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헤드셋 | 스피커 | 이어폰

LG 엑스붐 버즈 플러스 사용 후기

by 뚜비뚜비뚜뚜바 2025. 11. 10.
728x90
반응형

" 이 사용기 셰에라자드 체험단 이벤트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LG에서 출시한 LG 엑스붐 버즈 플러스입니다.

 

엑스붐 버즈 시리지의 최상이 모델인 플러스는 끝판왕답게 그래핀 드라이버 적용, 적응형 EQ, 플러그 앤 와이어리스, UVnano 살균 기능을 지원하며 버즈 시리즈는 블랙 아이스 피스의 리더인 will.i.am이 전문적이고 섬세한 사운드 튜닝으로 따뜻한 톤의 균형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리뷰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 스펙 정보              

패키지에는 제품을 착용한 모델 이미지와 그래핀 드라이버, 적용형 EQ,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오라캐스트, Plug & Wireless, UVnano 살균 기능을 강조하는 포인트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펙 정보를 살펴보면...

그래핀 드라이버, 적응형 EQ, ANC(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지원, 6개 마이크, 오라캐스트 지원, 멀티 페어링 및 멀티 포인트, 플러그 앤 와이어리스, 무선 충전, UVnano 살균, 최대 30시간 사용 가능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은 엑스붐 버즈 플러스 충전 케이스 및 이어버드, USB-C to C 케이블, USB-C to 3.5 케이블, 여분의 이어버드, 케이블 정리 밴드 2, 간단 사용법이 인쇄된 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LG 엑스붐 버즈 플러스 무선 이어버드를 살펴보면 전체적으로 좌우 대칭형으로 디자인이 비슷하지만 이어버드 착용 시 이어훅 형태로 고정되는 날개 디자인인 윙팁이 적용되었으며 이어버드 안쪽에는 착용을 감지하는 센서부 (검은색 부분), 충전을 담당하는 2개의 금속 접점, 좌우 구분을 하는 R, L 표기를 컬러로 구분하고 있으며 충전 케이스의 컬러에 맞게 결합해 주면 됩니다.

외부에 노출되는 2개의 빔 포밍 마이크는 이어 마이크 사용 시 주변 소음을 줄여주면서 음성을 집중하지만 아무래도 이어버드 바깥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외부 소음이 심한 곳에서는 음성 통화 시 정확한 음성 전달이 취약할 수 있습니다. 

LG 엑스붐 버즈 플러스는 블루투스 5.4, 그래핀 소재가 사용된 10mm 드라이버, 오디오 코덱으로는 SBC, AAC 및 IPX4 생활방수를 지원으로 그래핀 드라이버의 선명한 표현, ANC의 강력한 소음 차단, 적응형 EQ의 사운드 최적화 등 과하지 않으면서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다양한 귓속의 밀착력을 고려하여 단순해 보이는 실리콘 이어팁에도 다양한 굴곡 밀착할 수 있는 연구 결과가 반영되었다고 설명하시더라고요. 

충전 케이스는 캡슐 디자인의 심플한 구조로 USB-C 충전 단자와 전면에 LED 인디케이터가 위치하고 있으며 별도 표기는 없지만 무선 충전도 지원합니다.

충전 케이스 내부는 왼쪽(그레이), 오른쪽(레드) 도트로 무선 이어버드를 구분하는 표시가 되어 있으며 안쪽에는 버즈 플러스에서만 지원하는 UVnano 살균 기능을 담당하는 램프가 눈에 띄네요.

무선 이어버드 충전 케이스에 장착 모습.

전면의 충전 상태 및 다양한 기능을 표현하는 LED 인디케이터 모습.

각각의 무게를 실측해 보면 충전 케이스는 약 38.6g, 무선 이어버드 10,7g, 모두를 합친 무게는 약 49.3g으로 가벼운 편입니다.

 

 

    제품 특징        

 

 충전과 사용

충전 케이스의 완충은 약 2시간 30분 정도이며 5분 충전 시 최대 1시간 사용이 가능한 고속 충전도 지원하고요.

완충 후에는 ANC On 상태로 최대 7.5시간, ANC Off 상태로 최대 10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충전 케이스를 더하면 최대 30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페어링

충전 케이스 뚜껑을 열어 이어버드의 터치 버튼을 3~5초 정도 누르면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며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기기 리스에서 등장하는 "xboom Buds Plus"를 선택하면 페어링이 되며 5대 기기에 멀티 페어링, 2개 기기 멀티 포인트를 지원하여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사용할 때 스마트폰으로 전화 통화, 태블릿으로 유튜브, OTT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물론 멀티 포인트가 되더라도 동시 사용은 안 되니 참고하세요.

 

 

Plug & Wireless (블루투스 송신)

LG 엑스붐 버즈 플러스는 기존의 블루투스 이어폰에서는 경험해 보지 못한 블루투스 송신 기능을 지원합니다.

충전 케이스에 USB-C to 3.5mm 케이블을 이용하여 MP3, 카세트, 턴테이블 또는 PC/노트북의 3.5mm 출력에 연결하여 플레이 기기의 아날로그 사운드를 버즈 플러스에 내장된 블루투스 송신 기능으로 무선 이어버드로 전송되어 소리를 들을 수 있는데요.

Plug & Wireless 기능은 충전 케이스의 LED 인디케이터 윗부분을 3~5초가 눌러 퍼플 컬러로 변경되면 사용이 가능하며 앱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Plug & Wireless 기능을 해제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니 그때는 충전 케이스의 터치 버튼을 눌러 기능을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필자가 사용하는 iPhone 16 Pro에 USB-C to 3.5mm 3.5mm 암 커넥터에 버즈 플러스를 유선으로 연결한 모습. 

이번에는 USB-C to C 케이블을 이용하여 아이폰에 연결해 보았습니다.

버즈 플러스 충전 케이스를 헤드폰으로 인식하는 걸로 봐서 오디오 기기로 인식하는 거 같은데요.

PC에 연결하여 확인해 보니 16비트 48kHz 출력을 지원하는 외장 사운드로 인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솔직히 Plug & Wireless (블루투스 송신) 기능은 생각보다 활용도가 좋았는데요. 번거롭게 PC용 헤드셋을 사용하지 않고 버즈 플러스 하나로 해결이 가능해서 정말 편리했습니다.

 

 

터치 컨트롤

무선 이어버드의 터치 버튼을 이용하여 1회 (전화받기, 재생, 일시정지), 2회(전화 종료, 볼륨 조절) , 3회(트랙 이동) 그리고 길게 터치(3~5s)  주변 소음 듣기, ANC On/Off 등 다양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LED 인디케이터

 

기본적으로 배터리 레벨에 따라 레드, 옐로우, 그린 컬러로 표현되며 블루투스 송신 기능이 활성화되면 퍼플 컬러, UVnano 기능이 작동하며 블루 컬러로 점등됩니다.

 

 

   LG xboom Buds App   

LG xboom Buds 앱으로 버즈 플러스의 EQ 설정, 노이즈 캔슬링 최적화 등 기본 기능을 보완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앱 실행 시 무선 이어버드와 충전 케이스의 배터리 상태를 체크할 수 있으며 간편 설명으로 통해 제품의 기능과 배터리 잔량 UVnano, 플러그 앤 와이어리스 기능, 멀티 페어링, 이어버드 청소, 오라캐스트 기능 등에 대한 설명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엔 적응형 EQ 사운드 메뉴에서는 프리셋으로 제공하는 저음 강화, 음성 향상, 몰입형 사운드와 사용자 설정으로 EQ 기능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기타 설정에서는 노이즈 캔슬링 최적화 기능을 제공하여 5단계의 설정을 거치면 사용자에 커스터마이징 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 느낌     

앞선 청음회 장에서 LG 관계자들이 설명에 의하면 will.i.am과 협업으로 휴식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소리를 전해주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씀해 주셨는데 추상적인 사운드가 어떤 느낌인지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이 없네요.

 

실제로 LG 버즈 플러스를 사용해 보면 중저음이 강하지 않은 V자 사운드로 좌우로 치우치지 않는 균형된 사운드를 들려주었습니다. 

 

중저음이 강하지 않은 사운드를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최적화된 사운드로 살짝 밋밋함이 있긴 하지만 적응형 EQ를 통해 몰입형 EQ를 사용하여 베이스가 살짝 강화되는 사운드를 사용하는 것도 재생 음원에 따라 적절하게 깊이감을 줄 수 있어 좋았고요.

이어버드 착용은 생각보다 좋았는데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귀에 안정적으로 '쏙' 들어가는 형태로 가벼운 무게 덕분에 장시간 착용에도 귀에 피로감이 덜하며 이어버드를 귀에서 빼낼 때도 그립감이 좋아서 한 번에 '쏙' 빼고, '쏙' 넣는 게 가능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LG 엑스붐 버즈 플러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인 관점에서의 LG 엑스붐 버즈 플러스는 블루투스 발신 기능을 지원하는 충전 케이스가 매력적이었습니다.

 

USB-C to 3.5mm 또는 USB-C to C 케이블을 이용하여 외장 사운드 또는 블루투스 발신기로 사용하여 다양한 기기와 연결하여 활용할 수 있는 부분과 UVnano 살균 기능으로 외이도염 예방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았고요.

 

그 외에는 전용앱 지원으로 EQ 설정이 가능한 부분 LC3 코덱을 지원하진 않지만 앱을 이용한 오라캐스트 사용 등 각 브랜드의 하이엔드 모델과는 결이 다는 실용성에 포커싱을 맞추고 있어 기능만 보고 구입하더라도 만족하실 수 있는 제품이니 LG 엑스붐 버즈 플러스 또는 버즈, 버드 라이트 중 어떤 제품을 구입하시더라고 기능을 조금 다르지만 같은 음향 사운드를 들으실 수 있으니 취향에 맞게 구입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무료한 나날 LG 엑스붐 버즈 플러스와 함께 즐거운 하루가 되시길 바라며ㄹ 리뷰를 마칩니다.

 

계속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LG #엑스붐 #버즈플러스 #사용후기 #셰에라자드 #idsam209 #뚜비뚜비뚜뚜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