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헤드셋 | 스피커 | 이어폰

브리츠 BR-Istana 게이밍 2채널 스피커

by 뚜비뚜비뚜뚜바 2018. 9. 6.
728x90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브리츠의 BR-Istana 2채널 스피커입니다.

디자인 좋고 내가 좋아하는 레드 컬러라서 맘에들었지만 2만원 전후 가격대에 판매되는 모델치곤

기대 이상의 사운드를 들려줘서 감동한 제품입니다. 

 

리뷰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언박싱

https://youtu.be/16vunMr4xWI

 

 

        패키지

 

브리츠 BR-Istana 게이밍 2채널 스피커 패키지 전면의 모습입니다.

BR-istana 스피커 이름 밑에는 USB 파워 Active 2채널 스피커라고 인쇄되어있습니다.

'

후면에는 제품에 컬러 정보와 스펙 정보가 인쇄되어있는데요. 자세히 살펴보면

제품 컬러 정보 블랙, 레드, 화이트 3가지 그리고

옆에 스펙 정보를 보면 RMS 2W X 2 =총 4W 출력, 60mm 드라이브 유닛을 사용한 스피커입니다.

USB 전원을 이용하기에 PC의 USB 단자 또는 스마트폰 충전기, 보조배터리를 이용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전면에 이어폰 소켓을 지원하기에 연장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리뷰하는 제품은 레드 컬러 제품입니다.

제품을 개봉해보면 매뉴얼과 스피커 본체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전원케이블과 스테레오 케이블, 좌/우 스피커를 연결하는 케이블은 모두 일체형으로 되어있습니다.

 

 

        스펙정보

 

 

USB 전원 케이블과 스테레오 케이블은 140Cm, 스피커끼리 연결되는 케이블 약 97Cm로 꽤

넉넉한 편입니다.

판매되는 제품의 컬러는 블랙, 레드, 화이트 3가지 컬러로 판매되고 있으니 개인의 취향에 맞게 구매하시면 될 거 같아요.

 

 

        제품 살펴보기

 

패키지에서 제품을 꺼내면 유광 플라스틱 하우징의 스크래치 방지 필름을 보게 됩니다.

상당히 꼼꼼하게 부착되어있음을 알 수 있는데요.

필름을 벗겨낸 스피커의 모습입니다. 급하게 찍느라 좌우 위치가 바뀌었습니다. ㅎㅎ 형태만 봐주세요.

스피커 측면을 보면 책상에 앉아 스피커로 소리를 듣는 사람의 귀 방향으로 소리를 내보내기 위해 경사진

디자인을 채용하였습니다.

소리를 전달하는 스피커 본연의 임무를 생각한 디자인 샘이죠.

뒷면에는 일체형 케이블의 모습을 볼 수 있고요.

약 140Cm 길이의 넉넉한 USB 전원 단자 그리고 스테레오 단자의 모습입니다.

제품의 뒷면에는 좌/우를 구분하는 각인이 표시되어있습니다. 전면에 볼륨 조절기가 있는 쪽이 오른쪽입니다.

바닥 면에는 논슬림 패드가 부착되어있고 제품 정보가 간략하게 인쇄되어있습니다.

그중에 입력 전원 5V 1A가 눈에 띄네요.

왼쪽 스피커의 모습입니다. 스피커 상단에는 60mm 액티브 스피커 유닛

그리고 아래쪽에는 에어덕트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보통은 스피커 하우징 뒤쪽에 위치시키는 게 보통이지만 액티브 스피커의 출력을 보좌하기 위하여 전면으로 배치한거 같습니다.

오른쪽 스피커의 모습입니다. 전면에 있는 전원 스위치는 토클 타입으로 전원 스위치와 볼륨 노브를 겸하고 있어 노브를

돌리면 딸깍하면서 전원이 켜지는 동시에 볼륨이 조절됩니다.

가운데에는 전원 On/Off 시 작동상태를 알려주는 LED 인디케이터와 헤드폰 단자가 있습니다.

 

 

 

        사운드 청

 

혹시나 하는 맘으로 스마트폰을 먼저 연결해보았습니다.

헐~ 기대 이상의 사운드를 들려주네요. 그래서 조금 다양한 장르를 들어보았습니다.

특히 아마데우스 OST를 들을 때 꽤 인상적이었습니다.

보통 미니 스피커의 경우 볼륨을 많이 올리면 앵앵거리거나 갈리는 소리 음의 전달력이 많이 떨어지는 편이나

BR-istana 게이밍 2채널 스피커는 가격대 이상의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었습니다.

 

주로 동영상을 아이폰 X로 촬영하기에 기기를 변경하여 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https://youtu.be/xm-wVweaXw4

팝페라, EDM 풍의 댄스음악, 그리고 일반 POP 음악을 들어보았을 때 꽤 괜찮은 사운드를 들려주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브리츠 BR-Istana 게이밍 2채널 스피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가격대 이상의 성능을 보여주는 스피커로 외형을 깜찍하지만, 소리는 빵빵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스피커의 각각 출력이 최대 2W로 다소 작지만 방에서 음악, 영화, 게임을 하면서 듣기에는 충분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뭐랄까 기존의 고정관념을 깬? 그런 제품인 거 같아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다면 바닥 면에 무감이 없어 특정 상황에선 스피커가 뒤로 자빠지는 경험이 있었는데요.

약간의 무게감이 필요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상으로 브리츠 BR-Istana 게이밍 2채널 스피커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도 신박한 제품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플레이윈도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외부의 간섭없이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제품 구매링크 :

https://shopping.naver.com/play/stores/1000011274/products/1001188982?NaPm=ct%3Ddummy%7Cci%3Dshoppingwindow%7Ctr%3Dswl%7Chk%3Ddummy%7Ctrx%3D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