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터틀비치 스텔스 600 GEN2 블랙 XBOX 전용 무선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외형적으로 큰 변화가 있는 2세대 모델을 살펴보면
길이 조절이 가능과 이어컵 하우징과 일체 되는 플립 방식의 고감도 마이크 그리고 기능적으론 1세대 모델 그대로 계승한 50mm 드라이버 사용과 다양한 음색을 지원하는 EQ모드, XBOX 전용제품으로 Xbox One, Xbox Series X와 특별한 장치 없이 무선 연결이 가능하지만, PC에서 Xbox Wireless 리시버를 별도 구입이 필요한 제품인데요.
리뷰를 통해 터틀비치 스텔스600 GEN2 블랙 XBOX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리뷰~ Start!!
언박싱
패키지 & 스펙 정보
터틀비치 스텔스600 GEN2 블랙 XBOX 패키지는 XBOX를 상징하는 Green 컬러가 사용되어 Blue 컬러를 사용하는 PS 제품과 구분이 되는 특징과 터틀비치 로고와 스텔스 600 Gen2 모델명 그리고 XBOX 모델임을 강조하고 있고요.
패키지 뒷면에는 제품의 포인트 특징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패키지 바닥면에는 패키지 구성과 유통사 동서이노비즈의 1년 무상 보증 서비스 라벨 모습.
제품은 사용 설명서, 터틀비치 브랜드 로고 스티커, USB-C to USB-A 충전 케이블, 무선 헤드셋 본체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스펙 정보를 살펴보면...
▷ 무선 지원 : Xbox One, Xbox Series X / PC의 경우 Xbox Wireless 리시버 필요 (별매)
▷ 스피커 응답 주파수 : 20Hz~20kHz
▷ 스피커 유닛 : 50mm (네오디뮴 드라이브)
▷ 헤드셋 전원 : 리튬 폴리머 900mAh 추정
▷ 마이크 : 전 방향 접이식 마이크 (플립 On/Off)
▷ 이어컵 디자인 : 오버 이어(폐쇄형)
▷ 이어 쿠션 소재 : 폼 쿠셔닝이 적용된 패브릭 / ProSpecs (안경 릴리프 시스템) 지원
▷ 사용 시간 : 약 15시간
▷ 사운드 : 4개의 EQ 사운드 / Superhuman Hearing 사운드 지원
▷ 무게 : 실측 약 299g
제품 살펴보기
터틀비치 스텔스 600 GEN2 블랙 XBOX 전용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살펴보면 헤어밴드에서 이어컵 하우징 끝까지 오메가 아치형으로 디자인된 게 특징인데요.
헤드셋 이어컵 부분을 11자 형태로 유지한 상태에서 늘려보면 헤어밴드의 길이 조절을 하지 않은 상태에선 약 120mm, 헤어밴드 길이를 최대로 했을 때 약 150mm 길이로 사용이 가능하며
이어컵 하우징과 헤어밴드는 약간의 틸트를 지원하는 구조지만 헤드셋 착용 시 완벽하게 11자 형태로 유지되지 않기에 헤어밴드 길이 조절로 헤드셋의 장력을 완화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헤어밴드 상단에 터틀비치 로고 각인 모습.
반원 느낌의 헤어밴드는 플라스틱 사출로 제작되어 고정된 디자인이며 밴드 안쪽에는 쿠션감이 좋은 패드를 사용하고 있어 정수리 부분에 눌림을 최소화해주고 있습니다.
길이 조절이 가능한 헤어밴드는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 고정된 헤어밴드를 대신하여 헤드셋 착용 시 좌우로 벌어지는 탄력을 제공하며 육안으로 확인 가능한 눈금이 표시를 통해 헤드셋 착용 전 좌우 밸런스를 맞출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터틀비치 스텔스 600 GEN2 헤드셋 안쪽에 L, R 표시 모습.
터틀비치 스텔스600 GEN2는 이어컵 하우징은 90도 회전이 가능한 플립 디자인이 적용되어 헤드셋 사용 중 목에 걸고 있을 때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터틀비치 스텔스 600 GEN2 헤드셋에 이어패드는 통기성 좋은 메시 소재와 메모리폼을 사용하고 있어 편안한 쿠션감을 제공하며 특히, 특허받은 터틀비치만의 ProSpecs (안경 릴리프 시스템)가 적용되어 안경을 착용한 분들이 편안하게 착용 수 있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안경다리가 닿는 이어패드 부분에 홈이 있는 디자인으로 ProSpecs (안경 릴리프 시스템)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커버 형식의 이어패드는 원형이 아닌 50mm 드라이브 유닛이 부착된 다각형 모양의 플레이트 디자인과 일치되는 오버이어 형태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이어컵 하우징과 일체 되는 플립 구조의 마이크는 아래로 내릴 때 마이크 On, 위로 올릴 때 Off로 작동하게 되며 마이크 사용 시 안쪽으로 꺾이는 디자인이 적용되어 입 쪽에 가까운 위치에서 마이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감도 마이크 사용과 사용자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마이크 사용에 편리함을 줍니다.
헤드셋 왼쪽 하우징에 몰려있는 컨트롤 버튼은 USB-C 충전단자와 페어링 버튼, 배터리 상태와 제품 상태를 알려주는 LED 인디케이터, 전원 스위치와 Mode 버튼 그리고 Chat 믹서 볼륨 다이얼과 볼륨 다이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제품 특징
▶ 충전과 사용
USB-C 단자를 통해 제품 충전 시 LED 인디케이터는 Red LED 점등으로 표시되며 완충 시에는 잠깐 Green LED가 점등되었다가 LED Off로 표현됩니다.
1세대 모델과 비슷한 15시간 사용 시간을 제공하는 것을 감안하면 동일 용량의 900mAh 리튬폴리머 배터리가 내장되었을 것으로 추측되며 완충까지는 약 2시간 전후로 예상됩니다.
제품 정보에서는 충전 시간, 배터리 소모 시 알려주는 방식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부분이 아쉬움으로 남네요.
헤드셋 작동 시 보게 되는 Green LED 점등 모습.
▶ 사운드 기능
Mode 버튼을 이용 시 4개의 기본 EQ 사운드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비프음 1 - Signature Sound
비프음 2 - Bass Boost
비프음 3 - Bass + Treble Boost
비프음 4 - Vocal Boost
버튼을 눌렀을 때 1~4단계 비프음으로 사운드 변화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 전원 버튼
전원 버튼은 전원 On/Off 기능 이외 Superhuman Hearing On/Off 기능을 지원하는데요.
Superhuman Hearing는 중저음이 없는 고음이 부각되는 사운드로 선명하며 상당히 날카롭게 들려 FPS 게임 시 발자국, 총소리 등을 쉽게 캐치할 수 있습니다.
다만 플랫 사운드보다 날카롭기에 적응이 필요한 사운드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 절전모드
무선 연결 후 사운드 전송이 없이 약 10분간 대기 상태로 유지 시 절전모드가 작동하여 전원을 자동으로 Off 하게 됩니다.
헤드셋 착용 중 절전모드 진입이 된다면 비프음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챔버 구조의 이어컵 하우징
최근까지 좋은 사운드를 들려준 헤드셋은 브랜드마다 고유 설계가 있는 편인데요.
터틀비치 스텔스 600 GEN2의 경우도 드라이브 유닛이 이어컵 하우징과 분리되는 챔버 형태의 디자인으로 드라이브 유닛 구동 시 이어컵 하우징 내부의 울림이 없는 선명하고 효과적인 베이스 사운드를 들려주기에 Mode 버튼을 이용한 사운드 효과가 잘 표현되는 게 특징입니다.
▶ 가벼운 무게
1g 단위로 무게 측정이 가능한 쿠킹용 디지털 저울로 무게 측정 시 299g으로 생각보다 가벼운 무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PC 연결
터틀비치 스텔스 600 GEN2 블랙 XBOX 전용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최신 Xbox One, Xbox Series X 시리즈와 무선 연결이 가능한 제품이기에 별도의 무선 리시버를 제공하지 않는데요.
별도로 판매되는 Xbox 무선 리시버를 구입한다면 윈도우10 기반의 OS에 연결하여 무선 헤드셋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Xbox 무선 리시버 연결 시 컴퓨터에서 확인되는 정보를 살펴보았습니다.
펌웨어
터틀비치 www.turtlebeach.com/pages/audio-hub 사이트를 통해 설치할 수 있는 Audio HUB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제품의 펌웨어 정보와 간단한 설정이 가능한데요.
터틀비치 스텔스 600 GEN2 헤드셋을 USB-C 케이블로 PC와 연결 후 Audio HUB를 실행 후 Update 버튼을 눌러 펌웨어를 진행해주면 됩니다.
펌웨어 이후에는 마이크 사용 시 사용자의 목소리를 모니터링하는 볼륨에 대한 설정은 Audio HUB를 통해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게임 플레이 느낌
터틀비치는 워낙 게이밍에 인지도가 있는 제품이기에 이전에도 다양한 라인업을 리뷰했을 때 괜찮은 사운드를 경험했던 기억이 있었지만 무선 헤드셋에서는 어떤 성능을 보여줄지 기대가 컸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좋은 사운드를 들려주어서 만족스러웠는데요.
보통의 게이밍 헤드셋으로 FPS 게임 시 총격 또는 폭파씬의 중저음이 둔탁하게 들리는 게 익숙해서 그런지 전원 버튼의 히든 기능?으로 부여된 Superhuman Hearing는 중저음이 없는 날카로운 소리가 민감하게 다가오는 편이기에 그만큼 적응이 필요한 부분으로 보입니다.
거기에 기본으로 내장된 4가지 EQ 사운드는 멀티미디어 환경에 맞게 유저가 선택할 수 있는 사운드를 제공하여 기능이 없어 보이는 터틀비치 스텔스 600 GEN2를 돋보이게 해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Mode 4번의 사운드인 Vocal Boost가 FPS 게임을 할 때 고음과 중저음의 밸런스가 가장 좋았던 최애 사운드 설정이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터틀비치 스텔스 600 GEN2 블랙 XBOX 전용 무선 게이밍 헤드셋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터틀비치 스텔스 600 GEN2는 PS라인업과 Xbos 라인업으로 구분되고 있어 한 가지 제품으로 모든 혜택을 누리고 싶어 하는 유저들에게 아쉬움이 남을 수 있지만, 평소에 자주 이용하는 라인업을 감안하여 제품은 선택하신다면 좋을 거 같습니다.
특히 스텔스 600 GEN2는 1세대의 최고의 기술을 계승한 ProSpec 기술의 편안한 이어패드와 좋은 사운드를 들려주는 50mm 드라이브 유닛 거기에 Superhuman Hearing 사운드 및 4개 EQ 사운드를 하드웨어적으로 지원하고 있어 소프트웨어가 없더라고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소프트웨어 없이 다양한 사운드 효과를 지원하는 무선 헤드셋을 찾으시는 분들께 터틀비치 스텔스 600 GEN2 무선 헤드셋을 추천드리며 리뷰를 마칩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주)동서이노비즈로부터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외부 간섭 없이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
(공정거래 위원회 '추천 보증등에 관한 표시 - 광고지침' 준수)
#스텔스600 #터틀비치 #게이밍헤드셋 #무선헤드셋 #스텔스600gen2 #스텔스6002세대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v92af0c07
'하드웨어 이야기 > 헤드셋 | 스피커 | 이어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라인 학습과 업무에 최적화된 자브라 Evlove2 30 헤드셋 (0) | 2021.04.12 |
---|---|
킹스톤 HyperX Cloud II 가상 7.1채널 무선 게이밍 헤드셋 (0) | 2021.04.06 |
브리츠 LuxTWS7 오픈형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0) | 2021.04.01 |
저렴하면서 성능이 좋은 Creative Sound Blaster Play 4 HI-RES USB-C DAC (4) | 2021.03.26 |
브리츠 AcousticANC3 하드웨어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 활용기 (0) | 2021.03.17 |
댓글