USB 7.1 게이밍 헤드셋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편안한 착용감과 50mm 유닛에서 뿜어나오는 타격감 있는 사운드는 FPS 게임을 즐겨하는 유저들에게 괜찮은

포인트가 될 거 같습니다.

 

현재 소프트웨어는 막바지 수정작업이라고 하여 리뷰 기간에는 테스트할 수 없었으나 C-Media 레퍼런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자.. 그럼 마지막으로 헤드셋에서 들리는 화이트 노이즈에 대하여 언급하겠습니다.

 

- 화이트 노이즈 -

 

지금까지 다양한 PC용 헤드셋을 체험하면 화이트 노이즈를 경험해보지 못했습니다.

 

다얼유 EH722 USB 7.1 게이밍 헤드셋의 경우 USB를 연결 후 USB 장치인식이 되는 순간 쏴~~하는 노이즈가 깔립니다.

 

노이즈는 크게 들리지 않습니다. 우리가 스피커 사용시 전원이 인가될 때 들리는 그 화이트 노이즈입니다.

 

1. 볼륨 조절에 노이즈 변화가 없습니다. 볼륨 조절과 상관없이 기본을 깔립니다.

2. 위의 안드로드폰 OTG 연결 테스트도 화이트 노이즈 때문에 하게 되었는데 동일하게 노이즈가 들립니다.

3. 윈도우즈 볼륨 컨트롤에서 음소거(Mute)를 해야 들리지 않습니다.

4. 집과 회사에서 테스트를 해봐도 동일했습니다.

 

업체 측 담당자님께서 어떻게 확인을 해보신 모르겠습니다만 최초 받은 제품에서 확인 후 문제에 대하여 말씀드렸고 

금일 교품받은 제품에서도 동일하게 들리는 걸로 봐서는 현재 모든 제품이 동일 할거라는 판단이 듭니다.

일반 유저를 대상으로 판매를 하신다면 이 부분의 개선이 꼭 필요하실 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다얼유 EH722 USB 7.1 게이밍 헤드셋 리뷰를 마칩니다.

 

다음에도 신박한 제품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포트리스를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다얼유, #DAREU, #EH722 #USB7_1, #게이밍헤드셋, #베틀그라운드헤드셋,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