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글로리어스의 신모델 MODEL O 2 Mini 유선 그리고 무선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글로리어스 기존 모델보다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BAMF 2.0 광센서가 탑재 그리고 좋은 클릭감으로 상당히 좋은 느낌으로 주는데요.
리뷰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 스펙 정보
글로리어스 MODEL O 2 Mini 무선 & 유선 게이밍 마우스 패키지는 제품의 외형을 잘 표현한 이미지로 컬러에 맞게 마우스를 블랙 또는 화이트로 표현하고 있으며 이미지에 케이블 유무로 유선과 무선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뒷면에는 제품의 포인트 특징과 제품의 스펙 정보가 인쇄되어 있는데요.
유선과 무선 모델의 경우 기본 스펙과 크기가 동일하며 유선과 무선 방식에 따른 연결 방식과 무게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스펙 정보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BAMF 2.0 센서는 픽셀아트 PAW3395 기반으로 최대 26,000 DPI를 지원하며 Kailh GM 8.0 기반의 특주 스위치를 사용하여 탱글탱글한 반발력으로 경쾌한 클릭감을 제공하는데요.
무게는 배터리가 추가되는 무선 모델이 8g 정도 더 나가는 편이며 동일한 크기의 미니 사이즈로 유선 및 무선 모델이 동일한 게 특징입니다.
무선 모델의 경우 마우스 본체와 무선 리시버, 연장 아답터, USB-C to A 케이블 각종 안내서와 로고 스티커로 구성되어 있고요.
유선 모델의 경우 마우스와 각종 안내서 오잉?? 로고 스티커가 2개가 들어있네요. 이것은 라면 봉지에 프가 2개 있는 느낌이라는...
MODEL O 2 Mini 무선
Glorious 글로리어스 MODEL O 2 Mini 무선 게임이 마우스 모습입니다.
O 2 모델은 과거부터 대칭형 디자인으로 등 부분이 낮은 디자인으로 팜 그립, 클로 그립, 핑거 그립까지 다양한 그립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사이즈가 작은 만큼 클로 또는 핑거 그립이 개인적으로 적합한 듯합니다.
카일 GM 8.0 베이스의 특주축을 이용하고 있지만 절개형 버튼 디자인이 접목되어 반발력이 있는 스위치를 가볍게 눌리는 클릭감이 좋은 편입니다.
DPI 버튼이 휠 스크롤 뒤쪽에 위치하고 있어 직관적인 DPI 교체가 가능하지만 DPI 구분은 바닥면에 LED 인디케이터로 확인해야 하기에 가급적 게임 플레이를 하기 전에 조작해 두시는 게 좋습니다.
바닥면에는 DPI LED 인디케이터와 3가지 연결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3단 스위치가 사용되어 RF 2.4GHz 무선 / Off (유선) / BT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하며 마우스를 휴대를 하는 경우 무선 동글을 잘 보관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우스 오른쪽 측면에는 브랜드명과 로고명이 각인되어 있으며 하우징 상단 좌우로 LED 효과를 표현하는 디퓨저 라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무선 제품이기에 LED 밝기 또는 사용에 따라 사용시간이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제품에서 조금 독특한 부분이라면 휠 다이얼은 일체형 플라스틱인데 표면이 실리콘 느낌으로 이중 소재처럼 느껴지는 오묘함이 있네요.
SMD 타입으로 기판 위에 부착되는 USB-C 단자는 케이블을 꽂은 형태에서 위로 들리게 되면 파손이 되기에 이를 보호하기 위한 전용 몰딩을 적용하여 케이블 장착 시 상하좌우 움직임을 완벽하게 차단하고 있습니다.
전용 몰딩이 적용된 케이블은 마우스 전면과 무선 리시버 익스텐드에 사용이 가능하며 책상 아래 PC에 무선 리시버를 사용하는 경우 무선 신호가 끊김이 발생 시 무선 리시버를 책상에 올려 무선 리시버와 마우스의 신호를 최단거리로 사용할 수 있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MODEL O 2 Mini 유선
Glorious 글로리어스 MODEL O 2 Mini 유선 마우스 모습입니다.
무선과 외형적으로 동일하며 일체형 케이블로 구성된 게 특징인데 유선 모델이기에 바닥면에 DPI LED 인디케이터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7g 무게인 유선 마우스는 초경량형 마우스를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거 같네요.
제품 특징
▶ 3 연결 모드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연결 상태를 확인할 수 있지만 유무선 연결 시 Model O 2 Mini Wireless 명칭으로 표기되며 블루투스의 경우 배터리 잔량도 표현해 줍니다.
▶ 사이즈
미디움 사이즈 Model O 2과 미니 사이즈 Model O 2 Mini를 비교해 보면...
Model O 2 크기 길이 126mm X 폭 66mm X 38mm, Model O 2 Mini 크기 길이 120mm X 폭 62mm X 36mm로 크기 차이가 있어서 클로 그립이나 핑거 그립을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미니 제품이 좋을 거 같네요.
유선과 무선 마우스 모습.
▶ 초경량 무게
유선 모델은 초경량답게 47g 무게를 확인할 수 있으며 무선 모델의 경우 배터리가 추가되어 약 10g 추가된 듯합니다.
▶ LED 효과
유선의 경우 기본적으로 밝기가 밟은 편이며 무선의 경우는 기본 설정이 낮게 설정되어 있어 전원을 켰을 때 잠깐 밝게 표현되다가 낮아지는데 소프트웨어를 통해 밝기 조절이 가능하지만 무선으로 사용하는 경우 배터리 잔량을 감안하여 사용하시는 게 좋으니 참고하시고요.
두 개 모델을 동시에 컨트롤할 수 없어 유선 모델 위주로 LED 효과 변화를 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소프트웨어
무선과 유선 모델을 연결했을 때 초기에 인식되는 모습.
먼저 무선 모델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처음의 마이 마우스 메뉴는 3개의 프로파일 선택 및 글로리어스 계정 로그인으로 클라우드 연동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상단에는 연결 상태에 따른 무선 또는 유선 표기를 해주는데 블루투스 연결에도 전용 소프트웨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세팅 메뉴는 최대 1000Hz 폴링 레이트 지원, L.O.D 1 / 2mm, 모션 싱크 그리고 디바운드 타임 설정이 가능합니다.
라이팅 메뉴에는 RGB LED 효과 단색 LED 효과 등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DPI는 기본 400 / 800 / 1600 / 3200 4가지를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숫자가 있는 DPI 박스의 + 표시를 눌러 추가가 가능하여 최대 6개의 DPI로 설정이 가능하며 최대 26,000 DPI를 선택하면 라인 밖에 표시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줄자 디자인의 라인 위에 DPI 박스를 살펴보면 이미 설정된 부분은 X, 추가가 가능한 부분은 + 로 구분하고 있는데 설정된 DPI 값은 수정이 불가능하며 추가가 가능한 부분은 숫자 부분을 드래그로 선택하여 숫자를 직접 입력하여 원하는 DPI 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바닥면의 dpi 컬러 표현 모습.
키바인딩 메뉴는 기본 마우스 버튼 기능을 선택할 수 있게 보여주며 메뉴 버튼 아래 키바딩 홈 글씨는 누르면 키 바인딩에 대한 세부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단순하게 표현할 수 있는 부분은 조금 복잡하게 만든 느낌이 듭니다.
키바딩 메뉴의 매크로 기능은 기존의 매크로 방식과 동일한데요.
중앙에 매크로 이름 설정 - 왼쪽 하단의 New Macro 선택 - Start Recording - 키 입력 - Save Macro 순으로 입력 후 저장하고 버튼에 기능을 적용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 느낌
한 뼘으로 F11, 중지 기준 길이로 F10 절반의 손크기를 가지고 있는 필자가 미니 사이즈를 그립 하면 상당히 작게 느껴지기에 클로 그립이나 핑거 그립을 병행해서 사용하게 되는데 좌우 폭이 좁기에 게임할 때는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같은 뭔가 집중해야 하는 작업에서는 많이 움켜줘야 하기에 조금 피로도가 올라는 편입니다.
미니 사이즈는 선택하는데 있어서 손 크기 그리고 기존에 사용했던 마우스 크기를 감안하여 선택하시면 좋은 선택이 될 거 같네요.
최근까지 주로 무선 마우스를 사용하다 보니 오랜만에 유선 마우스를 접하니 케이블의 존재가 조금 낯설게 느껴지는데요.
실제로 사용해 보면 유선과 무선의 큰 차이가 없어 무게가 민감한 분과 충전이나 배터리의 사용시간에 상관없이 지속적인 게임을 원하시는 분들에겐 유선 모델을 케이블의 움직임이 마우스 무빙에 영향을 미치는 게 싫다면 무선 모델을 선택하시면 좋은 선택이 될 거 같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Glorious 글로리어스 MODEL O 2 Mini 유선 & 무선 게이밍 마우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MODEL O 2 Mini는 사이즈가 작은 모델이기에 손이 작은 분들께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 제품으로 특주축의 탱글탱글한 클릭감이 좋고 유선과 RF 2.4GHz 무선, 블루투스 3가지 모드로 활용할 수 있는 만큼 다양한 편리성을 제공합니다.
글로리어스는 대칭형 모델인 Model D 2, 대칭형 모델로 Model O 2, 대칭형이지만 오른손 모델로 Model I 2의 3395 센서 라인업과 3950 센서 라인업인 8K 폴링 레이트를 지원하는 D 2 Pro, O 2 Pro 등 최신 트렌드가 적용된 게이밍 기어로 라인업으로 게이밍에 최적화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는데요.
마우스 쉘 디자인, 크기, 유선 또는 무선 등 다양한 선택으로 게임에 최적화된 마우스를 선택할 수 있으니 경량형 마우스를 찾으시는 글로리어스 마우스를 한번 접해보시기 바라며 리뷰를 마칩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Glorious #글로리어스 #MODEL #O2 #Mini #유선 #무선 #게이밍마우스 #제이웍스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하드웨어 이야기 > 마우스 | 패드 | 번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사시(Musashi) AIR 글래스 게이밍 패드 (0) | 2024.12.12 |
---|---|
지클릭커 휠마스터2 무한 스크롤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OP02 (2) | 2024.12.07 |
제닉스 STORMX VM4BT 무선 블루투스 버티컬 마우스 (1) | 2024.11.16 |
LAMZU 람주 마야 MaYa 두들에디션 무선 게이밍 마우스 (4) | 2024.10.20 |
인체공학 디자인 트랙볼 마우스 로지텍 MX Ergo S & Ergo M575S (7) | 2024.10.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