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제닉스에서 야심 차게 출시하는 타이탄 WH7 가상 7.1 채널 무선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제닉스는 2021년 타이탄 GX AIR 무선 마우스를 시작으로 타이탄 WH7 가상 7.1 채널 무선 게이밍 헤드셋 출시로 센세이션 한 제품 라인업을 완성해가고 있는데요.
동글이가 아닌 무선 리시버가 내장과 충전 기능을 제공하는 거치대와 무선 헤드셋 조합으로 무선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제닉스 타이탄 WH7 가상 7.1 채널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리뷰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리뷰~ Start!!
언박싱
패키지 & 스펙 정보
제닉스 타이탄 WH7 가상 7.1 채널 무선 게이밍 헤드셋 패키지에는 무선 게이밍 헤드셋 모델인 WH7과 제품의 특징인 가상 7.1채널, 무선 충전, 탈착형 마이크, 50mm 드라이버 유닛 설명을 강조하고 있으며 측면은 한글로 관련 내용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패키지 뒷면에는 헤드셋의 구성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인쇄되어있네요.
패키지 하단에 인쇄된 스펙 정보를 살펴보면....
- RF 방식 2.4G 무선 헤드셋
- 가상 7.1채널 지원
- 무선 충전 지원
- 사용 시간 : LED on 11시간 / LED Off 20시간
- 충전 시간 : 충전 거치대 이용 시 약 4~5시간
- 배터리 용량 : 970mAh
- 드라이브 유닛 : 50mm
- 무게 : 310g
- LED 효과 : RED LED 점등 / 점멸 / Off
그밖에 특징
- 탈착형 마이크 지원
- 광 입력/AUX 입력 지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구성으로는 사운드카드가 내장된 무선 충전 거치대, 무선 헤드셋 & 마이크, AUX 케이블, MicroUSB 전원 케이블,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 무선 헤드셋
제닉스 타이탄 WH7 가상 7.1 채널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RF 2.4 GHz 무선 주파수를 사용하여 블루투스와 다르게 지연 시간이 없어 안정적인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강점이 있는데요.
무선 헤드셋의 헤어밴드와 이어컵 하우징이 연결되는 포크 부분은 약간의 틸트 기능을 지원하여 헤드셋 착용 시 11자 형태를 유지하며 90도 플립을 지원하여 헤드셋 착용 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특히 헤어밴드의 길이 조절 부분은 메탈 베이스에 플라스틱 소재가 사용되었으며 안쪽에는 톱니바퀴 구조의 걸리는 구분 감으로 헤어밴드의 벨런스 조절이 가능하며 90도 폴딩이 가능한 이어컵 포크 안쪽에는 좌우를 구분하는 각인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이어패드는 커버 형태로 디자인되었으며 커버를 분리하면 50mm 스피커 유닛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헤어밴드는 외부에는 플라스틱 내부에는 충전단자가 있는 정수리 부분을 제외한 / \ 형태로 쿠션이 부착되어있어 헤어밴드가 머리에 닿았을 때 편안함을 주는데요.
보통 정수리 부분에도 쿠션이 있는 경우 오랜 시간 사용 시 쿠션이 정수 부분을 눌러 불편을 가중되는 편이지만 제닉스 타이탄 WH7 무선 헤드셋의 경우 정중앙 부분의 쿠션이 없어서 착용감이 더 좋아진 케이스가 아닌가 합니다.
대칭형 구조의 무선 헤드셋의 이어컵 하우징은 사람의 귀에 방향을 맞춘 약 105도의 회전된 인체공학 오버이어 디자인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주었습니다.
헤드셋 왼쪽 유닛 하우징 아랫 부분의 단자를 살펴보면 사진 왼쪽부터 마이크, 스테레오 단자 연결, MicroUSB 충전 단자, 전원 버튼, LED 인디케이터로 구성되어있으며 오른쪽 유닛 하우징 뒤쪽 부분에 볼륨 다이얼이 있습니다.
120mm 길이의 탈착형 마이크는 자바라 스틸을 이용하여 고정력이 좋은 움직임을 제공하고 있으며 왼쪽 하우징 표면의 마이크 On/Off 아이콘 부분을 눌러 마이크 제어가 가능합니다.
또한 마이크 버튼 3초간 길게 눌렀다 떼면 작동하는 페어링 모드로 활용 가능합니다.
▶ 충전 거치대
사운드카드가 내장된 충전 스탠드 모습입니다.
스탠드 상단 부분에는 헤드셋 밴드 안쪽에 접점과 연결되는 충전 핀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헤드셋을 올려놓는 것만으로 충전이 가능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 핀과 헤어밴드 접점 모습.
충전 스탠드에 전원, 충전 LED 인디케이터 표시 모습.
충전 스탠드가 PC와 연결되면 전원 LED (Blue 컬러)가 점등되며 헤드셋이 올려지면 전원 LED가 꺼지고 충전 LED 인디케이터가 Red 컬러로 점등됩니다.
충전 스탠드의 I/O 포트 구성은 사진 왼쪽부터 USB/옵티컬 선택 버튼, 외부 사운드 입력을 받는 AUX, 옵티컬 입력, MicroUSB 전원 단자, On/Off 스위치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충전 거치대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미끄럼 방지 패드와 마이크 On/Off 버튼을 이용하여 무선 연결을 수동으로 작업할 수 있는 페어링이 버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충전 거치대 결합 모습
PC와 충전 거치대가 연결돼 상태에서는 전원 LED가 점등되지만, 헤드셋이 올려지면 전원 LED가 꺼지고 충전 LED가 점등되는 동시에 헤드셋 작동이 꺼지면서 충전을 하게 됩니다.
제품 특징
▶ 충전과 사용
무선충전 모습과 유선 충전 모습.
무선 충전의 경우 약 4~5시간 소요되며 완충 후에는 LED On으로 사용 시 약 11시간, LED Off로 사용 시 약 20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 마이크 On/Off
왼쪽 이어컵 하우징 표면에 내장된 마이크 아이콘 부분을 눌러 On/Off 제어가 가능한 부분에서 마이크 끝부분의 LED On/Off로 마이크 사용 여부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LED 효과
TITAN 로고에 점등되는 LED 효과는 전원 버튼을 눌러 변경이 가능한데요.
전원 버튼을 짧게 눌러 LED On - LED 점멸 - LED Off 순으로 변경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 무게
헤드셋은 1g 단위로 측정 가능한 디지털 저울로 무게 측정 시 약 314g, 충전 거치대는 약 170g으로 확인되네요.
PC 연결 시 사운드 장치 확인
USB 사운드카드 명칭은 WH7로 잡히며 Enhancements 항목에서 베이스 부스트, 가상 서라운드 등 소프트웨어서 제공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운드는 16비트 48KHz를 제공하며 마이크 항목에서는 16비트 16KHz 성능을 지원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는 C-Media사의 레퍼런스 소프트웨어 디자인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으며 기본적인 볼륨 컨트롤과 샘플링 속도, 이퀄라이저 이외에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기능을 살펴보면
Xear Surround Headphone - 기존의 서라운드 모드를 좀 더 고급스럽게 업그레이드한 느낌인데요.
음악/게임 모드, 영화 모드를 제공하며 아랫 부분의 실내 크기의 3가지 옵션을 통해 사운드 체감을 다르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동그라미 안쪽으로 할수록 사운드가 크게 들리게 되니 참고하세요.
Xear Audio Brilliant
Xear Audio Brilliant는 음악, 영화 및 게임에서 압축 오디오의 선명도와 세부 사항을 복원하는 기능으로
JPG 이미지로 비유하자면 샤픈을 적용하여 선명하게 보이는 느낌? 이라 볼 수 있네요.
Xear Dynamic Bass
저음을 강화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해당 항목으로 저음 레벨을 통해서 저음에 대한 강도를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으며 차단 주파수의 선택을 통해서 먹먹해지는 느낌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Xear Smart Volume
다양한 기기들의 볼륨에 대한 레벨을 균일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Xear Voice Clarity
목소리에 대한 선명도를 높이고 음성 대화 시 대한 노이즈를 억제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Xear Surround Max
서라운드 옵션 선택 시 부족한 출력을 확장시켜서 게임을 플레이할 때 공간감을 더욱 강조시키고자 할 때 사용하는 옵션으로 C-Media 소프트웨어에서는 서라운드 옵션과 항상 연계하여 사용해야 하는 항목이죠.
배틀그라운드와 오버워치 같은 FPS 게임 장르를 플레이할 때 활용하면 효과적으로 사운드가 확장되기에 배틀그라운드에서 풀숲이나 건물 내외부에서 조용하게 움직이는 적들의 움직임까지 캐치하기에 좋습니다.
마이크 관련 설정에서는 눈에 띄는 옵션은 노이즈 리덕션인데요.
Noise Reduction
기본적으로 고감도 마이크를 사용하고 있어 외부 노이즈가 많이 감소하여 들리긴 하지만 노이즈 리덕션 옵션을 사용하면 음성 이외의 주변 잡음을 줄여주는 기능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소프트웨어는 사운드카드에 대한 기능만 지원하기에 무선 헤드셋의 작동 여부, 배터리 잔량 등을 알려주는 기능은 지원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품 사용 느낌
- 착용감
300g 무게감이 있는 제품이지만 케이블이 없다 보니 그렇게 무겁게 느껴지지 않았으며 정수리 부분에 닿는 쿠션이 없어서 그런지 게임을 하는 동안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화이트 노이즈
리뷰 이전에 유튜브에 업로드한 언박싱 영상에 문의하신 화이트 노이즈 여부에 대해서는 오랜 시간 테스트 시 화이트 노이즈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 사운드 느낌
제닉스에서 주로 출시되었던 게임이 헤드셋과는 중저음이 부각되지 않은 선명한 사운드로 멀티미디어에 최적화된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어 가성비 무선 헤드셋으로 손색없었습니다.
- 편리한 충전 방식
지금까지 다양한 무선 헤드셋을 리뷰해왔습니다만 직접 케이블을 직접 연결하거나 충전 스테이션에 올려놓거나 하는 경우 충전 위치를 맞춰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그에 비해 제닉스의 WH7는 그냥 올려놓으면 충전되는 구조로 앞서 리뷰했던 어느 제품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사용 시간이 길기도 하지만 사용하다가 잠시 내려놓을 때 거치대에 올렸다 보니 자동 충전이 되다 보니 배터리 부족을 확인할 틈이 없었다는...
- 비프음, 절전모드 및 전원 Off
전원 스위치를 5초 이상 눌렀을 때 삐 삐 삐 3회 들리는 비프음과 다르게 전원 스위치는 5초가 눌러 전원 Off를 하는 경우나 10분간 아무런 신호 교류가 없는 상태에서 절전 모드로 전원 Off 될 때 비프음으로 알려주는 기능이 없으며 사용 중 충전 스탠드에 올려 충전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전원 Off가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USB 연결과 AUX 동시 입력 시
USB 연결을 한 컴퓨터 사운드, AUX로 연결된 사운드가 동시에 들리는 형태로 비슷한 I/O 포트 구성으로 된 무선 헤드셋 제품들은 대부분 비슷한 기능을 보여주었는데 제닉스 WH7도 다르진 않았습니다.
옵티컬 입력 부분은 옵티컬 케이블이 제공되지 않아 따로 확인해보진 못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제닉스 타이탄 WH7 가상 7.1 채널 무선 게이밍 헤드셋에서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제닉스 타이탄 WH7 가상 7.1채널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RF 방식의 2.4 GHz 무선 신호를 이용하여 지연 및 끊김 없는 사용이 가능하며 970mAh 배터리 용량으로 최대 20시간 사용 지원과 무선 충전 거치대를 제공하여 편하게 사용과 충전이 가능한 제품으로 괜찮은 사운드를 지원하기에 게임/음악/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에서 거부감 없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기에 가성비 있는 무선 헤드셋으로 강력하게 추천드리며 리뷰를 마칩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주)제닉스크리에이티브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
#제닉스크리에이티브 #제닉스 #타이탄 #WH7 #무선게이밍헤드셋 #타이탄무선헤드셋 #가성비무선헤드셋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v92af0c07
'하드웨어 이야기 > 헤드셋 | 스피커 | 이어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틸시리즈 TUSQ(터스크) 게이밍 이어셋 (0) | 2021.03.16 |
---|---|
브리츠 BZ-T4000 블루투스 사운드바 스피커 (0) | 2021.03.14 |
브리츠 GmPodsTWS1 게이밍 블루투스 이어폰 (2) | 2021.02.09 |
4FACT F1 바이크 헬멧 블루투스 이어셋 (0) | 2021.02.02 |
하만카돈 NEO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 (2) | 2021.01.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